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536) 묵상(536) 능력 있는 삶의 3가지 원천
(사도행전 1:1-5)
1. 죄사함
인간에게 죄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는 진정한 삶의 변화는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대개 많은 사람들은 이 문제를 적당히 얼버무리면서 삶의 전진을 이루려고 합니다.
그리고 점차 시간이 지나며 그런 모습이 얼마나 어리석은가를 깨달으며 살아갑니다.
죄가 막고 있으면 기도응답의 축복도 새로운 삶을 향한 치유의 축복도 없을 것입니다.
2. 확신
어떤 확신일까요?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내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는 확신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라는 확신은 새로운 삶의 분기점이자, 최대의 성공요소이기도 합니다.
예수님이 성공적인 삶을 사시는데 가장 위대한 원천은 바로 이러한 확신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스스로의 삶과 길과 일에 대해서 <절대적인 긍정>의 모습으로 사셨습니다.
어떤 경우에도 자신을 비하하지 않는 확신이 강한 지조와 강한 내성을 가지게 합니다.
3. 성령의 능력
죄사함과 확신이 우리의 삶에 구체화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성령의 능력 때문입니다.
성령의 능력은 참는 힘, 극복하는 힘, 변화시키는 힘, 일어서는 힘, 해결하는 힘입니다.
말로만 성령을 얘기하고, 참고, 극복하고, 변화시키고, 일어서고, 해결하지 못하는 모습은
성령의 능력이 있는 사람의 모습이 아니라 성령의 능력이 필요한 사람의 모습입니다.
겉으로는 성령의 능력이 대단한 것처럼 말로는 영성이란 말을 수시로 한다고 해도
쉽게 탈진하고, 침체하고, 영혼의 눌림을 경험하면 그것은 성령의 능력이 없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사람은 자기의 탈진과 침체와 눌림의 원인을 다른 곳에서 찾으려고 합니다.
그래서 성령의 능력이 없으면 불꺼진 곳에 연기만 자욱한 것처럼 불평의 사자가 됩니다.
진실로 우리에게 필요한 성령충만한 사람은 연기를 피워 숨막히게 하는 사람이 아니라
조그만 불씨를 가지고 큰불을 일으킬 수 있고, 일으키려고 애쓰고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 이한규 http://www.john316.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