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성탄절자료

성탄절 관련 예화 모음

Joyfule 2017. 12. 18. 01:09
    
    
    성탄절 관련 예화 모음 
    베트남에서의 성탄절 추억 


    1969년 성탄절 전야를 생각하면 지금도 미소가 지어진다. 당시 나는 맹호부대 1연대 소속 군목으로 베트남에서 근무하고 있었다. 그곳에서 미 공군 푸캇비행장에 근무했던 월프소령과 친하게 지냈다. 그해 성탄 전야 예배를 국군과 미군이 함께 드리기로 했다. 주위에 사는 베트남인들도 초청하기로 하고 그들에게 줄 성탄 선물을 마련했다. 양쪽 부대 부대장까지 참석,성황을 이룬 성탄 전야 행사였다. 상하(常夏)의 나라인 베트남이었지만 크리스마스 트리에 솜을 얹어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흉내냈다. 군인들이 연극을 했는데 우리와 미군 사이에 말이 안 통해 웃겨준 장면이 많았다. 미군과 우리 군인 두 사람이 함께 동방박사가 돼 옷을 만들어 입혔는데 그것도 얼마나 웃겼는지 배가 아플 정도였다. 끝날 무렵 두 부대 부대장은 인사말을 통해 실수는 일절 언급하지 않고 두 나라와 베트남의 우의가 깊어졌다고 칭찬했다. 성탄 행사는 화려한 장식과 꾸밈에 있는 것이 아니라 평화의 왕으로 오신 아기 예수의 정신을 실천하는 데에 있다.


    성탄.구약의 메시야 예언

      예수님이 태어나신 이스라엘의 국제공항 텔아비브 공항에는 11월 부터 정기항로 외에 임시 전세 비행기까지 날아와 성탄 관광객을 쏟아 놓습니다. 예루살렘에서 베들레헴까지 8키로의 연도에는 휘황찬란한 네온사인이 성탄 관광객들의 마음을 들뜨게 합니다. 성탄 전야에는 20여개국의 찬양대가 합창하며 축하예배를 드린다고 합니다. 성경학자들에 의하면 동방박사들은 파사(Persia)나라의 점성학자 혹은 천문학자들로서 큰 인물이 출현할 때는 특별한 별이 나타난다고 믿어왔다고 합니다. 전설에 의하면 이 세박사는 멕카올 카스팔 발타잘이라는 이름을 각각 가졌는데 멕카올 박사는 황금을 가져 왔고, 카스팔 박사는 유황을 가져 왔고, 발타잘 박사는 몰약을 가져 왔다고 합니다. 구약성경에는 예수님에 대해서 350여개의 예언과 프로필이 있습니다. 동정녀 탄생, 아브라함의 후손으로 유다지파에서 다윗의 후손으로 베들레헴에서 나실것 등 좁히고 좁혀 왔습니다. 피터스트너 박사는 예수님에 관한 예언 8가지가 한사람에게 우연의 일치로 성취될 가능성을 수학의 확률원리로 계산해 보았습니다. 그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만일 대머리가 10명 중에 하나있고, 손가락 하나없는 사람은1,000명 중에 하나, 그리고 눈먼 사람은 10,000명 중에 하나로 칠때, 동일인(동일인)이 손가락을 짤리고, 대머리에 소경이라면 이 셋을 곱한 수치가 됩니다. 8가지가 동일인(동일인)에게 우연히 성취될 가능성은 텍사스주(우리나라의 3배)에 은돈을 두자 높이로 깔아놓고 그 중에 표해 놓은 단 하나를 단번에 집어내는 것과 같다고 했습니다. 350개 예언의 일치란 수학적으로 불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성탄절 관련 예화 모음 방 없어요

        미국 어느 작은 마을에 윌리라고 불리는 9세 된 아이가 있었다. 그 아이는 나이로는 4학년이지만 지적 능력이 다소 떨어져 2학년에 다니고 있었다. 그해 성탄절 연극에 윌리는 여관집 주인 역을 맡았다. 성탄절이 되어 교회에는 많은 사람이 모여들었다. 연극 중에 요셉과 마리아가 여관으로 다가와 여관집 문을 두드렸다. 주인이 나와 여관에 방이 없으니 다른 곳을 찾아보라고 했다. 그러나 요셉과 마리아는 더욱 간절히 간청하였다. "우리는 너무 멀리서 왔습니다. 아내는 출산할 날이 찼고 쉬어야 할 곳이 필요합니다." 그러자 여관 주인으로 분장한 윌리는 말도 없이 마리아를 오래 쳐다보았다. 선생님은 윌리가 대사를 잊은 줄 알고 자꾸 읽어 주었다. 한동안 말없이 서 있던 윌리는 "안돼요. 방 없어요. 가요!" 요셉과 마리아는 슬픈 듯이 뒤로 돌아 걸어갔다. 이때였다. 각본과 상관없이 윌리는 문간에 서서 눈물을 흘리며 갑자기 소리를 질렀다. "요셉, 마리아! 가지 말아요. 마리아를 데리고 돌아와요.", "내 방을 써요. 내 방에서 쉬란 말이에요!" 물론 각본에도 없는 대사였다. 연극은 그것으로 엉망이 되고 말았지만 이 장면을 지켜 본 수많은 관중은 가장 뜻 깊은 성탄 연극을 보았다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