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시 받을 때의 요령
상사가 이름을 부르면 바로 똑똑하게 대답합니다.
만약 전화를 받고 있을 때 같으면
'네, 죄송합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반드시 메모하는 것을 습관화합니다.
메모는 6하 원칙에 따라 기록합니다.
지시 사항에 대한 반응을 보이며 끝까지 듣습니다.
지시 내용이 애매할 때는 그 자리에서 물어서 확인을 합니다.
지시를 다 받았으면 메모한 것을 요약하여 확인, 복창합니다.
2. 보고할 때의 요령
지시를 받은 후 실행했으면 반드시 보고를 합니다.
지시를 받았을 때 그것을 동료에게 미루어서도 안되고 그 결과도 지신이 직접 보고합니다.
결론부터 말하고 과정은 나중에 말합니다.
보고하려고 할 때 지시한 사람이 자리에 없을 때에는 반드시 메모하여 테이블에 놓고 나옵니다.
다른 직원이 알아서는 안될 보고라면 직접 말로 하지 말고
메모하여 전하는 것이 윗사람에 대한 에티켓입니다.
'━━ 지성을 위한 ━━ > Leadersh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상은 이런 지도자를 원한다.- 존 맥스웰 (0) | 2017.09.22 |
---|---|
위대한 기업가들에게 배우는 경영 원칙 (0) | 2017.09.21 |
직장생활의 3원칙 (0) | 2017.09.18 |
유능한 직장인이 되기 위해서는 (0) | 2017.09.11 |
기러기 리더십 (0) | 2017.09.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