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oyful자료실 ━━/신상래목사

불화하는 가정에는 이유가 있다.

Joyfule 2015. 5. 10. 22:24

   불화하는 가정에는 이유가 있다.

 

 

불행한 가정마다 이유가 있다. 가장 으뜸이 되는 원인이 배우자와의 갈등이고, 부모나 자녀간의 고질적으로 악화된 관계도 그러하다. 이는 극심한 가난으로 인한 재정적인 어려움, 배우자의 불륜, 알코올 중독을 비롯한 각종 중독, 사업이나 투자의 실패로 인한 악성부채, 정신질환을 비롯한 육체적인 고질병 등이 직접적인 불행의 원인을 제공했을 것이다.

그러나 이들의 문제 뒤에는 죄다 귀신들의 공격이 숨어있다. 그렇지만 그동안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방식으로 교육되어지고 훈련된 사람들에게, 가정이 불행한 원인이 귀신들의 공격이라는 것을 받아들이기 힘들 것이다. 그래서 필자가 이 사역을 하게 된 이유이기도 하다.ㅎㅎ 필자의 사역은 불행한 가정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일이다. 그래서 수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를 들고 필자의 영성학교를 찾아온다. 그래서 오늘은 가족 간에 불화하게 하는 악한 영들의 계략과 해결책에 대해 생각해보기로 하겠다.

 

극심한 가난으로 재정적인 어려움이 있는 가정은 배우자나 가족 간에 갈등과 불화가 있게 마련이다. 그러나 부유한 가정이라고 죄다 행복한 것은 아니다. 부자 부모가 죽자마자 유산 상속으로 피터지게 싸우는 자녀들이 흔하다. 이처럼 부유하든지 가난하든지 상관없이 갈등과 불화가 존재한다. 배우자가 불륜에 빠졌다면 대부분 이혼으로 치달아 가족이 뿔뿔이 흩어지게 된다. 그 이유는 배우자의 배신행위를 용서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용서가 가능하다면 얼마든지 가정이 회복될 수 있다. 이처럼 불행한 사건이 터지더라도 죄다 불행한 가정이 되는 것은 아니다. 가족 구성원이 서로 이해하고 용서하여 갈등을 해소하고 관계가 악화되는 것을 막는다면, 원만한 가정으로 회복하고 행복하게 살아 갈 수도 있다.

 

그렇다면 배우자나 자녀 혹은 부모들과 갈등을 빚게 되고 불화하게 만드는 원인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짐작하신대로, 이 원인을 제공해주는 이들이 바로 귀신들이며, 귀신들이 각 가족구성원들의 머리를 타고 앉아 자신들의 생각을 넣어주어 불화를 부추고 있기 때문이다. 살다보면 화날 일이 있고 분노가 치솟을 일이 생기게 마련이다.

이런 일 자체가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이 분노를 제대로 처리하지 않으면 불행으로 가는 도화선에 불을 붙이게 되는 것이다. 악한 영들이 화를 부추기어 증오를 극대화시키고 싸움과 분열을 획책하게 만든다. 그러나 사람들은 자신의 생각이 악한 영이 부추긴다는 것을 꿈에도 생각하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악한 영이 부추기는 생각에 무지하여 자신의 감정으로 여기고 충실하게 따라서, 미워하고 분노하며 증오하고 싸우고, 별거하고 이혼하며, 부모자식간의 인연을 끊고 지내는 것이다.

 

이렇게 자신의 감정에 충실하게 행동했다고 행복해지는가? 분노를 폭발하고 걸쭉하게 욕설을 퍼붓고 몸싸움을 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상쾌해지는가? 물론 상대방이 싹싹 빌고 용서를 구한다면 기분이 나아질지 모르지만, 도리어 역정을 내고 더 크게 화를 낸다면 큰 싸움이 벌어지며 분열로 치닫게 마련이다. 당신이 그렇게 되길 원한다면, 귀신이 부추기는 대로 자신의 감정에 충실하게 따라하라. 그러나 행복하게 살기를 원한다면, 절대로 귀신이 부추기는 대로 순순히 넘어가지 말아야 한다.

 

나도 그렇게 하고 싶어요. 그런데 그 웬수를 보면 피가 솟구쳐 오르는 것을 참지 못하겠어요. 이렇게 살 바에는 차라리 이혼하고 혼자 사는 게 나아요. 그 인간의 얼굴을 보지 않는 게 행복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해요. 그런가? 그럴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혼 후의 삶을 생각해 보기는 하였는가? 부모와 자식 간에, 남남으로 사는 게 좋아 보이는가? 직장상사나 동료와 닭 개보듯 지내는 것은 실로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직장을 떠난다고 더 좋은 곳으로 간다는 보장이 있는가? 혹시라도 곰을 피하다가 호랑이를 만나는 일도 적지 않다는 것을 명심하라. 이혼하고 혼자 사는 것도 버겁고 고통스러운 일이며, 새로운 배우자를 만나 결혼한다고 해도 행복하게 산다는 보장이 또 어디 있는가?

 

필자가 말한 대로 당신이 귀신의 공격에 놀아났다면, 평생 가족들과 불화하고 갈등을 빚으며 피터지게 싸우다가 인연을 끊고 울화통을 삭이며 살아야 할 것이다. 이 역시 행복하고는 거리가 먼 삶이다. 그러므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절대로 당신은 행복하게 살 수 없다. 그래서 이 참에 그 해결책을 제시해 드리겠다.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4:26,27)

 

일단 당신에게 부정적인 생각을 넣어주는 귀신들의 공격을 방치하지 마시라. 미움과 증오, 분노와 짜증, 불안과 두려움, 낙심과 절망, 회의과 의심이 들어오면 즉시 악한 영의 공격임을 간파하고, 즉시 예수이름과 예수피를 외치며 사라질 때까지 외쳐야 한다. 큰 소리로 외쳐도 좋고 속으로 불러도 좋지만, 빠른 속도로 반복해서 예수님에게 S.O.S.를 쳐야 한다.

귀신들이 두려워하는 분은 하나님 밖에 없다. 또한 시험()에 빠지지 않는 비결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을 힘입어야 한다. 그래서 부정적인 생각이 들어오면 즉시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령하여 귀신의 공격을 방어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힘입어 귀신들의 공격을 무력화시켜야 한다. 그러나 귀신들은 쉽게 물러나거나 포기하는 법이 없다. 하루에도 수십 번씩 공격하는 일이 흔하다. 그러므로 공격할 때마다 즉시 예수피를 외치며 공격하여 한다.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타이밍이다. 공격하는 즉시 예수님을 불러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또한 자신의 생각뿐만 아니라, 배우자나 자녀, 부모를 통해 공격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 귀신들은 성령이 내주하지 않은 어느 누구에게나 생각을 틈타고 들어와 공격할 수 있다. 그러므로 갑자기 배우자나 자녀, 부모가 자신의 감정을 격앙시키고 화나게 한다면, 맞대응을 하지 말고 그 자리를 피하시기 바란다. 또한 자주 그런 일이 있다면, 평소에 배우자와 가족 간에 적당한 거리를 두어 쉽게 보이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피치 못하게 대화를 할 상황이 생기면, 속으로 예수피를 외치며 귀신들이 배우자나 가족을 부추기는 공격을 무력화시켜야 한다.

 

끝으로, 성령이 내주하는 기도와 말씀의 영적 습관을 들여 성령의 능력을 가슴에 새겨야 귀신들이 함부로 공격하지 못한다. 악한 영은 가정공동체가 회복되는 것을 가장 두려워하기 때문에, 이를 못하게 하려고 극렬하게 갈등을 조장하고 싸우게 하며 분열을 획책한다. 이처럼 귀신들은 불행한 사건, 사고를 통해 가족들을 향해 분노하게 하고 가정을 깨뜨리고 있다. 그러므로 당신의 가정을 귀신들의 공격에서 지켜내려면 하루바삐 기도 훈련된 가정으로 만들어야 할 것이다.

 

출처 : 다음카페 크리스천 영성학교, 글쓴이 쉰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