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성을 위한 ━━/기독교자료

의의 행실 2.

Joyfule 2006. 11. 22. 00:52

* 의의(올바른) 행실은 크게 다음 4가지를 행하는 것입니다.

 

1. 말씀을 전파하는 것이 가장 큰 일입니다. (선교)

 

요한 21/16 주께서 그에게 두 번째로 다시 말씀하시기를 "요나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고 하시니,
그가 주께 말씀드리기를 "주여, 그러하옵니다. 주께서는 내가 주를 사랑하는 줄 아시나이다."라고 하니, 주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내 양들을 치라."고 하시니라.

 

예수님께서 부활하시고 나서 베드로에게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고 묻자 베드로가 그러하다고 대답합니다.
그러자 예수님께서 내 양들을 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첫 번째는 '내 어린 양들을 먹이라', 두 번째는 '내 양들을 치라', 세 번째는 '내 양들을 먹이라'고 하셨습니다.
비슷한 말씀을 3번이나 하신 것으로 보아 상당히 중요한 말씀을 하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 양을 먹이란 말은 성도들에게 진리말씀을 전해 주고, 영적으로 양육하라는 말씀입니다.
내 양을 치란 말은 목자가 되어 양떼를 돌보란 것으로 사랑으로 이끌고, 바르게 훈계하라는 말씀입니다.
죽을 수밖에 없는 사람에게 영생을 주고, 지옥의 형벌에서 구해 주는 복음 전파야말로 예수님이 바라시는 가장 중요한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태 18/8 만일 네 손이나 네 발이 너를 범죄케 하거든 찍어 내버리라 불구자나 절뚝발이로 영생에 들어가는 것이
두 손과 두 발을 가지고 영원한 불에 던지우는 것보다 나으니라

 

예수님은 우리에게 만일 손과 발이 범죄케 하거든 차라리 찍어 내버리고 불구자로 천국에 가는 것이 사지 멀쩡히 불 타는
지옥에 가는 것보다 났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지옥은 너무나 뜨겁고 고통스러운 곳이며, 자살해 죽지도 못하고, 어둡고 지저분한 곳에서 영원히 고통을 받아야 합니다.
말씀을 전파하는 것은 불쌍한 영혼을 그 끔찍한 지옥 불에서 건져내는 것이니 얼마나 값진 일입니까?

 

전도를 하려면 지혜로와야 합니다.
먼저 사랑으로 대하고, 그 사람의 생각과 고민을 잘 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신론자에게는 시대적 상황과 인생의 허무함을 일깨워주고, 예전에 교회 다녔던 사람에게는 예수님의 사랑을 깨우쳐 줍니다.
말씀을 전파할 때는 기도에 의지해야 하며, 진리의 성령님이 함께 하셔서 감동을 주시고 할 말을 일러 주실 것입니다.

 

마가 8/38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 음란하고 죄 많은 세대에서 나와 내 말들을 부끄럽게 여기면, 인자도 거룩한 천사들과 함께
자기 아버지의 영광으로 올 때 그 사람을 부끄럽게 여길 것이라."고 하시더라.

고전 9/16 내가 복음을 전할지라도 내게 자랑할 것이 없으니 이는 내가 부득불 해야 할 일이기 때문이라. 만일 내가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정녕 내게 화가 있으리라!

딤후 4/2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대비하라. 모든 오래 참음과 교리로 견책하고 책망하며 권고하라.

딤후 4/5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깨어 있어 고난을 견디며 복음 전도자의 일을 행하며 네 사역을 온전히 입증하라.

'━━ 영성을 위한 ━━ > 기독교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의 행실 4.  (0) 2006.11.24
의의 행실 3.  (0) 2006.11.23
의의 행실 1.  (0) 2006.11.21
5. 죄사함과 거듭남은 다릅니다 2.  (0) 2006.11.20
5. 죄사함과 거듭남은 다릅니다 1.  (0) 2006.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