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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청기술을 개발하는 7가지 법칙

Joyfule 2024. 5. 17. 23:31

     
    
      경청기술을 개발하는 7가지 법칙       
    
    
    사람들은 자신의 순서를 기다리느라 
    정작 다른 이들이 말하는 것을 듣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성공한 사람들을 두루 살펴보면 잘 듣는 것의 파워를 알고 있습니다.
    잘 듣는 능력은 다른 사람과 좋은 인간관계를 만드는 기초 중 기초입니다. 
    린든 존슨은 텍사스의 젊은 상원 의원 시절 사무실 벽에 이런 액자를 걸어놓았습니다.
    “말하는 동안에는 아무것도 배우지 못한다.” 
    세계 최고의 리더십 전문가로 알려진 존 맥스웰 박사는 좋은 경청자가 되기 위해서는 
    스스로 듣기를 원하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고 말하며,
    이를 위해서 경청기술을 개발하는 7가지 기술을 제안하였습니다.
    
    1. 말하는 사람을 주목하라
    모든 듣기 과정은 다른 사람에게 지대한 관심을 보이는 것과 함께 시작해야 합니다. 
    누군가와 교류할 때 하던 일을 중단하고, 설거지도 하지 말고,
    TV나 휴대폰도 보지 말아야 합니다. 
    오직 그 한 사람에게 집중하기 위해 시간 배정을 하십시오. 
    만약 시간이 안 된다면, 가능한 빨리 시간 약속을 잡으십시오.
    
    2. 가로막지 마라
    대부분에 사람들은 자주 다른 사람의 말을 자르며 반응합니다. 
    이것은 사람들의 마음을 상하게 만듭니다. 
    로버트 몽고메리는 ‘다른 사람의 생각을 무시하는 것은 무례한 일이다. 
    그것은 그들의 감정을 상하게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의 말을 가로막는 경향이 있는 사람은 보통 다른 사람이 
    말하려 하는 것에 대해 충분한 가치를 두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얼마나 똑똑하고 직관력이 있는지 보여줌으로써 
    다른 사람에게 감명 주길 원합니다. 
    다른 사람 말을 자르는 습관을 갖고 있다면 자신을 들여다보고 변화를 결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