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박 신목사

태양이 자신의 창조주를 찬양한다

Joyfule 2017. 1. 10. 22:15

 

 

 

   태양이 자신의 창조주를 찬양한다

 

 

“사람이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권고하시나이까 저를 천사보다 조금 못하게 하시고 영화와 존귀의 관을 씌우셨나이다 주의 손으로 만물을 만드신 것을 다스리게 하시고 만물을 그 발아래 두셨으니"(시 8:4-6)

 

창조주 하나님이 인간을 당신의 형상을 닮게 지으셨다는 것이 우리 신앙의 근본이자 출발입니다. 미처 알지 못했던 너무나 오묘한 그분의 창조 세계를 세밀하게 밝혀 주는 Creation Moments 의 매일 소식지를 정식으로 허가를 받아 번역 전재합니다. - 김계환 -

 

태양이 자신의 창조주를 찬양한다

 

시편 148편 3절은 다른 창조와 더불어 특별히 태양과 달과 별들에게 하나님을 찬양할 것을 고무한다. 참으로 우리의 창조주이시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우리의 구원자이신 하나님은 모든 찬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시다. 그러나, 혹시 많은 크리스챤들이 이 성경의 말씀을 너무 쉽게 그저 비유적으로만 받아드릴려고 하는 것 같다.

 

창조론자인Isaac Newton에 의해 발견된 과학적인 원리에 기초하여 태양의 소리파동을 연구하는 새로운 과학이 발달했다. 태양 표면에서의 진동들은 태양 표면이 움직일때 측정되어질 수 있다. 이 지글거리는 태양 표면의 움직임을 연구하는 과학자들은 컴퓨터의 도움으로 태양이 실제로 종처럼 울린다는 사실을 배웠다! 이들은 태양이 아주 다양한 주파수로 울리기에 수백만가지의 공명현상이 동시에 발생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진실로 태양은 창조주를 향하여 영광스러운 소리를 발하고 있는 것이다! 지구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한다는 사실은 이미 오래전에 과학자들에의해 밝혀진 일이다. 달 또한 자신의 노래를 가지고 있음이 알려져 있다. 그러므로 다음번에 당신이 창조물-해 달 별들이 하나님을 찬양한다는 성경구절을 읽을때 이 말씀들을 그저 비유적인 말로 간과하지 말기를 바란다.

 

다시한번 과학자들이 마침내 어느정도의 지식을 축적했을때 그들은 성경이 수천년전에 이미 그 사실을 말씀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다. 이 사실 하나만으로도 우리는 태양과 달과 별들과 함께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에 동참해야 할 이유를 갖는다!

 

Copyright 2012 Creation Moments. All Rights Reserved.

 

 

창조론이 더 나은 과학이다

 

생명의 기원에 관한 논쟁이 근본적으로 종교적인 논쟁이기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진화론은 과학이고 창조론은 종교라고 배워왔다. 그러나, 진화론자 자신들의 과학적 법칙에 따르더라도 진화론은 좋은 과학이 아니다. 오늘날 과학이 아는 것에 비추어 진화론의 주장들을 검토해 보자.

 

생명은 비생명 물질로부터 생겨나는 일이 관찰된 적이없다. 그러나 진화론은 그랬다고 말한다. 진화론자들에 따르면 돌연변이가 모든 종류의 생명체들을 창조해 냈다고 하는데 이 돌연변이로 탄생된 더 복잡하고 생존하기에 더 적합한 생명체가 발견된 적이 없다. 또한 달에 지진이 일어나고 자기장과 내부열을 가지고 있는데 이 모든 현상은 진화론자들이 믿는 것보다 달이 훨씬더 젊다는 사실을 말해준다. 백악기 석회암이 수중의 침적물로 만들어 졌는데 이는 북 아이어런드로 부터 유럽과 아시아, 오스트렐리아까지 이르는 하나의 계속되는 띠로 펼쳐져 있다. 이는 이 전 지역이 동시에 바다 아래에 있었다는 사실을 말해준다. 그러나 진화론은 노아의 홍수를 전 지구적이고 역사적인 사건으로 인정하는 것을 거부한다. 만약 언어가 진화했다고 한다면 왜 가장 오래된 언어가 가장 복잡하겠는가? 만약 종교가 진화했다고 한다면 왜 가장 오래된 형태의 종교들이 유일신 창조주를 숭배했지만 동일 종교의 나중의 형태들이 여러 신(이들은 인간들과 더 닮았다)들을 섬겼겠는가?

 

우리는 우리가 현재 알고 있는 것들에 비추어 역사에 관한 성경의 기술만이 논리적이라는 사실을 보여주는 더 많은 예들을 열거할 수 있다.

 

Notes:

Brown, Walter T. 1984. "The scientific case for creation: 116 categories of evidence." Bible Science Newsletter, June August. Photo: J.B.S. Haldane, atheist, evolutionary biologist and Marxist who said that the oceans would have formed a "hot dilute soup" where living matter could arise from non-living matter.

 

 

화석들이 창조를 보여준다

 

진화론은 생명이 단순한 형태로 부터 시작했다고 말한다. 조류가 만들어 지는데 10억년, 한개이상의 세포를 지니는 다른 생물이 생겨나는데 또 다른 10억년이 걸렸다고 한다. 5억년이라는 느린 발전의 과정을 거쳐 현재의 생물들이 생겨났다고 주장한다. 이 진화론의 이야기가 화석의 기록으로 부터 나왔다고 진화론자들은 주장한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는 것은 화석의 기록에서 이러한 이야기를 전혀 찾아볼 수 없다는 사실이다. 교과서를 쓰거나 텔레비젼에 출연하지 않을때 진화론자들은 자신들의 생명의 기원에 대한 이론이 화석기록에서 찾을 수가 없음을 인정한다. 화석기록에 따르면 현재 생존하는 주요 생물군들이 캠브리안 시대의 암반에서 갑자기 완전한 형태로 나타나는데 이 암반층은 발달된 생명체의 최초의 분명한 증거들을 보여주고 있다.

 

찰스 다윈도 이 사실을 알고 있었다. 자신의 이론이 확실하다고 믿고 있었기에 그는 이 문제는 참 미스테리라고 말했고 이 문제점이아마도 진화에 반하는 설득력있는 주장이라고 자신의 책에 썼다. 다윈은 더 많은 화석들이 발견되면 이 문제가 해결되리라고 예견했다. 그러나 오늘날 한세기가 훨씬 지난 지금 그 문제는 (여전히) 남아 있으며 미과학지의 최근의 역사에 (숙제로) 기록되어 있다.

 

그러므로, 크리스챤들은 과학자들의 주장에 겁을 먹을 필요가 없다. 우리 크리스챤들은 믿음을 가지고 있는데 이 믿음으로 우리는 우리가 이 세상에서 관찰하는 것들을 해석할 수가 있다. 진화론적 종의 기원설과 화석은 진화론의 신념에 따른 세상에 대한 해석에 불과한 것이다. 우리는 찰스 다윈의 계시를 믿는 것이 하나님의 계시를 믿는 것보다 훨씬 더 큰 믿음이 요구된다는 사실에 동의한다.

 

Notes:

Marland & Rudwick. 1964. "The great intra Cambrian ice age." Scientific American, v. 211, August. pp. 28 36.

 

 

이 새우는 한방을 지녔다

 

만약 당신이 열대 물고기를 좋아한다면 이 맨터스 새우는 당신의 수조에 같이 키울 필요가 없는 생물이다. 이것은 보통의 새우류에 속하는 것이지만 아주 특이하고 전문화된 특성을 지니고 있다.

 

야생에서 맨터스 새우가 맛있는 달팽이를 발견하면 이를 스프링이 장진된 앞발로 붙잡은 다음 그 달팽이의 껍질을 산산조각을 낸다. 이 앞발은 시속 50마일로 물속에서 발사가 되는데 그 속도가 매우 빨라서 캐버테이션(수압의 차로 인한 공기방울의 생성현상)이 발생하고 공기방울들이 깨지면서 열과 번쩍하는 빛이 발생한다. 그렇다 이 맨터스 새우는 당신의 수조관의 유리를 깰 수도 있다! 이 새우는 근육 한파운드당 20십만 와트의 힘을 발휘하는데 이는 다른 어떤 근육도 해낼 수 없는 대단한 힘이다. 이 새우는 먼저 앞발을 잠근다음 근육을 압축시킨다. 이렇게 축적된 에너지는 아주 현명한 스프링 디자인이 아니었더라면 자신의 앞발에 손상을 줄 수도 있었을 것이다. 이 안장모양의 스프링은 압축되는 동안 부러짐이 없이 어마어마한 양의 에너지를 축적시킬 수 있다. 새우가 공격 준비가 되면 이것은 단순히 그 스프링을 풀어준다.

 

맨터스 새우의 앞발은 그것의 모든 특수화된 부분 전부가 협력하여 작동할 때만 효과를 낼 수 있는 그런 장치이다. 이것이 어떻게 하여 진화했다고 상상하는 것은 말이 안 되는 일이다.

 

Notes:

http//www.USA Today.com. 1/9/06, April Holladay, "Shrimp spring into shattering action." See also: http://www.youtube.com/watch?v=ezRCQZgVEec and http://www.youtube.com/watch?v=ONQlTMUYCW4

 

 

식물들이 더 많은 온실개스를 만들어 낸다

 

지구 온난화를 염려하는 사람들은 식용으로 젖소를 사육하는 것을 포함한 인간들의 활동을 기후변화의 원인으로 전가시킨다. 소를 포함한 모든 초식동물들은 소화과정에서 메탄개스를 만들어 낸다. 메탄개스는 지구의 기후에 영향을 미치는 온실화 개스중의 하나로 여겨진다. 그래서 일부 학자들은 소들에 의해 만들어지는 메탄을 제한시키는 방법까지 제시하기도 했다.

 

메탄은 산소가 없는 상태에서 진행되는 화학적 반응에서만 만들어 진다고 과학자들은 믿어 왔었다. 그래서 이들이 메탄을 만들어 내는 살아있는 식물들을 발견했을때 매우 놀라워 했다. 이들 과학자들이 자신들이 측정하는 메탄이 토양에 있는 미생물이 아니라 식물들과 나무들에서 생산되어지는 것임을 확실하게 하기 위하여 무진 애를 썼다는 사실을 덧 붙인다. 관련된 화학적인 반응을 밝혀내지는 못했지만 과학자들은 더 높은 대기온도에서 더 많은 메탄이 만들어 진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이 발견은 열대림 상공에서 발견되어지는 거대한 메탄개스 기둥을 설명해 준다. 이들의 발견에 기초하여 과학자들은 대기중의 메탄의 20%가 식물들과 나무들로 부터 발생한다고 추정했다. 이것은 일년에 약 150 메트릭 톤에 이른다!

 

하나님께서 이 지구를 생명을 위해서 창조하셨기에 그분은 이 지구에 내재된 균형을 허락하셔서 메탄을 포함한 생명의 부산물들을 처리할 수 있도록 계획하셨다. 우리는 인간이 인류의 역사에 종말이 올때까지 심고 거두며 이 지상에 생존하게 될 것이라는 하나님의 약속을 신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