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성을 위한 ━━/명언격언

나/냐

Joyfule 2006. 3. 20. 06:25
 나/냐 ■■■■■
  1. 나는 간소하면서 아무 허세도 없는 생활이야말로 모든 사람에게 최상의 것. 육체를 위해서나 정신을 위해서나 최상의 것이라고 생각한다.
    (알베르토 아인슈타인 - Albert Einstein)

  2. 나는 감사하며 미안해하는 새앙쥐처럼 '찍찍' 하지 않고 나의 직업에 자만심을 가지고 사자처럼 외치고 싶다.
    (존 어니스트 스타인벡 - 미국 소설가:1902~1968)

  3. 나는 나 자신을 빼놓고는 모두 안다.
    (비용)

  4. 나는 내가 알기 원하는 것을 배우려면 늙어야 하겠고, 내가 아는 것을 말하기 위해서는 젊어야 하겠다.
    (조제프 주베르 - Barthelemy Catherine Joubert)

  5. 나는 내 운명의 주인이요, 나는 내 마음의 선장이다.
    (윌리암 어네스트 헨리)

  6. 나는 대단한 인간이 아니다. 노력하는 노인일뿐이다.
    (넬슨 롤리랄라 만델라 - 남아공 대통령)

  7. 나는 비극을 사랑한다. 나는 비극의 밑바닥에는 언제나 어떤 아름다운 것이 있음으로해서 비극을 사랑한다.
    (찰리 채플린 - 미국 희극배우 : 1889-1977)

  8. 나는 세계 시민이다.
    (디오게네스 - Diogenes)

  9. 나는 아무래도 이 세상에서 한 사람의 여행하는 사람, 한 개의 편로(遍路)에 지나지 않는 것 같다. 당신들인들 그 이상이겠는가.
    (요한 볼프강 폰 괴테 - 독일 문호 : 1749-1832)

  10. 나는 알몸으로 이 세상에 태어났다. 따라서 나는 이 세상을 떠날 때도 알몸으로 가지 않을 수 없다.
    (미겔 데 사아베드라 세르반테스 - 스페인 소설가 : 1547 ~ 1616)

  11. 나는 언제나 친구나 조국을 위하여 목숨 바치기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호라티우스 - 로마 시인:BC65~8)

  12. 나는 여자의 맹세를 물에 적어놓는다.
    (소포클레스)

  13. 나는 완고한 덕보다는 융통성이 있는 악덕을 좋아한다.
    (몰리에르)

  14. 나는 완미한 덕보다 융통성 있는 악덕을 더 사랑한다.
    (모리에르)

  15. 나는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가 되기를 원한다. 우리나라가 독립하여 정부가 생기거든 그 집의 뜰을 쓸고 유리창을 닦은 일을 해 보고 죽게 하소서 !
    (백범 김구)

  16. 나는 이제까지 토지를 사랑해왔다. 토지는 언제나 인간보다 좋은 것이었다.인간은 일시적으로 겨우 소수의 사람들밖에 관심을 가질 수 없는 것이다.
    (헤밍웨이 - 미국작가:1899~1961)

  17. 나는 인간이었다. 그것은 싸우는 者(자)란 것을 의미한다.
    (요한 볼프강 폰 괴테 - 독일 문호 : 1749-1832)

  18. 나는 인내하는 데에는 마음을 강하게 하고, 욕심을 부리는 데에는 마음을 둔하게 하고 있다. 다만 내가 구할 수 있는 방향에서 손에 닿는 것을 구할 뿐이다.
    (미셸 에켐 드 몽테뉴 - 프랑스 사상가)

  19. 나는 인생 속에서 네가지 金言을 익혔다. 남을 해롭게 하는 말은 결코 하지 말라. 아무도 받아들이지 않는 충고는 하지말라. 불평하지 말라. 설명하지 말라.
    (R. F. 스콧 - 영국 탐험가:1868~1912)

  20. 나는 일찍이 고독만큼 사이좋은 친구를 찾아 본 일이 없다.
    (H D 도로)

  21. 나는 적성(赤誠)으로써 조국의 독립과 자유를 회복하기 위하여 한인 애국단의 일원이 되어 적국의 수괴(우두머리)를 죽이기로 맹세하나 이다.
    (이봉창 열사)

  22. 나는 타인의 고통에 동정할 수는 있지만 그들의 즐거움에 공감할 수 없다. 타인의 행복에는 무엇인가 기묘하게 지루한 감이 든다.
    (토머스 헨리 헉슬리 - 영국 자연과학자:1825~1895)

  23. 나는 평화의 수단으로서 밖에는 아직 전쟁을 주장해 본 일이 없다.
    (유리시즈 그란트)

  24. 나는 하나의 법칙, 즉 분명해야 한다는 것만 안다. 내가 분명하지 않다면 모든 내 세계는 無(무)로 허무하게 사라진다.
    (스탕달 - 프랑스 소설가)

  25. 나라가 없고서 한 집과 한 몸이 있을 수 없고, 민족이 천대받을 때 혼자만이 영광을 누릴 수 없다. 나 하나를 건전한 인격으로 만드는 것이 우리 민족을 건전하게 만드는 유일한 길이다. 진리는 반드시 따르는 자 있고, 정의는 반드시 이루는 날 있다.
    (도산 안창호)

  26. 나라의 질서가 바로잡혀 있을때에는 돈이나 지위가 없다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 된다. 그러나 나라가 어지러울 때는 돈이 있고 지위가 높다는 것은 수치이다.
    (공자 - 孔子 : 유교의 시조)

  27. 나로서는 어느 목적지에 가고자 여행하는 것이 아니고 그저 가기 위해서 여행한다. 나는 여행을 위해서 여행한다. 중요한 것은 이동하는 것이다.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 영국 소설가:1850 ~ 1894)

  28. 나를 가장 잘 아는 자를 친구로 하고, 나를 가장 잘 모르는 자를 적으로 삼 는다면 그보다 더 좋은 일은 없다.
    (보 나르)

  29. 나쁜 책을 읽고 몸을 버렸다는 어느 소녀의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없다.
    (워커)

  30. 나에게 자유를 다오, 그렇지 않으면 죽음을 다오.
    (패드릭 핸리)

  31. 나의 실제적인 독서 법칙은 세가지다. 첫째, 1년이 지나지 않은 책은 읽지 않는다. 둘째, 유명한 책만 읽는다. 셋째, 좋아하는 책만 읽는다.
    (랠프 월도 에머슨 - 미국 시인 : 1803-1882)

  32. 나의 음악은 어린 아이들과 동물들이 가장 잘 이해한다.
    (스트라빈스키)

  33. 나의 인생 신조는, 일로 즐거움을 삼고 즐거움을 또한 나의 가장 큰 일로 삼 는 것이다.
    (아이론 바하)

  34. 나의 취미는 귀족적이고 나의 행동은 민주적이다.
    (위고)

  35. 나이는 사랑과 같아 숨길 수 없다.
    (데커)

  36. 낙천주의자는 모든 장소에서 청신호밖에는 보지 않는 사람. 비관주의자는 붉은 정지신호밖에는 보지 않는사람. 그러나 정말 현명한 사람이란 색맹을 말한다.
    (슈바이처)

  37. 낙천주의자는 우매하고 비관주의자는 무정하다.
    (콕토)

  38. 날이 밝기 직전에 항상 가장 어둡다.
    (풀러)

  39. 남녀 관계란 두 사람만이 저녁식사를 세 번씩이나 갖고도 아무 일이 없을 때는 단념하는 것이 좋다.
    (고즈 야스지로)

  40. 남에게 부정하게 대하지 말 것이며, 남이 나에게 부정하지 못하게 하라.
    (마호메트 - Mahomet)

  41. 남은 많이 용서하되 자신은 결코 용서하지 말라.
    (푸블릴리우스 시루스)

  42. 남을 아는 사람은 지혜있는 자이지만 자기를 아는 사람이 더욱 명찰한 자이다. 남을 이기는 사람은 힘이 있는 자이지만 자기 스스로를 이기는 사람은 더욱 강한 사람이다.
    (노자)

  43. 남을 정면으로 비난하는 것은 좋지 않다. 그를 망신시키기 때문이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비난하는 것은 불성실하다. 덕을 기만하는 것이 되기 때문이다.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 러시아 작가:1828~1910)

  44. 남의 위험에서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교훈을 끌어내라.
    (푸블리우스 아페르 테렌티우스 - Publius Terentius Afer)

  45. 남의 일을 잘 알고 있는 사람은 똑똑한 사람이다. 자기 자신을 잘 알고있는 사람은 더 총명한 사람이다. 그리고 자기 자신을 이겨내는 사람은 그 이상으로 강한 사람이다.
    (노자 - 중국 사상가:BC604 ? ~ ?)

  46. 남의 학설을 변론함에 있어 먼저 그 입장을 이해하여야 한다. 그 근본 자체를 파악하지 못하고 어구에 얽매이거나 문자에 구애되어서는 안된다. 그 이론 자체가 드러나지 않고, 가리워 보이지 않는 것이 있기 때문이다.
    (정제두)

  47. 남이 고생하고 있는 것을 보면, 어떤때는 무한한 동정심이 샘솟지만 또 그것을 보고 가장 참혹한 기쁨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
    (아르투어 쇼펜하워 - 독일 철학자:1788~1860)

  48. 남이 나를 속인다고 하지말라. 사람은 늘 자기가 자기를 속이고 있는 것이다. 그대의 생각이 일부러 올바른 중심을 벗어나서 자기를 괴롭히고 있는 것이다.
    (요한볼프강 폰 괴테 - 독일의 철학자)

  49. 남자가 야생동물이면 여자는 이 야생동물을 길들이는 자이다.
    (폴리스 바이언)

  50. 남자끼리는 원래 서로가 무관심하 것이지만 여자란 태어나면서부터 적이다.
    (쇼펜하워)

  51. 남자나 여자의 교양의 시금석은 싸울때 어떻게 행동하는가이다.
    (조지 버나드 쇼 - 영국 작가 : 1856-1950)

  52. 남자는 마음으로 늙고 여자는 얼굴로 늙는다.
    (서양 속담)

  53. 남자는 언제나 여인의 첫사랑이 되고 싶어한다. 여자는 남자의 마지막 낭만이 되려고 한다.
    (와일)

  54. 남자는 인생을 지나치게 빨리 깨닫고, 여자는 인생을 너무나 늦게 알게 된 다.
    (와일드)

  55. 남자는 자기 자신의 비밀보다는 타인의 비밀을 한층 굳게 지킨다. 여자는 그와는 반대로 타인의 비밀보다는 자기 자신의 비밀을 더욱 잘 지킨다.
    (라 브뤼에르)

  56. 남자들은 자기보다도 못한 것을 사랑할 수가 있습니다.--보잘것없는 것, 더 러운 것, 불명예스러운 것, 그런 것까지 사랑하실 수 있어요. 허지만 저희 들 여자는 사랑하고 있을 때는 그 사람을 존경하는 거예요. 만약 그 존경을 잃어 버린다면 그들은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오스카 와일 드)

  57. 남자란, 말하며 접근할 때는 봄이지만 결혼해 버리면 겨울이다.
    (셰익스피어)

  58. 남자의 마음은 대리석과 같고 여자의마음은 밀림과 같다.
    (세익스피어)

  59. 남자의 사랑은 그 인생의 일부이고 여자의 사랑은 그 인생의 전부이다.
    (빠 이론)

  60. 내가 가장 사랑하는 덕이 있다. 단 하나, 그 이름은 '자유'라고 한다.
    (헷 세)

  61. 내가 소라고 말하면 그것은 소가 되고, 내가 말이라고 하면 그것은 말이 된다.
    (장자)

  62. 내가 십오(十五)에 학(學)에 뜻(志)을 두고, 삼십에 서고.
    (공자 - 孔子)

  63. 내가 아직 살아있는 동안에는 나로 하여금 헛되이 살지 않게 하라.
    (에머슨)

  64. 내가 알고 있는 한도에 있어서 가장 큰 기쁨은 남몰래 어떤 좋은 일을 해 놓고 나서, 그것이 우연히 여러 사람에 게 알려진다는 일이다.
    (램)

  65. 내가 없는 곳에서 나를 칭찬해 주는 사람은 좋은 친구다.
    (이 언)

  66. 내가 이 나라를 싫어하면 나 홀로 이 나라를 떠나지만 이 나라가 나를 싫어 하면 모든 국민들이 나라를 떠날 것이다.
    (R.C 버컬/ 영국 시인)
    - 권혁환 (winkzs-khh@hanmail.net) 님 제공.

  67. 내가 처한 모든 땅에서 내가 당한 모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
    (루터)

  68. 내가 헛되이 보낸 오늘 하루는 (내가 살고 있는 오늘은) 어제 죽어간 이들이 그토록 바라던 (열망하던) 오늘(하루)이다.
    (이건영님 - lky@explore.kwangwoon.ac.kr 과 최충현님 gudl@netclub.co.kr - 제공, 원작자 모름.)

  69. 내기는 탐욕의 아들이며, 부정의 형제이며, 불행의 아버지이다.
    (워싱턴)

  70. 내 비장의 무기는 아직 손 안에 있다. 그것은 희망이다.
    (나폴레옹)

  71. 내 사전에 불가능은 없다.
    (나폴레옹) - 지나가던 사람 (qorghksrl@hanmail.net) 님 제공.

  72. 내일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당신의 과거는 쫓아버려라.
    (오슬러)

  73. 내일의 모든 꽃은 오늘의 씨앗에 근거한 것이다.
    (중국 속담)

  74. 내일의 현실에 대한 유일한 제한은 오늘의 의구심이다. 강하고 적극적인 신념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자.
    (프랭클린 델러노 루스벨트 - 미국 32대 대통령)

  75. 내 자신의 무식을 아는 것은 지식에로의 첫걸음이다.
    (바이런)

  76. 내 차라리 하룻동안 계율을 지키다가 죽을지언정 백년 동안 계율을 깨뜨리고서 살기를 원하지 않는다.
    (자장)

  77. 냉소자란 어떠한 사람인가. 모든것의 가격을 알면서 어느 것의 가치도 모르는 사람이다.
    (오스카 핑걸 오프레어티 윌스 와일드 - 영국 작가:1854~1900)

'━━ 감성을 위한 ━━ > 명언격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 - 띠  (0) 2006.03.22
너 ㅡ 니  (0) 2006.03.21
그/기  (0) 2006.03.19
구/규  (0) 2006.03.18
구/규  (0) 2006.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