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성을 위한 ━━/Speech

말더듬 아동

Joyfule 2012. 10. 30. 09:51

  “말더듬 아동” 
1. 아동이 자기가 말하는 내용이 중요하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귀 기울여 들어줍니다.
“듣는 시간”에는 어린이에게 무엇을 제안, 지시 또는 요구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2. 집안의 말 속도를 전체적으로 “느린 말속도의 환경”으로 바꿉니다. 
말소리들이 긴장되지 않고 평온하게 들리도록 하고 
중간에 여유로운 휴지를 충분히 넣도록 합니다.
3. 대화상대자들이 자기 차례가 왔을 때 앞사람의 말이 끝난 다음에 
1~2초 뒤에 말을 시작합니다.
즉, 아이가 말하기 전에 재촉하지 않고 잠시 기다려 줍니다.
4. 어린이가 하는 말과 행동에 대하여 가능한 한 긍정적이고, 
받아들이는(수용적인) 말(논평)을 많이 한다.
자기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느낌을 가진 어린이가
 “듣는 시간”, “느린 말속도”, “충분한 휴지”를 더욱 잘 사용하고 
그로 인하여 더 증진된 유창성을 성취 할 수 있습니다.
5. 아동에게 너무 많은 질문을 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요구들이 일부 어린이들에게는 사람들이 자기들을 시험하고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어린이들은 당신 자신이 보이는 사물에 대한 관심을 함께 느낄 때, 
특히 어린이들이 하는행동과 그들이 하는 말에 대한 당신의 관심이 깊다는 것을 느끼고 
부모가 긍정적인 표현을 많이 쓸 때 이들은 가장 잘 배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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