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어거스틴참회록

제11 권 창조의 말씀 - 22. 수수께끼의 해답.

Joyfule 2006. 12. 3. 01:31


제11 권 창조의 말씀 - 22. 수수께끼의 해답. 
 
나의 영혼은  복잡한 이 수수께끼를 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주여! 닫지 마십시오. 선하신 아버지시여, 
그리스도를 통해 원합니다. 닫지 마십시오, 
나의 열망에 대해 그다지도 가까이 그러나 깊이 숨어 있는 수수께끼를 말입니다.
그 수수께끼 속에 깊히 파묻혀 
당신의 연민의 빛을 받을 수 있는 은총을 허락해 주십시오
주여, 이 문제의 해답을 누구에게 구하면 좋겠습니까?
당신 이외의 누구에게 자신의 무지를 고백하고
당신에게 고백해서 얻을 수 있는 이상의 성과를 얻을수 있겠습니까?
나의 가슴은 당신의 책(성경)의 깊은 의미를 알고자 불타고 있습니다
그 열망을 당신은 싫어하지 않으십니다.
내가 사랑하는 것을 받기를 원합니다.
진정 나는 사랑하고 있습니다.
그 사랑을 주신 것은 바로 당신입니다.
하나님, 좋은 선물을 자식들에게 주는 것을 알고 계신 아버지여, 주십시오.
사실 나는 이미 그것을 알아낼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보여 주실 때까지는 내 앞에는 오직 고생만 남아 있을 뿐입니다.
그리스도를 통해 간구합니다.
그 성스러운 분의 이름으로 아무도 나의 길을 막지 말아다오.
나는 믿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나의 소원은 거기에 보람을 느끼는 것, 그것은 바로 주의 기쁨을 보는 것입니다.
주님이시여, 당신은 나의 하루하루를 낡는 것으로 만들어 버리셨습니다.
그것은 사라져가고.... 어떻게 해서인지 나는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우리들은 시간이라는 것을
또 여러가지 시간이라는 말을 종종 입에 올립니다.
'그는 얼마나 오랜 시간 그것을 말했는가.'
'얼마나 오랜 시간 그것을 했는가.'
'얼마나 오랜 시간 나는 그것을 보지 않았는가.'
'이 음절은 저 짧은 단음절의 두 배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이런 말들을 하거나 듣고 있으며 
자신이 말하는 것을 상대방이 알아듣고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알아듣습니다.
그 이상 확실한 것은 없고 그 이상 낯설지 않은 것도 없습니다.
그런데 그 의미는 아주 깊게 숨어 있어 
찾아 내려면 다시 한 번 땀을 흘려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