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성을 위한 ━━/마음의양식

과거의 나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10가지 충고

Joyfule 2023. 6. 5. 10:12

    
    
         ◆ 과거의 나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10가지 충고 ◆    
    
    
    1.대화에서 "나는-" 이란 말을 쓰지말라.
    (나는 소심해. 나는 솜씨가 없어)
    
    2. "나는-" 이란 말을 안 쓰겠다고 선언하라.
    (친구에게 주의를 달라고 부탁하고 스스로도 기록해 보라)
    
    3.이제까지 했던 행동과 반대로 해보라.
    (소극적이었다면 나서서 자신을 소개해 보라)
    
    4.지금까지 도피했던 일과 부딪쳐보라.
    
    5.일에 실패했을 때 과거의 경험과 연결시키지 말라.
    (오늘부터 새로운 "나"로 변화되고 있음을 잊지 말라)
    
    6.타고난 성격이라는 것은 없음을 알라.(도피의 구실일 뿐이다)
    
    7.어떤 일을 못하는 게 아니라 안하는 것임을 알라.
    
    8.미래의 내 모습만을 생각하며 오늘을 살라.
    
    9.매일 매일 나의 행동의 변화를 점검해 보라.
    (변화된 행동과 변화돼야 할 행동)
    
    10.모험과 노력을 두려워 말라.
    
    
    자기 이미지를 새롭게 하기 위한 10가지 충고 
    
    1. 외모와 표정을 바꾸어 보라.
    2. 지금까지 가진 불건전한 자기 상을 당장 버리라.
    3. 먼저 웃고 칭찬하고 친절하라.
    4. 성공한 이들의 자서전을 읽으라.
    5. 보상을 받지 않는 봉사를 시작하라.
    6. 인생을 즐겁게 사는 사람과 사귀라.
    7. 자기 장점을 주위 사람에게 물어보라.
    8. 외설물을 단호히 거절하라.
    9. 실패 속에서 오히려 배우라.
    10.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라.
    
    ⓒ김형모<마음의 고통을 돕기 위한 10가지 충고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