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oyful자료실 ━━/신상래목사

당신의 가슴에는 십자가의 보혈이 새겨져있는가?

Joyfule 2015. 8. 17. 09:11

 

 

   당신의 가슴에는 십자가의 보혈이 새겨져있는가?

 

 

새끼낙타가 어미낙타에게 물었다. 엄마, 제 속눈썹은 왜 이렇게 길어요? 그건, 사막의 모래바람을 막기 위해서란다. 그렇군요. 근데 엄마, 제 발바닥은 왜 이렇게 푹신푹신하죠? 그건 사막을 건널 때 모래에 빠지지 않게 하지 위해서란다. 근데, 엄마 제 등에 있는 혹은 뭐예요? 그건 사막을 여행할 때 오랫동안 먹지 못할 때를 대비해서 영양분을 비축해 놓은 거란다. 그래요? 그런데, 우리는 왜 사막이 아닌 동물원에 있지요?ㅎㅎ

 

이건 우스갯소리가 아니다. 당신도 별 차이가 없다. 당신이 교회에 나가서 믿는 게 무엇인가? 예수님이 우리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보혈을 흘려주신 대가로, 죄가 용서함 받아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어서 천국에 들어갈 자격을 얻었고, 죄를 빌미로 불행에 빠뜨리고 고통을 주는 악한 영과의 싸움을 이길 수 있는 힘을 얻어서, 평안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게 되었다는 기쁜 소식(복음)이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53:5)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이, 당신이 처한 삶의 문제마다 탁월한 문제해결을 해주고 있는가? 그래서 삶이 평안하고 형통하신가? 아쉽게도 당신이 믿는 예수 그리스도는 천국에 들어가는 자격을 얻게 해주셨는지는 모르지만, 그분이 흘리신 보혈의 능력이 삶에 놀라운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그냥 교회의 예배당 전면에 장식용으로 걸려있고, 여신도들의 목에 근사한 목걸이로 사용되고 있을 뿐이다.

 

그렇다면 왜 십자가의 보혈의 능력이 당신의 삶에 아무런 효력을 발휘하지 못하는가? 그 이유는 단순하다. 당신이 십자가에 흘리신 예수 그리스도를 진심으로 믿지 못하기 때문이다. 무슨 소리예요? 예수님이 흘리신 십자가의 보혈을 믿는다니까요? 오홋, 그런가? 그렇다면 왜 삶의 문제마다 괴로워하지만, 정작 그분의 능력을 요청하지 않은가? 죄와 싸우려면 보혈의 능력을 의지해야 하는 데, 왜 죄와 싸울 생각조차 없는가?

 

수많은 크리스천들이 지난한 삶의 문제에 직면하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을 신뢰하지 못하기에 십자가의 보혈을 의지할 생각이 없다. 어쩌다가, 기도자리에 앉았어도 신세 한탄하다만 하다가 자리를 뜨기에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아니라고? 예수 그리스도께 문제의 해결을 요청해 보았다고? 그렇다면 왜 지금은 기도하지 않은가? 그분이 당신의 문제를 해결해주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다는 사실을 신뢰하지 않기 때문에, 조금 기도하다가 아무런 일이 일어나지 않자 중도에 포기한 것이다. 말하자면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믿음의 기도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예수님은 당신이 문제를 내뱉자마자 득달처럼 달려와서 해결해주는 해결사가 아니다. 그분은 당신의 영혼을 지옥에 던져 넣을 수 있는 두려운 분이시다. 그런데 당신이 믿음이 별로 없기에, 조금 기도하다가 집어치운 것이다.

 

사람들이 인생을 살아가면서 부딪치는 문제는 죄다 그들의 죄악 때문에 생긴 결과이다. 사업이나 투자에 실패하여 빚더미에 오른 이유는 탐욕과 조급함이라는 죄 때문이고, 대인관계의 갈등에서 생긴 문제들은 분노와 짜증을 다스리지 못하고,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악한 성품을 처리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성경에서는 자기를 사랑하고 교만하며 다른 이들을 미워하는 것이 죄다 죄악이라고 말하고 있다. 정신질환을 비롯한 육체적인 고질병의 원인도, 성경은 죄로 인한 결과라고 말하고 있다. 쾌락을 쫒는 성품도 타락한 옛사람의 죄성을 추구한 결과이다. 그래서 알코올중독자가 되고, 포르노중독에다 게임 폐인이 되는 것이다. 성경에는 빚을 지는 것은 탐욕과 방탕을 쫓는 악한 행위라고 말하는데, 당신은 신용카드를 훈장처럼 여기고 있다. 그래서 신용카드를 3개월만 내지 못하면 악성부채자의 열차에 탑승하게 되어 평생 걱정과 염려, 두려움과 좌절에 빠져 살아야한다. 음란과 불륜은 말할 것도 없이 사악한 죄악의 모습이다. 성경은 돈을 사랑하고 쾌락을 쫓는 것이, 말세에 사람들의 삶의 모습이라고 말하고 있다.

 

당신이 처한 인생의 문제는 죄다 죄 때문에 일어난 결과인데, 죄와 싸울 생각도, 죄를 이길 능력도 얻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고단하고 황폐한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아니라고? 월급이 적게 주는 직장이나 무능한 남편, 씀씀이가 헤픈 아내, 공부를 하지 않는 자녀, 성격이 더러운 배우자나 직장 상사, 무능한 정부와 국회의원, 공부를 제대로 시키지 못한 부모, 시대를 잘못 타고난 불운 때문이라고 여긴다. 그렇게 보는 것은 문제의 실체를 보지 못하게 속이는 악한 영의 계략이다. 근본적인 원인은 탐욕과 방탕을 추구하는 타락한 옛사람의 육체를 지니고 있는 죄성을 방치하며, 이를 부추기고 죄의 덫을 밟게 하는 악한 영 때문이다.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신 것은 다름이 아니라, 십자가에 보혈을 흘려주셔서 당신의 죄를 용서해 주시기 위해서이다. 그렇다면 이제 당신이 해야 할 일은 보혈의 능력을 의지하며 죄와 싸워나가는 것이다. 그렇데 아쉽게도, 예수를 그리스도로 영접하고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의 능력을 믿는다고 고백한 수많은 크리스천들이, 정작 삶에서 죄와 싸우려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십자가의 보혈의 능력을 믿는 믿음이 없기 때문이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믿는 게 아니라 지식으로 배운 기독교의 교리로 아는 것이다. 그래서 보혈의 능력을 의지할 생각도 없고, 삶에 적용할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 이는 마치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산속의 별장에서 전기제품을 보유하는 것과 같다. TV나 컴퓨터, 냉장과 세탁기를 폼 나게 장식해 놓아도 아무 짝에서 쓸모없는 장식품에 불과하다.

 

당신이 십자가의 보혈을 믿는다면 걱정과 염려, 두려움과 공포, 낙심과 좌절, 분노와 짜증, 미움과 시기, 질투와 싸움, 음란과 의심 등의 죄가 공격해 올 때마다, 예수 보혈의 능력을 의지하며 피터지게 싸워야 한다. 탐욕과 쾌락이 감정을 사로잡을 때마다 예수피를 외치며 싸워나가야 한다. 악한 영들이 쳐 놓은 죄와 싸울 때마다, 예수님의 보혈의 공로를 의지하는 기도에 매진해야 한다.

 

당신이 그동안 불행하게 산 이유는 영혼과 삶을 갉아먹는 죄악을 방치한 탓이다. 이는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 만약 보혈의 능력을 믿었다면, 날마다 쉬지 않고 보혈의 능력을 외치며 예수님께 문제를 호소하였을 것이다. 이제 알았다면, 지금부터라도 삶의 현장에서 예수피를 외치며 죄와 피터지게 싸워야 한다.

 

또 떡을 가져 감사 기도 하시고 떼어 그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그와 같이 하여 이르시되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22:19,20)

 

예수님은 제자들과 최후의 만찬에서 빵과 포도주로, 자신의 살과 피를 먹는 상징으로 여겨서 대대로 기억(기념)하라고 명령하시고 이 땅을 떠나갔다. 그러나 우리는 단지 교회의 절기마다 행하는 성찬식의 근거로 여길 뿐이다. 예수님의 살과 피를 마신다는 것은,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의 능력을 당신 안에 간직하라는 말씀이다. 그러나 아무도 그럴 생각이 없기에, 죄와 싸우지 않아서 불행하고 고통스럽게 살다가 지옥의 불길에 던져지는 것이다.

 

출처 : 다음카페 크리스천 영성학교, 글쓴이 쉰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