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성을 위한 ━━/기독교자료

기도에 관해 - 제 7 장 여호와의 중심이 뜨거워지는 기도 (욜2:18-19)

Joyfule 2022. 8. 15. 23:48


 

 

 

     기도에 관해 

 

제 7 장 여호와의 중심이 뜨거워지는 기도 (욜2:18-19)

우리는 기도할 때 여호와의 중심이 뜨거워지도록 기도해야 하고 그렇게 기도해야 큰 응답과 역사가 있게 된다.

1. 몰수히 모여서 부르짖는 기도 (욜1:14)
여호와의 중심이 마지막 때에 뜨거워지려면 몰수히 모여서 부르짖어야 한다.
욜2:15-17 에 보면 백성들이 모이고 장로들을 모으며 소아와 젖 먹는 자를 모으며, 신랑과 신부도 모이고,
제사장들까지도 몰수히 모여서 여호와께 간절히 부르짖어야 한다는 것이다.

마지막 때에 하나님의 긍휼은 어떤 대상이 없고 모두 모여서 부르짖는 기도 속에서만 긍휼을 받는 역사가 있는 것이다.
니느웨성이 심판받게 될 때 왕과 방백, 백성과 짐승까지라도 굵은 베옷을 입고 부르짖고 회개할 때 니느웨성이 살아나는
구원을 받고 심판을 면할 수 있었던 것이다.

다락방에서 초대교회 역사를 성령으로 받을 때도 뜻있는 사람들이 몰수히 모여서 마음을 같이하여 부르짖을 때 성령이
임하여 초대교회의 큰 역사를 이루었던 것이다.

미스바 대회도 사무엘과 이스라엘 백성이 몰수히 모여서 여호와께 부르짖을 때 우레 소리를 발하여 블레셋을 물리쳐
주셨듯이 마지막 때도 하나님의 사람들이 몰수히 모여서 부르짖을 때 흑암을 이기게 해 주신다.


2. 마음을 찢고 하는 기도(욜2:13)
히브리 민족은 답답한 일이나 어려운 일이나 자신이 해결할 수 없는 일을 만날 때면 자신의 겉옷을 벗어서 찢었던 것이다.
마지막 때에도 여호와의 중심이 뜨거워지는데는 옷을 찢는 차원의 형식이 아니라 마음을 찢는 아픔이 있는 부르짖음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마가 다락방의 오순절의 역사가 있을 때도 모인 무리가 마음을 같이하여 기도에 힘쓸 때 성령을 받게 되는 큰 역사가
일어난 것이다.

사26:16-17 에 보면 산기가 임박한 여인이 구로하는 것같이 간절한 기도가 있어야 한다고 했다.
마음을 찢는 기도가 바로 그런 기도가 아니겠는가.
그런 기도는 창자가 뒤틀리는 고통과 아픔이 있는 기도다.

이런 기도는 해보고 체험해 보지 않은 사람은 이해하지 못한다.
이런 간절한 기도가 있어야 민족을 살리고 세계를 살릴 수 있게 될 것이다.


3. 골방에서 나오는 기도 (욜2:16)
골방이라는 것은 좁은 인간관계 이기적인 마음에서 나와야 한다는 것이다.
늘 자기만을 생각하고 마음속에다 자꾸만 칸을 막아서 골방을 만들고, 그 속에 자신을 속박하는 인간의 좁은 소견,
좁은 마음, 좁은 식견에서 나와서 마음의 장벽을 무너뜨리는 기도가 있어야 한다.

마음으로 쌓아놓은 장벽이 자신을 골방의 굴레 속에 몰아넣고 마는 것이다.
그 골방의 굴레는 누가 만들어주고 또 누가 무너뜨려 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만들고 자신만이 무너뜨릴 수 있는 것이다.

계18:4 에 보면 하나님의 백성은 바벨속에서 나와서 죄에 참예하지 말고 재앙들을 받지 말라고 했다.
소돔과 고모라 성에서 나와야 살 수 있는 것같이 택한 종들이여 골방 즉 자기 굴레에서 과감하게 나와서 부르짖고
기도하자.

여호와의 중심이 그로 인해 뜨거워지리라.


4.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기도(욜2:32)
사람들은 난관에 부딛칠 때 누군가를 부르는데 보통 어머니를 부른다.
그러나 요엘 선지자는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라고 했으니 우리는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자.

하나님의 사람 엘리야는 바알의 선지자와 갈멜산에서 싸울 때 그는 여호와여 응답하소서 하고 두 번 부를 때 하늘로
불이 내려서 바알의 선지자 사백 오십인을 이길 수 있었던 결정적인 역사는 그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른 것이다.

욜2:31, 욜3:15 같이 흑암이 말씀과 종과 성도를 어둡게 할 때에 여호와의 이름을 불러야 한다는 것이다.
욜3:9-10 같이 무력이 완비되고 전쟁이 준비되어 있을 때에 여호와의 이름을 불러야 한다는 것이다.
욜3:13 같이 이 세상과 교회와 주의 종들까지도 악이 클 때에 여호와의 이름을 불러야 한다는 것이다.
욜3:14 같이 이 세상에 인종이 번창하여 사람이 많아졌을 때 여호와의 이름을 불러야 한다는 것이다.

여호와의 이름을 부를 때 문제와 난제를 해결받게 된다.


▣ 결론
여호와의 중심이 뜨거워지도록 기도하는 종이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