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어거스틴참회록

제1권 어린시절 - 2. 내 안에 계시는 주님.

Joyfule 2006. 5. 2. 00:40

제1권 어린시절 - 2. 내 안에 계시는 주님. 그러면 나는 주님이시며 하나님이신 당신을 어떻게 불러야 합니까? 주님이시여! 천지를 창조하신 주님이시여! 내가 주님을 부를 때 내 안의 어느 자리로 들어오실 수 있겠습니까? 나의 주! 나의 하나님이시여! 내 속에 당신을 영접할 수 있는 곳이 어디 있습니까? 천지를 창조하시고 그 안에 나를 두셨지만 그 천지는 당신을 영접할 곳이 어디 있겠습니까? 당신 없이는 그 어느 것도 존재할 수 없거늘 존재하는 것은 모두 당신을 영접할 수 있는 것입니까? 그러나 당신이 내 속에 계시지 않는다면 나는 존재할 수 없는데 당신이 내 속에 들어오시라고 애원해도 관찮은가요? 왜냐하면 나는 아직 저승에 있지 않지만 내가 만일 저승에 간다 해도 당신은 그곳에 계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나의 주님이시여! 당신이 내 속에 계시지 않는다면 나는 존재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모든 것은 당신에 의해서, 당신을 통해서 당신 속에 존재하므로 내가 당신 속에 존재하지 않았더라면 나는 존재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주여! 바로 그렇습니다 내가 당신 속에 있는데 당신을 어디에다 영접하겠습니까? 또는 언제 부터 당신은 내 안에 들어 오시겠습니까? "나는 하늘과 땅을 채우노라."고 말씀하신 하나님을 내 안에 영접하기 위해서 나는 하늘과 땅 이외에 어느 곳으로 가야 하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