━━ Joyful자료실 ━━/신상래목사

귀신은 육체를 공격하여 영혼을 사냥한다

Joyfule 2015. 11. 19. 09:58

 

               귀신은 육체를 공격하여 영혼을 사냥한다.

 

 

예전에는 소나 말의 노동력을 이용해서 농사를 짓고 짐도 날랐다. 그래서 짐승들로 하여금 주인의 말을 듣게 하려면, 그들이 가장 약한 곳에 고통을 주어서 주인의 뜻에 따르게 했다. 그래서 인간들이 고안한 방법이, 소의 코 안을 뚫어서 둥근 나무인 코뚜레를 집어넣어 잡아당기면 코 안이 고통스럽기 때문에 자연스레 주인의 말을 듣게 했으며, 말은 입에다 재갈을 물려서 이 문제를 해결했다. 짐승의 가장 연약한 곳에 기구를 설치하여, 작은 힘으로 커다란 고통을 주어 인간의 의도에 잘 순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는 거꾸로 인간의 주인노릇을 하고자 하는 무리가 있다. 성경은 그 무리를 가리켜 사탄이나 귀신을 지칭하는 악한 영이라고 부르고 있다. 그들은 탁월한 영적 능력을 사용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죄를 짓게 하고 불행에 빠지게 하여 고통스럽게 하고, 영혼과 생명을 사냥하여 지옥의 불에 던져지게 하는 게 궁극적인 목적이다. 그래서 그들도 인간의 가장 약한 곳을 집중적으로 공격하고 있다. 그 곳이 바로 인간의 육체이다. 그래서 악한 영들은 사람들의 육체를 집중적으로 공격하여, 질병에 걸리게 하고 영혼을 쇠약하게 만들어 지옥으로 끌고 가는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필자가 사람들의 모든 질병이 죄다 귀신들의 소행이라고 하는 것은 아니다. 성경은 질병이 들어오게 된 원인을 자세히 말해주고 있다. 인류의 조상 아담이 타락한 이후에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저주가 바로 죽음이었다. 죽음의 원인은 사고나 질병이다. 사고를 제외하고 죽음에 이르게 하는 질병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부분의 사망은 나이가 들어 면역력이 약해지고 장기가 노후화되면 암이나 당뇨, 고혈압 등의 성인병으로 인해 죽음에 이르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젊은 나이에도 고질병이 걸리거나 치명적인 질병에 걸리면 조기에 사망할 수도 있다. 어쨌든 대부분의 사망의 원인이 질병이라고 보면, 죄로 인한 질병이 사망에 이르게 하는 통로임을 짐작할 수 있다.

 

그렇다면 타락한 인간의 죄성을 이용하여 죄를 짓게 하는 귀신들의 일차적인 목적은 질병에 걸리게 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그들이 가장 선호하는 질병이 바로 정신질환이고 육체적인 고질병이다. 그래서 귀신들은 인간의 몸을 헤집고 다니면서 뇌를 장악하고 중추신경계를 망가뜨려 정신질환이나 신경쇠약을 빈번하게 일으킨다. 그러므로 거의 모든 정신질환과 상당한 고질병의 원인이 귀신들의 소행임을 짐작할 수 있다. 하나님은 죄를 미워하시고 죄인을 가까이 할 수 없으므로, 귀신으로 이점을 이용하여 사람으로 하여금 죄를 짓게 하여 몸에 들어가 잠복하거나 공격하여 질병에 걸리게 만들어 영혼을 쇠약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정신질환은 완치가 불가능하고, 최신 의료기술의 발달에도 고치기 어려운 고질병이 비일비재한 이유이다. 그래서 이런 질병에 걸리면 이들의 공격으로 마음이 어두워지며, 끔찍한 고통으로 인해 낙심과 절망에 빠지고 하나님을 향한 믿음이 쇠약해져서 생명과 영혼을 사냥당하는 것이다.

 

저물매 사람들이 귀신 들린 자를 많이 데리고 예수께 오거늘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쫓아내시고 병든 자들을 다 고치시니(8:16)

 

사람들이 예수님에게 귀신들린 사람을 많이 데리고 왔는데, 예수님은 귀신들 쫒아내시며 병든 자를 고치신다고 기록하고 있다. 말하자면, 귀신들린 사람들은 죄다 질병이 걸려 있었다는 말이다. 귀신이 몸에 들어가서 조용히 있는 경우는 없다. 사람들에게 온갖 정신질환과 육체적인 질환 등을 가리지 않고 고통을 준다. 그러므로 이를 해결하러 오신 예수님은 귀신들을 쫒아내자 질병까지 낫게 된 것이다. 그래서 성경에는 귀신들린 자들이 간질(9:18), 디스크협착증(13:11), 귀먹고 눈이 멀음(12:22) 증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히고 있는 것이다. 간질은 정신질환이며, 나머지 병들은 죄다 불구자들로서 현대의학으로는 도저히 고칠 수 없는 질병이다. 결국 이들은 죄다 귀신들이 일으킨 불치병인 셈이다. 그렇다면 귀신들은 다른 질병들도 그리 어렵지 않게 일으킬 수 있다고 보아야 한다.

 

즉 현대의학으로 고칠 수 없는 고질병이나 정신질환일지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으로 치유하고 회복시킬 수 있다는 뜻이다. 그래서 성령의 능력은 가진 기도의 사람들은 어떤 고질병이라도 치유할 수 있다. 물론 작금의 우리네 교회에서는 이런 능력을 보기 어렵지만, 성령의 능력을 가진 기도의 사람들은 어떤 질병이라고 고칠 수 있다. 왜냐면 이는 영혼과 생명을 사냥하는 귀신들이 사람들에게 잠복하여 죄의 덫에 걸려 넘어지게 하고 고질병을 일으키지만, 결국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죄를 용서해주셨으므로 귀신들을 쫒아내고 질병을 치유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당신이 가진 육체적인 고질병이나 정신질환의 병명이 무엇이든 간에,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을 가슴에 새긴 성령의 사람이 되면 죄다 치유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래서 예수님을 말할 것도 없고, 사도들과 제자들은 복음을 전파하면서 귀신들을 쫓아내고 질병을 치유하였던 것이다. 그러나 문제는 작금의 우리네 교회에 이런 성령의 능력이 없어 귀신들에게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는 성령이 내주하는 기도훈련에 무지한 탓이다. 하나님은 과거나 지금이나 동일하며, 성경의 위인뿐 아니라 우리에게도 똑같이 은혜를 베푸시는 분이시다. 그러므로 신앙의 연륜이 오래되었고 교회직분이 무거운 당신과 당신의 가족이, 정신질환에 시달리고 고질병에 시달린다면 땅을 치고 통곡할 일이다. 예수님을 믿는다고 하지만, 아무런 영적 능력이 없는 허수아비 믿음이라는 증거이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요삼1:2)

 

성경은 우리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자녀가 되어 천국에 들어가는 자격을 얻게 되면, 하는 일마다 잘 되고 건강하게 될 것을 말해주고 있다. 그 이유는 하나님의 백성은 악한 영들의 공격을 알아채고 막아내는 영적 능력을 보유하였기 때문이다. 그들은 하나님의 자녀들을 공격해서 완치 불가능의 정신질환과 고질병을 일으켜 낙심과 절망에 빠뜨려 영혼과 생명을 사냥하여 지옥으로 끌고 가지만, 성령이 당신 안에 들어오면 모든 고질병을 낫게 하여 기쁨과 평안함을 누리게 하여 천국으로 들어가게 하신다. 이제 어느 쪽을 선택하실 지는 당신의 몫이다.

 

출처 : 다음카페 크리스천 영성학교, 글쓴이 쉰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