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성탄절자료

성탄절 자료. 예화 모음

Joyfule 2017. 12. 8. 09:36

성탄절 관련 예화 모음 
12/25일을 성탄절로 정한 유래
주님의 탄생 년도와 날짜가 정확하게 알려져 있지 않다.  
이유인즉, 1세기는 그리스도인들의 핍박으로 당시는 
생일보다 사망일을 더 기념하는 풍습이있어서 크리스마스가 없었다.  
2세기도 거의 비슷한 이유에 쫓기던  사도들이 순교하여 체계적인 정립이 어려웠다. 
그러나 당시 만연되었던 마니교리에 대항하기 위하여 주님의 생일을 성대히 경축하게 되었고, 
4세기에 들어와 알렉산드리아의 클레멘트가 탄생일의 중요성을  언급하였으나
 354년 로마의 주교 티베리우스가 정복 못한 태양의 생일이라 하여
 로마의 동지날인 12월 25일을 성탄일로 지켰는 12월 21일은 
낮의  길이가 가장 짧았다가 차츰 길어지는 날이요, 
이는 생명의 상징이므로 그 날로 정하게 되었다. 
5세기 초 그리스도의 성탄을 최대의 축일로 선언했고,  로마의 유스티니아누스 황제는 
주님의 탄생 날짜에 관한 여러 설을  칙령으로 다 페기하고 12월 25일로  확정지었다. 
크리스마스를 X-mas  라고도 하는 것은 그리스도라는 희랍어 첫글자
 "X"가 그리스도라는 뜻으로  사용되어 여기에 중세에 사용하던 영어 고어 
 "masse"(미사)를 붙인 것으로 주님 탄생하신 날 미사를 들인다는 뜻에서 유래하였다. 
성탄 축하하다 죽을 수도 있는 나라들 
캐나다의 한 일간지가
 "성탄절을 기념하다가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나라"라는 제목의 가사를 실었다. 
지난 1997년 12월14일 `오타와 시티즌`지는 
성탄절을 기념하는 행위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는 나라들을 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소개했다.
 "사우디아라비아 에서 성탄절을 축하하며 기도를 했다가는 추방당할 것이다. 
이 나라에서는 성탄절을 나타내는 어떤 표시도 불법이다. 
지난 해 필리핀인 두 사람이 단지 기도를 했다는 이유로 칼에 목이 잘려 희생됐다."
"수단 북부 무슬림 지역에서는 성탄절 선물을 사러 나가는 것도 조심해야 한다.
 경찰이 불시 단속을 하기 때문이다." 
또한 토론토 기독교 연구소의 폴 머셜은 
가정이나 교회에서 조용히 성탄절을 기념하는 것은 허용되지만 
공공장소의 기도나 많은 사람들을 끌어 모으는 성탄절 축하 행위를 하다가는
폭도의 공격을 받을 수 있는 나라가 나이지리아와 스리랑카이다. 
이 나라들 외에 전 세계에서 15개국이 존재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기독교인이 박해를 받고 있으면서도 
성탄절이 상업적으로 이용되는 나라는 중국과 베트남을 꼽았다. 
북경이나 하노이 같은 대도시 상업 지구에서는 상탄 관련 상품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고 한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1818년 성탄절을 일주일 앞 두고 일어난 일이다. 
오스트리아의 작은 시골 교회에 시무하던 26세의 젊은 신부 모올에게 큰 문제가 생겼다. 
그것은 성탄절 연극을 준비 하는데 그만 하나밖에 없는 풍금이 고장이 났다. 
수리공이 온통 분해하여 늘어놓았지만 성탄절까지 고칠 수가 없었다. 
신부 모올은 근심 중 마을의 밤 풍경을 바라 보았다. 
참으로 고요했다. 
이전에 시를 써본 일이 없었던 모올이지만 그날 받은 영감으로 시를 썼으며 
그 교회의 organist인 구루버에게 작곡을 부탁했고 이내 그 곡을 연주하게 하였다. 
이 때 만들어진 것이 유명한 고요한 밤 거룩한 밤이다. 
이 노래는 오늘날 성탄절에 가장 많이 애창되는 성탄곡이 되었다.

'━━ 보관 자료 ━━ > 성탄절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탄절 관련 예화 모음   (0) 2017.12.10
성탄절 관련 예화 모음  (0) 2017.12.09
성탄절 관련 예화 모음  (0) 2017.12.07
성탄스킨  (0) 2017.12.06
예수께서 이 세상에 오신 이유  (0) 2016.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