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어거스틴참회록

제1권 어린시절 - 5. 주님의 사랑과 용서를 갈망

Joyfule 2006. 5. 5. 00:46

제1권 어린시절 - 5. 주님의 사랑과 용서를 갈망 나로 하여금 당신 속에서 안식을 취하게 해줄 자는 과연 누구입니까? 당신을 내 마음속에 들어오게 하여 내 마음을 취하게 하고 내 속에 있는 온갖 악을 잊게 하고 나의 유일한 선(善)인 당신을 얼싸안게 해줄 자는 누구입니까? 당신은 내게 어떤 분이십니까? 나를 가엽게 여기시어 내가 말씀드릴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그리고 나는 당신께 있어 무엇이기에 당신을 사랑하라고 명령하시고 태만할 때는 노여워하십니까? 주 하나님이시여! 저를 가엽게 여기시어 당신은 나에게 누구인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나는 너의 구원이다" 라고 나의 영혼에게 알아들을 수 있도록 말씀해 주십시오 주여 나의 영혼의 귀는 당신을 향해 있습니다 이 귀를 열어 주시고 내 영혼을 향해 "나는 너의 구원이다'라고 말씀해 주십시오 나는 당신의 음성을 따라 당신께 닿을 수 있을 때까지 쫓아가겠습니다 당신의 얼굴을 감추지 마십시오 나는 죽지 않기 위하여 아니 당신의 얼굴을 보기 위하여 죽으려 합니다 내 영혼의 집은 당신께서 들어오시기에는 너무나 좁습니다 그러니 넓혀 주시고 쓰러져가는 집을 일으켜 주십시오 거기에는 당신의 눈에 거슬리는 것이 많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누가 그것을 깨끗이 할 수 있겠습니까? 당신 외에 누구에게 "주여! 내 속에 숨어있는 죄를 깨끗이 없애주시고 당신의 종을 타인으로부터 지켜주십시오."라고 외칠 수 있겠습니까? 나는 믿기 때문에 그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주여! 당신은 알고 계십니다 하나님이시여! 나는 내게 불리하도록 죄를 고백하고 당신은 내 마음의 범죄를 용서해 주신 것이 아닙니까? 나는 진리이신 당신과 옳고 그름을 가릴 생각이 없습니다 나는 나의 죄가 꾸며대지 못하도록 스스로를 속이지 않으렵니다 그러므로 나는 당신과 시비를 가리지 않습니다 주여! 만일 당신이 죄를 발견하신다면 누가 감히 그것을 견뎌내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