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직장인큐티

세상에서 진실하게 살았습니까?

Joyfule 2021. 4. 28. 00:17





    직장인 큐티 - 세상에서 진실하게 살았습니까?



말씀 : 여호와여 주의 장막에 머무를 자 누구오며 주의 성산에 사는 자 누구오니이까 정직하게 행하며 공의를 실천하며 그의 마음에 진실을 말하며 (시편 15:1-2)


*묵상 :

시편 15편을 성전 입장 예식문으로 보는 성경 해석이 있습니다. 구약 시대에 예루살렘에 도착한 순례자들이 성전 문에서 성전에 들어갈 수 있는 조건들을 질문 받은 내용이라고 보는 것입니다. 성전 예배를 드리기에 합당한지 확인하는 질문을 받는 것입니다. “여호와여, 주의 장막에 머무는 자 누구오며 주의 성산에 사는 자 누구오니이까?” 이것은 예루살렘 성전에 온 순례자가 질문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2절 이하에서 제사장이 몇 가지 예배자의 입장 조건들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제사장이 하는 첫 번째 질문은 성품에 대한 것입니다
. 세상에서 어떤 성품으로 살았는지 질문하는 것입니다. 과연 진실함을 드러내며 살았는지 우리도 질문해보아야 하겠습니다. 반복적으로 세 가지 질문을 합니다. 정직하게 행하고 공의를 실천했는지 질문합니다. 마음속으로 진정하게 진실을 말했는지 질문합니다. 마음속 깊은 곳에서 진실하게 말하고 행동했는지 우리도 돌아봅시다.


우리가 세상에서 살아가는 우리 인생의 자세에 대해서 하나님이 질문하십니다
. 정직을 구호로만 외치고, 누가 그렇게 말하니까 따라서 말하며 살 수 있습니다. 정직에 대해서는 그저 개념만으로 만족하고 살아가는 태도가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이 세상에 많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성전 문지기 제사장을 통해 우리에게도 질문하십니다. 공의를 실천하며 일했는가? 공정하고 바르고 거짓 없이 일하고 살았는가 말입니다. 이 추상같은 질문에 우리가 구체적으로 답해야 예배에 참석할지 말지를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일터의기도 : 예배에 참석하며 스스로 자신에게 질문하겠습니다. 지난 주간에 일터와 세상에서 진실하게 살았는지 돌아보겠습니다. 주중에 삶으로 예배드리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인도해주소서. (by 원용일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