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좋은 사람이 돈 못 버는 이유 - 사카모토 게이치

![]() |
![]() |
|
돈 버는 비즈니스 메커니즘에 대한 이해! 비즈니스에 관한 전문가들 중 돈을 많이 벌지 못한 사람도 많다. 전문가라고 이름 불리는 그들이 정작 생각만큼 많은 돈을 벌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머리 좋은 사람이 돈 못 버는 이유』는 상식의 바이러스에 감염된 현대인들에게 '상식은 비즈니스의 적이라'고 강조하며, 돈 버는 성공 전략에 관한 색다른 이야기를 펼친다. 일본 IT 혁명기 10년 동안 5개의 기업을 일궈서 성공의 반열에 올려놓은 저자는 지금까지 머리 좋은 사람들이 '당연한 상식'이라고 여겨왔던 모든 경영 상식에 반론을 제기한다. 그리고 일반적인 상식보다는 비즈니스 메커니즘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일반인들에게 비즈니스 메커니즘의 충격적인 진실을 소개한다. 본문은 어떻게 상식이 잘못되었는지를 조목조목 밝힌 다음, 성공할 수 있는 현실적이고 올바른 전략에 관해 이야기한다. 특히 이 내용들은 비즈니스 메커니즘에 맞추어 미래를 읽어내는 돈 버는 성공 전략이다. 이는 기업의 CEO들에게 현대 기업경영의 해답이 될 것이다. [양장본]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특히 학술적인 용어나 전문적인 표현은 배제하였고, 풍부한 에피소드를 곁들여 저자의 주장과 논리를 구체적이고 직감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
||
![]() |
![]() |
||
|
|||
![]() |
![]() |
||
|
|||
![]() |
![]() |
|
미래를 아는 ‘하트마킹’ 지침서 톰 피터스는 "벤치마킹의 시대는 끝났다. 퓨처마킹을 하라"고 했다. '퓨처마킹'이란 과연 무엇일까? 그것은 앞서 나간 사람을 그대로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의 욕망 속에 파고들어 감동을 선사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하트마킹(Heart Marking)' 또는 '디자이어마킹(Desire Marking)'을 해야 하는 것이다. 이 책은 기존의 상식을 버리고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잠재된 상상력을 발휘해서 세상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을 담은 <하트마킹 지침서>이다. 강신장(삼성경제연구소 상무, 지식경영실장) 상식에 반기를 든 놀라운 충격 1년이면 수천 권의 책을 접하는 나이지만, 이 책의 저자에게는 멋지게 한 방 얻어맞은 느낌이다. 특히 당연한 것으로 알고 있던 ‘상식’에 반기를 든 그의 주장은 놀라운 충격이었다. 하지만 조금 과격하다 싶은 그의 지적들은 그 동안 수없이 많은 기업들이 왜 그처럼 반짝하고 사라져갔는가에 답하기에 충분한 것이었다. 회사 경영, 혹은 자기 경영에 해답을 찾고 싶어하는 많은 이들에게 이 책은 분명 신선한 자극이 될 것이다. 최염순(카네기연구소 소장) 경영자를 위한 ‘지혜의 보고’ 이 책은 경영자를 위한 ‘지혜의 보고’다. 직업의 특성상 기업 흥망사에 관심이 많은데, 이 책에 실린 경영 에피소드들은 소설보다 더 흥미진진한 비즈니스 전쟁담이었다. 나는 특히 여러 경영인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여느 경제 경영서에서 보기 힘든 실패했을 때의 경영자의 마음가짐과 실패하지 않기 위해 알아야 할 ‘비즈니스 메커니즘’, 그리고 ‘톱 리더로서의 자리매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맹명관(《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의 저자) |
||
![]() |
![]() |
|
|
'━━ 보관 자료 ━━ > 추천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천도서목록>>>3. (0) | 2013.08.22 |
---|---|
지식 e - 시즌 2 (0) | 2013.08.05 |
삐딱한 행동 속에 숨겨진 우리 아이 속마음 (0) | 2013.08.01 |
아직도 가야 할 길 - M. 스캇 펙 (0) | 2013.05.15 |
미완의 시대 - 에릭 홉스봄 자서전 (0) | 2013.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