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성을 위한 ━━/Speech

대화를 할 때 중요한 것이 시선 처리이다.

Joyfule 2023. 12. 16. 07:40

     
    
     대화를 할 때 중요한 것이 시선 처리이다.         
        
    
    세일즈를 할 경우 팔고자 하는 제품을 놓고 창밖을 보면서 설명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고객의 마음에 들게 하기 위해서는 시선처리가 중요하다. 
    상대에게 꼭 필요한 제품임을 은연중 암시하는 듯한 시선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또한 제품에 대한 설명을 다 했다고 해서 세일즈가 끝난 것이 아니다. 
    본격적인 세일즈는 그때부터임을 명심하자.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충설명을 하기 위해 집중해야 한다. 
    고객의 시선을 응시하되 너무 뚫어지게 본다는 인상은 주지 말아야 한다. 
    어색하다고 해서 앞에 놓인 제품이나 카다로그를 만지작거리며 시선을 피하는 것도 금물이다. 
    가급적이면 어떤 지적이나 요구사항도 수용할 수 있다는 자세로 시선을 유지해야 한다. 
    상대와의 대화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신뢰를 주는 일이다. 
    믿음이라는 것은 생각보다 그 수명이 오래 가는 삶의 베터리다. 
    행여 그 자리에서 상대와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아도 
    당신은 믿음만은 남기는 사람이어야 한다. 
    일이란 언제든지 찾아오는 기회이지만 한번 잃어버린 믿음은 회복할 수 없기 때문이다.
    
     ‘예기’를 보면 앵무새가 아무리 말을 잘한다 해도 새이며, 
    원숭이가 아무리 흉내를 잘내도 짐승에 지나지 않는다고 한다. 
    사람이 아무리 훌륭한 말을 한다고 해도 
    사람의 예를 갖추지 못한다면 앵무새나 원숭이와 다를 게 없다. 
    
    좋은 지식은 언어 덕분이라는 말이 있다. 
    사물을 가르치는데 있어 가장 능숙한 사람은 언어를 잘 쓰는 사람이며, 
    학식이 있는 사람일수록 훌륭하게 말을 한다는 것이다. 
    결국 언어가 황폐하다는 것은 정신이 황폐하다는 말과도 같다. 
    가루는 칠수록 고와지고 말은 할수록 거칠어진다는 우리의 속담도 한번 짚어봐야 한다. 
    신중하고 현명한 대화법으로 상대에게 믿음을 주는 것만으로도 성공의 가능성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