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31 23

尹, 이재명에“직격탄”“대통령 석방”결정할 지귀연 재판장은 누구?/진중권 "이재명 사법리스크 시계 빨라지기 시작.'2심 유죄'는 확정이나 다름 없어,

尹, 오늘부터 일반 면회 가능 / 與, '헌재 편향성' 총공세 이재명 '대장동 재판' 가속 尹, 이재명에“직격탄”“대통령 석방”결정할 지귀연 재판장은 누구?‘돌아온 특검법’에 여 “당연한 결과”…야 “내란 동조”진중권 "이재명 사법리스크 시계 빨라지기 시작.'2심 유죄'는 확정이나 다름 없어, 호남 민심도 이재명 손 안들어줄 것"최상목‘내란특검’두 번째 거부권“대통령 이미 기소[단독]경찰, 전한길에 스마트워치 지급…신변보호 조치 착수/채널A與, 헌재 찾아가“손 떼라”민주“탄핵 불복 밑밥”

각 과목 선생님들이 학생들 야단칠 때

각 과목 선생님들이 학생들 야단칠 때 국어: 주제도 모르고 쯧쯧쯧.영어: Oh! No! Stop!수학: 분수를 알아라. 분수를...지리: 다른 지역 학생들은 그러지는 않는다!음악: 말리지는 못 할망정 서로 장단 맞추냐!미술: 가관이다, 가관이야!윤리: 서로 배려하고 타협 할 줄 알아야지.물리: 힘으로 싸우는 게 최고가 아냐.화학: 열불 터져~ 내가! 어휴!생물: 벌레만도 못한 놈들.급식 담당: 밥 먹고 그렇게 할 일이 없냐!문법: 말버릇들이 그게 뭐냐!체육: 그것도 싸움질이라고 하냐?경제: 너희 같은 놈들 때문에 반평균이 깎이는 거야!국사: 조상님들 보기 부끄럽지도 않냐!세계사: 너희들이 싸운다고 이 세상이 달라지냐!담임: 부모님 모셔와!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결혼관을 묻는 청년에게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결혼관을 묻는 청년에게       결혼을 앞둔 삼십대 남성이 글을 보내왔다. 누구와 결혼해서 어떻게 살지 고민이라고 했다. 예뻤으면 좋겠고 집안도 학벌도 직업도 좋았으면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나의 결혼관이 궁금하다고 했다. 정말 중요한 선택을 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관념이나 추상이 아닌 내 경험을 조심해서 말해 주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사십년이 넘는 기간 결혼생활을 하고 또 변호사로 수많은 이혼소송을 하면서 그들이 금이 가고 깨지는 모습을 보았다.드라마나 소설을 보면 재벌집 사위로 들어가 후계자가 되는 설정이 더러 나온다. 우리 사회에서 신데렐라 같은 신분상승이다. 재벌의 딸은 미모나 학벌 직업도 갖추고 있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 결혼은 어떨까?예쁜 재벌집 딸..

실수와 거짓말

실수와 거짓말 사람마다 실수가 있습니다.실수가 없는 사람만이 친구의 실수를 지적할 수 있을 것입니다.고의가 아닌 실수에 대해서는 너그러워야합니다.또 실수 한 사람이 실수라고 말할때는 누구나 덮어주고 싶습니다.아주 난처한 실수라도 실수는 의도한 악은 아닙니다.그러나 실수를 순간적으로 무안하거나 난감하다고 해서 거짓말로 덮으려하면 안됩니다.실수에다 거짓말까지 보탠다면 돌이킬 수 없는 과오가 되어 버립니다.거짓말은 거짓 아비 마귀에게서 나온 본질입니다.사단의 무기가 거짓말입니다.하나님의 자녀가 거짓말을 쉽게 하고도 양심의 가책없이순간의 위기를 모면했다고 생각한다면 사단에게 그 마음을 내어준것입니다.성령은 거짓말 하는 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하얀 거짓말마져도 되도록이면 안하고 살아야 그 사람은 진실한..

인간관계를 주도하는 5가지 비법

◆ 인간관계를 주도하는 5가지 비법 ◆ 사람들과 더욱 가까워지기 우리는 가정이든, 학교든, 직장이든, 동호회 모임이든, 혹은 동창회든어떤 단체나 조직 안에서 늘 사람들과 어울리며 살아가고있다.아리스토 텔레스가 말했듯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이다.아침에 직장(혹은 학교로)으로 출근을 할 때사무실 근처에서 잠시 멈추어 서서 심호흡을 하며 눈을 감는다.또는 눈을 뜬 상태로 심호흡을 하면서 천천히 사무실 문 쪽으로 걸어간다.동시에 스스로에게 이러한 암시를 한다.'나는 항상 사람들에게서 사랑을 받는다.그리고 나는 사람들에게 사랑을 베풀 줄 아는 사람이다.'이렇게 마음 속으로 암시를 하면서 얼굴에 미소를 크게 지어본다.그리고 사무실 문을 열면...나도 모르게 밝고 큰 목소리로 "안녕하세요?"하고 ..

행복한 모습

가정 26. 행복한 모습옛날 어느 화가가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그려보기로 결심하고 화구를 준비해서 나섰습니다. 무엇이 가장 아름다운 모습일까 생각 하다가 개선 장군이 말을 타고 승리의 입성을 하는 장면을 그려보았고또 두 젊은 남녀가 꿈에 부풀어 결혼식을 하는 장면도 그려보았습니다.그러나 아무래도 썩 마음에 들지를 않았습니다.또 농부들이 밭에서 추수하는 광경을 그렸지만 이것도 마음에 들지를 않았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자기 의 집에 돌아왔을 때 가족을 위해서 앞치마를 두르고 정성껏 음식을 장만 한 사랑하는 아내가 어린 자녀들과 함께 식탁에 둘러앉아 서로 손을 잡고 기도드리는 모습을 보았습니다.이때 그 화가는 그 모습을 그렸고 이제야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그렸다고 만족했답니다.가장..

윤 대통령 기소.내란 혐의 재판 본격 돌입/이젠 모두가 알게 된 공수처의 만행/ 문재인‘뇌물죄’수사에 이상 기류? 심우정이 책임져라!

윤 대통령 기소.내란 혐의 재판 본격 돌입 | 탄핵심판 vs 형사재판 尹 '탄핵심판' 중지 신청 할까 | 헌재 공정성 법원 내부 심상치 않아! 조중동 또 정신못차려! 전원책의 촌철살인 이젠 모두가 알게 된 공수처의 만행 문형배 이미선 끝났다! 헌재 난리난 이유 문재인‘뇌물죄’수사에 이상 기류? 심우정이 책임져라! 설 민심의 정확한 지점은 권영세 "고양이에게 생선 맡길 수 없다" 文, 이재명에 "포용해야" / 금기어 꺼낸 김경수 전략은? 박용진도 "내로남불 반성해야"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정당성은 항상 정당해야 하며 두 개의 얼굴을 갖지 않는다. 누구든 각각의 이익에 부합하는 신념을 소유하고 있으며 제나름의 입장에 대한 근거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대개는 감정이 이성을 압도하고 지배적인 위치에 서게 된다. 결국 두 가지의 의견이 서로 대립할 경우에, 양자는 서로 자기 쪽에 정당성이 있다고 고집한다. 그러나 정당성은 언제나 정당해야 하며 두 개의 얼굴을 가질 수 없다. 이러한 미묘한 상황에서는 양식을 사용하면, 신중하게 대처할 수 있다. 즉 자신의 판단을 조금 누그러뜨리고 상대의 견해를 받아들이면서 자신의 판단에 불확실한 점이 있는지 없는지를 살되야 한다. 이럴 때, 이쪽의 상상력이 ..

티토와 훌톤 쉰

티토와 훌톤 쉰 어느 시골 작은 천주교회의 주일 미사.신부를 돕던 소년이 실수하여 성찬용 포도주 그릇을 떨어뜨렸습니다.그러자 신부가 어찌할 바를 몰라 쩔쩔매며 떠는 소년의 뺨을 치며 버럭 소리쳤다. “다시는 제단 앞에 나타나지 마라.” 소년은 그 일 이후 일생동안 천주교에 발을 딛지 않았다.이 소년이 바로 공산주의 대 지도자인 유고의 티토 대통령이다.어느 큰 도시 주일 미사.신부를 돕던 소년이 역시 실수하여 성찬용 포도주 그릇을 떨어뜨렸습니다.신부는 놀라 떨며 금방 울 것 같은 소년을 사랑 어린 눈으로 쳐다보며 가만히 속삭였습니다. “괜찮다. 일부러 그런 것이 아니잖니? 나도 어릴 때 실수가 많았단다.너도 신부가 되겠구나.”.이 소년이 유명한 대주교 훌톤 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