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추천도서

래리크랩의 깨어진 꿈의 축복/래리 크랩

Joyfule 2010. 12. 1. 20:34
 

래리크랩의 깨어진 꿈의 축복/래리 크랩 (지은이) | 이혜진 (옮긴이) | 살림

조회 수 194 추천 수 5 2009.08.31 10:43:05


기독교 상담가 래리 크랩의 대표작으로, 2003년 출간된 <좌절된 꿈>의 번역을 새롭게 하여 출간한 책이다. 저자는 룻기에 기록된 나오미의 이야기를 번득이는 통찰을 버무려 들려주면서, 인생의 역경과 비극을 정직하게 또한 현실적으로 검토한다.

고통의 문제에 대해서는 수많은 신학적 답변이 있었지만, 이 책에서 내어놓은 답변은 커다란 위로를 주면서도 가슴을 먹먹하게 할 만큼 불편한 것이다. 저자는 영혼의 밑바닥에 닿을 때까지, 깨어진 마음 속으로 더 내려가라고 말하는데, 꿈이 깨어진 것은 물론 고통스런 일이지만, 하나님의 깊은 뜻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이다.
 

서문 _ 새 일을 행하시다
우화 _ 행복에 관하여

1장 하나님께 불만 있습니다
2장 나오미 이야기
3장 예수께서 이르시기를
4장 우겨쌈을 당할 때
5장 소망에도 리듬이 있다
6장 규칙을 깨라
7장 붓다의 길, 예수의 길
8장 모든 것이 협력하여 하나님께로 인도한다
9장 열망인가 중독인가?
10장 하나님의 그림자
11장 포기와 신뢰
12장 애써 열망을 숨기시다
13장 자비의 지옥
14장 황당한 결혼 축사
15장 그래도 삶은 행복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16장 행복이 다는 아니다
17장 깨어짐이 다는 아니다
18장 가장 위대한 꿈
19장 꿈이 이루어지다
20장 새로운 길이 열리다
21장 참 기쁨으로 향하는 여정

룻기 본문

 
5장에서 P
행복한 사람들은 쉽게 사랑하지 못한다. 그러나 기쁨이 가득한 사람들은 사랑하는 법을 안다. 그러한 까닭에 하나님은 행복과 행복한 환경이 가져다주는 즐거움을 빼앗으시고, 그 자리에 기쁨을 선물하신다. 행복한 사람들은 기쁨을 찾으려 하지 않는다. 이미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의 삶의 기초는 그들이 누리고 있는 축복 위에 놓여 있다. 비록 이들이 진심으로 불운한 사람들들 돕기 위해 훌륭한 일을 한다 하더라도, 이들의 최대 관심사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잘 지켜 내는 일이다. 이들은 보다 위대한 꿈을 품을 수 있는 자유함을 얻지 못한다. 그래서 진정으로 사랑하는 법을 알 수 없다. 하나님은 보다 위대한 것을 향한 열망을 주시기 위해, 선하지만 저차원적인 우리의 꿈을 깨뜨리신다. 하나님은 이 새로운 열망을 충족시키고, 우리를 자유롭게 하셔서 마침내 진정으로 사랑할 수 있게 하신다. - 알라딘
찰스 스탠리
하나님께서 의도하신 만큼 참된 삶을 살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에 씌어진 모든 말을 놓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이 책은 하나님을 이용하려는 욕망보다 하나님을 알고자 하는 열망이 커지도록 내 마음을 어루만져 주었습니다. <래리 크랩의 깨어진 꿈의 축복>은 '끝내 우리가 기쁨으로 여겨지게 될 새롭고도 낯선 느낌'을 불러일으키는 참된 소망을 발견케 함으로써, 진정으로 진리를 찾는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앤 그레이엄
로츠나의 계획을 이루는 일, 나 자신의 목표를 세우고, 일정을 짜고, 나만의 야망을 품는 것, 간단히 말해 나의 꿈을 이루는 일. 이것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려 하시는 것보다 분명 조금밖에 얻지 못하게 되는 길이다. 그러므로 나는 내 꿈을 깨뜨리신 하나님을 찬양한다. 그리고 래리 크랩에게 감사한다. 그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못 이해하는 성경적 원리를 과감하고 분명하게, 그리고 따뜻하게 설명해냈다.
 
빌 하이벨스
하나님께서 래리 크랩을 통하여 몇 번이나 나의 내면세계를 고치셨는지 세다가 잊어버렸다. 이 책을 딱 다섯 쪽 읽고 나니 혼자 중얼거리게 된다. '아아, 또 시작되는구나!'
 

저자 : 래리 크랩
  • 최근작 : <래리크랩의 깨어진 꿈의 축복>,<고통 속에서 하나님을 발견하다>,<래리 크랩의 네 가장 소중한 것을 버려라> … 총 19종 (모두보기)
  • 소개 : 저명한 그리스도인 작가이자 심리학자, 강사, 성경 교사로서, 상담과 강연뿐 아니라 영향력 있는 저서들을 통해 수많은 독자들에게 하나님을 증거하고 그분을 발견하는 길을 안내해 왔다. 자신의 개인적 고통의 체험에서 시작된 그의 영적 여정은, 성경적 상담에 천착하면서 그 기초를 다졌고, 이후 교회 공동체를 통한 치유를 거쳐, 성령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응답하는 데까지 몇 번의 변화와 성숙을 맞았다.

    그의 저서들은 이 같은 영적 여정의 기록이다. 학부에서 심리학을 전공하고,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임상 심리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플로리다 애틀랜틱 대학 심리상담센터 소장을 역임했고, 오랫동안 전미기독상담인연합에서 영성 지도자로 섬겨 왔으며, New Way Ministries를 설립해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 회복 및 지역 교회의 영적 리더십과 공동체 형성에 노력하고 있다.

    저서로는 <결혼건축가>(두란노), <끊어진 관계 다시 잇기>(요단), <영적 가면을 벗어라>(나침반), <래리 크랩의 파파기도>(IVP)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