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5 21

용산 어린이정원 문 열렸다.윤 대통령, 어린이들 손잡고 직접가이드/한상혁,시민단체 대표만난 상황/무주택자 김남국의 이중생활

용산 어린이정원 문 열렸다.윤 대통령, 어린이들 손잡고 직접가이드 한상혁,시민단체 대표만난 상황무주택자 김남국의 이중생활김용의 '후회'선관위 거짓말 들통났다태영호 녹취? 여의도에서는 흔한 일

아버지의 마음 - 김현승

아버지의 마음 - 김현승 바쁜 사람들도 굳센 사람들도 바람과 같던 사람들도 집에 돌아오면 아버지가 된다. 어린 것들을 위하여 난로에 불을 피우고 그네에 작은 못을 박는 아버지가 된다. 저녁 바람에 문을 닫고 낙엽을 줍는 아버지가 된다. 세상이 시끄러우면 줄에 앉은 참새의 마음으로 어버지는 어린것들의 앞날을 생각한다 어린것들은 아버지의 나라다ㅡ 아버지의 동포(同胞)다. 아버지의 눈에는 눈물이 보이지 않으나 아버지가 마시는 술에는 항상 보이지 않는 눈물이 절반이다. 아버지는 가장 외로운 사람이다. 아버지는 비록 영웅(英雄)이 될 수도 있지만...... . 폭탄을 만드는 사람도 감옥을 지키던 사람도 술가게의 문을 닫는 사람도 집에 돌아오면 아버지가 된다. 아버지의 때는 항상 씻김을 받는다. 어린것들이 간직한 ..

장인과 하나님

장인과 하나님 어떤 부자 집 처녀가 애인을 인사시키려고 집으로 데리고 왔다. 저녁 식사를 마치고 처녀의 부친과 청년이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했다. "그래 장래 계획은 뭔가?" "예, 저는 성경학자가 되려고 합니다." "좋지, 존경받고, 하지만 내 딸을 좋은 환경에서 살도록 할 수 있겠나?" "하나님께서 저희를 도와주실 것입니다." "그러면 당장 결혼반지는 어떻게 마련할건가?" "제 연구에 온 힘을 바치다 보면, 하나님께서 도와주실 것입니다." "그러면 애들은 어떻게 먹여 살릴 건가?" "그것도 하나님께서 도와주실 것입니다." 청년이 돌아간 뒤 엄마가 물었다. "그 청년 어떤 것 같아요?" 그러자 남편이 어두운 표정으로 이렇게 말하는 것이었다. "직업도 없고, 계획도 없어." 한 가지 더 알아낸 ..

만성두통환자 4명 중 1명, '두통으로 업무 지장받아'

만성두통환자 4명 중 1명, '두통으로 업무 지장받아' 이현정 헬스조선 기자 만성두통 환자 4명 중 1명이 최근 3개월 내 두통으로 일상에 지장을 받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두통에 대한 인식 개선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대한두통학회 김병건 회장(을지대 을지병원 신경과)은 "두통은 제대로 치료받아야 하는 질환임에도 불구하고 워낙 흔하게 나타나는 탓에 꾀병으로 여기거나 환자 본인도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며 "하지만 만성두통의 경우 삶의 질을 저하시키므로 제대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두통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 사람은 많지만 두통을 질환이라고 생각하는 인식이 낮아 고통받는 사람이 많다./ 사진=조선일보 DB대한두통학회가 전국 14개 병원의 신경과를 내원한 만성두통 환자 351명을 대상으로 ..

판문점 USB는 당시 통일부가 제작. 정보공개 청구에 회신 내용보니/“이재명은 온갖 범죄 피의자 尹, 李와 회동 가능성은 제로”

모처럼 여배우가 한을 풀게 됐다판문점 USB는 당시 통일부가 제작. 정보공개 청구에 회신 내용보니...자유일보 “이재명은 온갖 범죄 피의자 尹, 李와 회동 가능성은 제로” "윤 대통령, 한미 외교 성공으로 한·미·일 관계 정상화 물꼬 보석으로 풀려난 김용, 법정에서 유동규 만나 한 말.박광온 당쇄신? 이재명 대표직사퇴 탈당이 최우선이다! 곽상도 아들 위장입원도 김만배 작품

플랜 75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플랜 75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세상에나.... 사는 게 뭔지, 무섭다. 함 읽어보세요. 현실입니다.’병으로 투석을 하며 지내는 팔십대 중반의 고교선배가 보낸 카톡 메시지다. 노인살해사건이 연이어 일어나는 일본에서 노인 살해범의 주장은 이렇다는 것이다.‘일본의 미래를 위해 노인들은 사라져야 한다. 일본은 원래 나라를 위해 죽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지 않는가’이어서 카톡에는 ‘플랜 75’라는 칸 영화제에서 수상한 영화내용이 소개되고 있었다. 칠십오세 이상의 노인은 스스로 죽음을 선택할 수 있는 법이 국회를 통과했다. 죽음을 국가에 신청하면 국가가 이를 시행해 준다. 담당 공무원들이 공원에 나가 노인들에게 죽음을 권유하고 ‘원하는 때에 죽을 수 있어 너무 만족스럽다’는 광고가 TV에서 흘러나온다. 나..

잘 사는 법1

◆ 잘 사는 법1 ◆ 1. 매주, 매달 목표를 세우자. 2. 여행을 자주 다니자. 3. 다른 분야의 사람들과 정기적으로 대화하자. 4. 신문과 잡지와 친하게 지내자. 5. 의논 할수 있는 상대를 곁에 두자. 6. 돼지 저금통에 하고 싶은 일을 적고 저축하자. 7. 특별요리에 하나씩 도전해 보자. 8. 어린 사람과 친구가 되자. 9. 단 한줄이라도 일기를 쓰자. 10. 한번도 경험해보지 않은 일을 해보자. 11. 맨 처음 시작할 때의 초심을 잊지 말자. 12. TV보는 시간을 줄이자. 13. 망설이는 일들의 리스트를 작성하고 실천여부를 결정하자. ♥ 즐거워지는 법 ♥ 1. 일하는 동안 낄낄낄 웃는다. 2. 재미있게 말한다. 3. 콧노래를 부른다. 4. 즐겁고 열정적으로 일한다. 5. 무언가에 푹 빠져라. ..

데이트의 환상

데이트의 환상 사랑 받고 또 사랑을 주고 싶어 하는 이 친밀감의 욕구 때문에 아이들은 십대에 들어서기만 해도 벌써 이성을 그리워하게 됩니다. 이를 아시는 하나님께서는 이 친밀감의 욕구를 결혼이라는 제도를 통해 채워주시지요. 그래서 가장 잘 어울리는 두 사람을 짝지어 가정을 이루게 해 주십니다. 그런데 이 세상은 하나님 없는 남자와 여자 사이의 무분별한 만남을 부채질합니다. 그래서 그 만남에 데이트라는 이름을 붙여서 전 세계 젊은이들을 데이트의 열풍 속으로 몰아넣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가정을 지닌 기혼자들까지도 종종 자기 배우자 이외의 다른 상대들과 데이트를 즐기며 죄악의 삶을 살아갑니다. 이 데이트는 하나님 중심이 아닌 사단이 만든 풍조입니다. 그래서 지극히 이기적이고 조건적이지요. 감..

명언(名言) 모음

명언(名言) 모음 우리는 다른 미래를 택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과거를 묶어둘 수는 없다. 현대사회는 결코 기술의 과잉으로 해서 괴로워 하지 않으며, 그것이 두루 미치는데 괴로워 하고 있다.(앨빈 토플러 - 미국 미래학자:1928~ ) 우리는 모든 것을 빼앗겨도 견딜 수 있지만, 자부심만은 빼앗기면 견딜 수 없다. (윌리엄 해즐릿 - 영국 비평가 : 1778-1830) 우리는 성취에서보다 오히려 욕망에서 살고 있다.(조지 무어 - George Moore) 우리는 어떠한 지배자 밑에 있는 것이 아니다. 자기 정신의 지배하에 있다. 자기 힘으로 하라 ! (루시우스 아나에우스 세네카 - 로마 철학자:BC4~AD65) 우리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을 좀처럼 생각지 않고 언제나 없는 것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개인 기도에 있어서의 개혁 - 로버트 멕체인

개인 기도에 있어서의 개혁 - 로버트 멕체인 사람들을 만나기 전 기도부터 해야 한다. 늦게까지 잠을 자거나 혹은 일찍 누구를 만나거나 하는 경우, 그래서 가족들과 함게 기도한 후 아침을 먹고 오전 방문객을 맞게 되는 때면, 12시나 12시가 되어서야 개인 기도를 시작하게 된다. 그런데 이것은 좋지 않은 방법이다. 비성경적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한적한 곳을 찾으셨다. 다윗은 "여호와여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시리니 아침에 내가 주께 기도하고 바라리이다"(시 5:3)라고 노래하였다. 막달라 마리아는 아직 어두울 때에 무덤에 찾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