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성을 위한 ━━/Speech

자신을 향해 부정적인 말을 자주하는가?

Joyfule 2011. 1. 20. 10:00
      ♣ 자신을 향해 부정적인 말을 자주하는가? ♣ '언제 짤릴지 모르는 월급급쟁이가 무슨 힘이 있겠어' '나같이 모아 놓은 돈이 없는 사람들이...' '나는 왜 제대로 되는 일이 없어' '나같은 사람이 뭘 하겠어!' '나는 쓸모없는 사람이야' '나는 왜 이렇게 못났을까?' 자신을 향해서 끝임없이 쏟아놓는 말을 하는가? 당신이 한 말에 당신이 사로잡히게 되고 올무에 걸리게 되어 그렇게 된다는 사실을 잊지말라. 이제부터 자신의 인격을 존중하는 품위 있는 언어를 사용하자. '지금은 어려운 상황과 환경일찌라도 앞으로 잘될거야' '나는 이제 모든 문제들이 하나 하나 해결되고 잘 풀릴거야' '나는 이제 모든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사람이 될거야' '나는 이제 나를 사랑하고 나를 존중히 여기면서 멋있는 삶을 살거야' '나는 이제 불타오르는 열정을 가지고 비전을 품고 살거야' 자기 자신과 만나라 자기 자신에게 Self-talk를 통해서 자신을 지지하고 격려하라. 너는 잘 할 수 있어. 나는 누구보다 소중하고 존귀한 사람이야 쓸데없는 열등의식 같은 것은 버려라. 좋아하는 나의 이미지를 가능한 많이 상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