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그리스도를본받아

그리스도를 본받아 - 4부 성찬식(聖餐式)에 대하여1.

Joyfule 2010. 5. 14. 08:31
  
  
Thomas A Kempis(1380~1471) -  
그리스도를 본받아 - 4부 성찬식(聖餐式)에 대하여1.      
공경을 다하여 그리스도를 받아들여라 
영원한 진리이신 그리스도여, 
이 말씀들은 비록 한꺼번에 모두에게 하신 말씀이 아니고
 어느 한 곳에 기록된 말씀도 아니 오나, 
당신께서 친히 하신 말씀이며 영원한 진리입니다. 
그러니까 이 말씀들은 곧 당신의 말씀이면서 진실한 말씀이기 때문에 
나는 감사하며 온 마음을 다하여 이 모든 말씀들을 받아들여야 할 것입니다. 
이 말씀들은 당신의 말씀이며, 당신께서 지금까지 늘 해 오신 말씀입니다. 
그리고 이 말씀을 나의 것이라고도 할 수 있으니 
이는 당신께서 나를 구원하기 위하여 하신 말씀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당신의 입에서 나온 그 말씀들을 기꺼이 받아들이오니, 
그 말씀들이 내 마음 속에 아주 깊숙이 새겨지도록 해 주소서. 
참으로 인자하며 감미로움과 사랑으로 가득찬 이 말씀들이 정말 나의 격려가 되오나, 
내가 지은 죄악이 나를 전율케 하며, 
불순한 양심이 나로 하여금 그토록 신비스러운 말씀을 받아들이지 못하게 막아버립니다. 
당신 말씀의 감미로움이 나를 격려하지만, 내가 지은 수많은 죄가 나를 억누릅니다. 
당신과 함께 하고 불멸의 양식을 받고 영원한 생명과 영광을 얻으려면, 
당신에게 와서 당신을 전적으로 의지하라고 당신은 나에게 명령하십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 11 : 28) 
오, 나의 주 하나님! 당신께서는 가난하고 곤궁한 자를 
가장 거룩한 당신의 몸과 합하도록 불러들이신, 
죄인의 귀에는 그 말씀이 얼마나 감미롭고 자애로운 말씀이겠읍니까? 
그러나 주여, 내가 어떤 사람이길래, 감히 당신에게로 가까이 가겠읍니까? 
자, 보소서. 뭇하늘 중의 하늘이 당신을 수용하지 못하는데,
 당신은 [ 다 내게로 오라]고 말씀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