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박 신목사

당신의 다목적 눈

Joyfule 2017. 6. 2. 09:44
  

   당신의 다목적 눈

 

 

 

과학자들이 눈은 다목적 기관임을 배웠다. 그들은 우리의 내장된 생물학적 시계가 어떻게 조절되는지를 알고자 오랬동안 연구해 왔다. 이 놀라운 시계는 뇌에 위치하는데 거의 정확하게 하룻 동안의 주기를 반복한다. 이 시계는 여러 신체의 리듬에 영향을 미치기에 적절하게 조정되는 것이 중요하다.

 

과학자들은 이 시계가 빛에 의해서 조절된다는 것을 안다. 또한 그들은 색깔과 형상을 보는 당신 눈안에 있는 막대 세포와 콘 세포에 의해서 조정되지 않는다는 것도 안다. 과학자들은 눈의 막대와 콘들이 그 시계를 조정하는데 있어서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사실을 결론적으로 증명해 보였다. 수년전 연구자들은 눈에 막대세포와 콘 세포들이 없는 쥐들을 연구하였다. 빛을 쪼이는 시간대를 변화시켰을때 그 쥐들은 여전히 자신들의 생물학적 시계들을 그 새로운 시간대로 조절하였다. 이제연구자들은 그 많은 것 중에 아프리카 뿔난 개구리를 연구한 후 어떻게 우리의 눈이 우리의 생물학적 시계를 조절하는지를 알아냈다고 확신한다. 이 개구리를 연구하는 동안 과학자들은 멜라높신이라는 빛 수신체를 발견하였다. 이 포토 리?터는개구리의 피부와 눈과 뇌에서 발견되었다. 그런다음 그들은 사람의 눈에서 멜라높신을 검사해 보기로 결정하였다. 그들은 우리 눈의 내부 망막에서 그 포도 리?터가 만들어짐을 발견하였다. 눈의 막대세포와 콘 세포는 외부 망막에 존재한다. 포유동물및 인간의 눈은 다목적 기관인 것이다!

 

우리가 만들어진 복잡하고 정밀한 방법들을 우리가 더 많이 배울수록 우리는 점증적으로 우리의 창조주에게 더욱 더 영광을 돌리게 된다. 우리의 이 생물학적 시계와 같은 기품있는 시스템이 우연에 의하여 진화했다고 믿는 것은 분명하게 더 많은 신앙을 요구한다.

 

Notes:

Science News, 2/19/00, p. 120, "Protein may help the eyes tell time."

 

 

도전받은 성경 의구심

 

불행하게도 많은 성경 고고학자들은 사사시대에 관한 성경의 기술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들은 이 기간 동안 분명한 이스라엘은 존재하지 않았다고 믿는다.

 

그러나 William Dever는 노스웨스턴 대학의 연설에서 이러한 견해를 신랄하게 반박했다. 데버는 아리조나 대학의 근동 고고학 및 인류학 교수이다. 그는 사사 시대 동안에 약 300여개의 마을들이 팔레스타인 중부 산간지역에 갑작스럽게 나타났다고 지적했다. 집들과 마을들의 독특하게 다른 디자인은 현재 이스라엘에서 행해지고 있는 삶의 방식과 일치한다. 그는 증거가 인구의 증가를 보여주는데 이 증가는 사람들의 갑작스런 유입으로서만 설명이 가능한 것이다고 했다.

 

더나아가, 그당시에 돼지들은 팔레스타인 지역에서 흔히 먹는 주식이였는데 이 새로운 마을들에서는 돼지의 잔유물들이 전혀 발견되지 않았다는 특이함을 보인다. 농업의 양태도 산간지역이 계단식으로 개간됨에 따라 급작스럽게 바뀌었다. 철의 도입은 일상의 삶에 영향을 미쳤다. 문화가 발전되면서 도기류의 스타일도 급변했다. 또한 그 시대의 이집트 유물들도 성경적 역사를 결론적으로 증명한다. 사사 시대 기간 동안에 이집트에 세워진 비석은 이스라엘을 분명한 민족으로 언급한다.

 

과학이 많은 성경의 세부사항들을 설명할 수 있을지라도 우리는 과학때문에 성경이 말씀하는 것을 믿지않는다. 그러므로 과학은 결코 성경의 오류를 “증명”할 수 없는 것이다. 믿음은 성경의 진실함을 우리에게 확신시킨다.

 

Notes:

Biblical Archaeology Review, 3/4/00, pp. 28 35, 68, "Save Us From Postmodern Malarkey."

 

 

벌 거리 측정기를 계산해 보기

 

꿀벌이 먹이의 좋은 출처를 찾았을때 이것은 집으로 돌아가 다른 벌들에게 먹이가 어디에 있는지를 말한다. 그 벌의 춤은 친구들에게 먹이가 집으로 부터 어느 방향이며 얼마나 멀리 있는지를 말해준다. 연구자들은 그 다른 꿀벌들이 어떻게 그 거리를 이해할 수 있는지에 관하여 오랫동안 고민해 왔다. 몇가지 이론들이 제안되었었지만 최근까지 그 어느 것도 증명되지 못했다.

 

수년전 국제 연구팀은 신빙성있게 어떻게 벌들이 시각적으로 얼마나 멀리 날아갔는가를 알아내는 방법을 예시해 보였다. 연구자들은 벌들을 훈련시켜서 30 피트 튜브를 통과하여 날아가서 튜브 끝에 있는 먹이를 찾도록 하였다. 그런다음, 그들은튜브 안에 체커 보드 패턴을 만들어 벌들로 하여금 자신들이 실제보다 31배나 더 멀리 날아갔던 것처럼 느끼게 만들었다. 그 까다로운 튜브를 통과한 벌들을 관찰한 후 연구자들은 그 벌들은 벌의 눈이 여행한 이미지의 매 18도 각도 마다 백만분의 일초동안 춤을 추어 자신이 발견한 것을 알려준다고 계산해 내었다. 한 연구자의 말을 빌자면 연구자들이 벌의 거리 측정기를 계산해 내었다.

 

벌들은 디자인의 경이이다. 그들이 먹이를 찾은 것에 대하여 의사소통을 하는 방식은 진화론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설명하기에 훨씬 더 어려운 문제이다. 이것은 우리를 당신 자신에게 이끄시고자 하시는 창조주의 디자인인 것이다. 하나님께서는당신의 말씀을 통하여 우리와 소통하시며 우리에게 당신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안에 있는 죄의 용서를 통한 구원을 말씀하신다.

 

Notes:

Science News, 2/5/00, p. 87, "Bees log flight distances, train with maps."

 

 

개미가 전기 칼을 발명했나?

 

과학자들이 나뭇닢을 자르는 개미들의 겉으로 보기에 아무런 의미가 없는 행동이 실제로는 중요한 목적으로 쓰여짐을 발견했다. 잎 절단 개미들은 녹색 잎들을 조그마하게 잘라 집으로 가져간다. 이것들이 나뭇닢을 자를때 몸을 떨어 전기 칼같은효과를 만들어 낸다. 그런데 이것들이 몸을 떨지 않고도 나뭇닢을 자를 수 있기에 그 행동이 아무런 필요가 없어 보일 수도 있다. 작은 개미들도 더 큰 일개미들을 따라와서 그 잎 절단 장소에 같이 있다. 그런데 이 조그만 것들은 주위를 맴돌며 큰일개미들이 일하는 것을 그냥 지켜만 본다. 더 이상한 것은 일단 잎 절단 작업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갈 준비가 되면 아무일도 않한 이 작은 것들은 잘라진 잎위에 올라타고 일개미가 집으로 데려가게 만든다.

새로운 리써치가 이 외견상 의미 없는 행동이 한가지의 중요한 목적을 가짐을 밝혀냈다. 더 큰 일개미들이 잎을 자르는 것을 거의 마치면 이것들은 더 빠르게 몸을 흔들어 댄다. 증가된 속도의 진동은 더 작은 개미들에게 집으로 돌아가게 잎 위로 올라타라는 분명한 신호였다. 그런데 왜 그 작은 일개미들이 거기에 있었을까? 연구자들은 이 작은 개미들이 포리드 파리들의 공격을 예방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 작은 개미들이 없으면 이 파리들은 잎을 자르는 일개미들에게 자신들의 알을주사한다. 알이 속에서 깨어나면 그 애벌레들은 그 개미를 안쪽으로 부터 갉아먹어 개미를 죽인다.

 

이 놀랍게 디자인된 시스템은 모든 창조물은 목적을 가지고 있음을 말해준다. 마음도 없는 우연이 아니라 하나님이 이 목적의 저자이시다.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최상의 목적은 우리의 구주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께 믿음으로 나오게 하는 것이다.

 

Notes:

Science News, 2/5/00, pp. 92 94, "When ants squeak."

 

 

로마의 유물이 브라질에서 발견?다

 

스페인과 포르투칼은 16세기에 브라질을 자신들이 발견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점증하는 증거는 이 두나라 모두가 브라질의 발견을 주장할 수 없다는 것을 제시한다.

 

구아나바 만은 리오데 하네이로로 부터 10마일도 채 안되는 브라질 해안에 있다. 1976년 한 잠수부가 그 만의 바닥에서 두개의 깨지지 않은 암포라 항아리를 발견했다. 암포라는 로마사람들에 의해 흔하게 만들어지고 사용되어진 목이 긴 저장용항아리이다. 1982년에 한 고고학자는 동일한 지역에서 더 많은 로마 암포라의 조각들 수천개를 발견하였다. 그 조각들 중에는 200개의 암포라 목들이 있었다. 이 암포라의 스타일은 이것들이 주후 2세기에 로마에서 만들어졌었음을 말해주었다.

 

스페인의 서쪽 해안 아조레스 섬에서도 고대 로마의 파산선들이 발견되었다. 아조레스는 유럽으로 부터 대서양을 건너기에 좋은 출발점이 되었을 것이다. 아조레스로 부터 가장 짧은 길은 브라질 연안에 도다른다. 현대의 항해선은 18일 밖에 안걸려 대서양을 건넌다. 암포라들이 발견되기 이전에도 숙련된 항해자들이였던 로마인들이 대서양을 건넜다고 가정하는 것은 비합리적인 생각이 아니였을 것이다. 암포라의 발견은 적어도 한 척의 로마 배가 그 여정을 이루었음을 증명한다.

 

콜롬버스의 시대까지 사람들은 지구가 평평하다고 믿었다고 하는 주장은 하나의 신화에 불과하다. 하나님은 지적이고 호기심이 많은 인간들을 창조하셨기에 인간은 탐험할 수 있었고 하나님의 창조물을 배울수 있었다.

 

Notes:

Science Frontiers, p. 25, "Romans in Rio?"

 

 

포유동물이며 유대동물이며 파충류인 것은 무었인가?

 

모든 생물들이 진화론적 설명을 허용하지 않지만 일부는 다른 것들 보다 더 명확하게 이 사실을 말해준다. 가시 두더지는 분명하게 진화론을 부정하는 생물중의 한 예이다. 이 오스트렐리아에 사는 놀라운 생물은 가시 돋친 개미?기라고 불린다.그러나, 이것은 다른 곳에 사는 개미?기와는 거의 유사성을 가지지 않는다.

 

가시 두더지는 알을 낳는 포유동물인 단공류에 속한다. 성장한 두더지는 이빨이 없지만 알에서 깨어난 새끼는 알이빨을 사용하여 알로부터 빠져나온다. 성장한 두더지는 긴 주둥이와 더 긴 끈적끈적한 혀를 가지고 있어 개미를 잡는다. 알에서 깨어난 새끼는 주머니 같은 육아낭에서 보호되고 먹여진다. 이것들이 자라감에 따라 긴 가시들이 생겨난다. 이정도의 설명으로도 이 동물이 이상하다고 여겨지지만 이것의 짝짓기 의식은 더욱 더 이상하다. 짝짓기 때가 되면 가시 두더지는 “기차들”을 형성한다. 커다란 암컷이 그 기차를 앞서가고 일곱여 마리까지의 수컷들이 큰 것 맨 앞 작은 것 맨 끝의 방식으로 따라간다. 이것들은 암컷이 좋아하는 나무를 발견할때까지 계속하여 이 모양으로 걸어간다. 그런다음 수컷들은 그 나무 주위에 한개의 참호를 파고 그 참호로 부터 서로 밀어내기를 시도한다. 승리한 수컷만이 그 암컷과의 교미가 허락된다.

 

자신의 포유동물적, 파충류적 및 유대동물적 특징들 가지고 이 가시 두더지는 진화론에 정면 도전한다. 진화론자들은 외견상 다른 동물들과는 전혀 연관성을 보이지 않는 이러한 생물이 생겨나는데에 어떠한 힘이 작용했는지를 설명하는것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이 가시 두더지에 대한 최상의 설명은 이것이 한없이 창조적이시며 전능하신 창조주의 작품이라는 것이다.

 

Notes:

Science Frontiers, p. 129, "Echidna Eccentricities."

 

 

기아상태에 이르는 먹기

 

크레오소트 관목은 남서부 미 대륙 및 북 멕시코의 사막에서 흔히 볼수 있다. 이 놀라운 식물은 사막에서의 삶을 위해 잘 디자인되었을 뿐만아니라 자신의 잎을 갉아먹는 것들로 부터 자신을 보호한다.

 

크레오소트 관목은 한 군집으로 자라는데 이것들이 집단적 뿌리 조직으로 부터 가지를 쳐서 자라기 때문이다. 어떤 군집은 가장 넓은 부분이 60피트가 넘는다. 군집들은 수백년 오래된 것도 있다. 이 관목은 수 백가지의 화학물질을 공기중으로 내뿜는다. 이 나무의 군집은 화학 공장 같은 냄새를 풍긴다고 한다. 다른 사막의 식물들은 그 군집 주위에서 자라는 것을 기피한다. 이것은 아마도 그 냄새 때문 일것이다. 결과로 그 군집은 부족하게 공급되는 물을 다른 식물들과 공유할 필요가 없다. 페놀과 페노록시다사라고 불리는 화학물질이 이들 잎에서 만들어진다. 이 화학물질들은 잎안의 서로다른 부위에서 저장되어져야 한다. 그래서 이들이 서로 상호반응하지 않도록. 그러나, 그 잎사귀가 ?히면 이 분할막이 깨진다. 이 두 화학물질은 위안에서 반응하고 퀴놀론이라는 물질을 만든다. 이 퀴놀론은 그 식물의 단백질들과 반응하고 이 단백질을 소화시킬 수 없는 물질로 만들어 버린다. 결과는 크레오소트의 잎을 먹은 곤충은 어느것이나 배는 부르지만 동시에 기아상태가 되어버린다!

 

크레오소트의 진보된 화학적 전쟁은 마음도 없는 진화론에 의한 산물이 될 수가 없다. 이러한 보호 방법은 잘 고안된 디자인으로 전능하신 창조주만이 계획하실 수 있는 것이다.

 

Notes:

Bombardier Beetles and Fever Trees, pp. 25-27.

 

 

태양계 구조가 과학자들을 혼란스럽게 만든다

 

우리의 태양계는 멋지고 산뜻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행성들은 훌륭하고 안정되 있으며 비교적 둥근 형태의 궤도를 돈다. 이러한 형태는 지구를 다른 커다란 행성에 의해서 부딪히는 것으로 부터 보호한다. 태양계의 유래에 대한 진화론적 이론은한때 태양을 맴돌았던 뜨거운 가스 디스크로 부터 현재의 산뜻한 구조가 만들어 졌다고 언제나 주장해 왔다.

 

이제 다른 별들을 도는 행성들의 발견들로 부터 천문학자들은 어떻게 태양계가 만들어 졌는가에 대한 이론을 재고하고 있다. 문제는 다른 모든 행성 시스템들이 질서정연한 구조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지금까지 발견된 행성들은 지구가 태양으로부터 떨어진 거리보다 자신들의 별들에 더 가까이 있다는 사실이다. 발견된 행성중 가장 차거운 행성의 표면 온도가 화씨 180도 였다. 이들 대부분의 행성들은 매우 불규칙한 궤도를 가지고 있어 다른 행성과의 충돌은 항상하는 위협이다. 그래서천문학자들은 우리의 태양계가 어떻게 생명을 위하여 이렇게 질서 정연하게 되었을까하고 의아해 하고 있다. 이들은 천왕성과 해왕성 같은 커다란 어름으로 덮힌 행성들은 태양계 가장자리에서 만들어지기에는 너무 크다고 주장한다. 그러므로이 행성들은 태양으로 부터 더 가까이에서 형성?음에 틀림없다고 결론짓는다. 이 주장에 따르면 우리의 태양계가 최근에 발견된 행성 시스템들 처럼 한때 무질서했었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이러한 새로운 진화론적 접근은 단순히 또 다른 문제점을 제기한다: 행성들이 마치 당구 공들 처럼 서로 부딪히는 시스템의 혼란으로 부터 어떻게 현재의 질서 정연한 태양계가 만들어 졌는가?

 

성경은 여전히 최상의 대답을 제시한다. 이 태양계는 전능하시고 사랑이 풍성하신 하나님에 의해서 우리를 위하여 디자인되고 창조되었다.

 

Notes:

Discover, 3/00, p. 54, "Solar Revisioni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