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1 24

제목 : 공산화의 길목에서

서울시립대 학장님의 대자보 "여러분은 공산화된 나라에서 살고 싶습니까?" 제목 : 공산화의 길목에서 안녕하십니까? K 교수입니다. 지난 2월 28일 금요일 오후 우리대학 학생들이 교문에서 시국선언을 했습니다. 저도 참석했습니다. 시국선언 집회 맞은편에서는 '탄핵 찬성' 집회가 열렸습니다. 그럴 수 있습니다. '탄핵 반대'가 있으면 '탄핵 찬성'도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날 저는 놀라운 일을 겪었습니다. 그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1. 30년 동안 재직했던 저에게 우리대학 학생들을 평가하라면 '착하고 성실하다'입니다. 30년 동안 변함없이 착하고 성실한 학생들이 들어오는 게 참 감사했습니다. 사회에서도 똑같이 평가합니다. "착하고 성실한 서울시립대학교 학생 들" 그건 제 자랑이었습니다. 30..

"대통령 최우선"이라더니.심상찮은 헌재/尹 석방이 불러온 후폭풍/불법구금 수사팀 발칵! 檢 내부 분위기 어떻길래

尹대통령 긴급 지시?“변론재개 신청 말라, 당장 결판 짓겠다”"대통령 최우선"이라더니.심상찮은 헌재민주당, 부정선거 촉진법 발의! 윤대통령 복귀해야 막는다!311호·312호 법정 모두…‘피고인 이재명’尹 석방이 불러온 후폭풍이재명-한동훈의 속내는 I 탄핵 선고 폭동 가능성전국 대학생들, 尹 대통령 탄핵반대 기자회견 중국의 미묘한 변화, 北미사일 도발에 뜬금없이 입장 표명불법구금 수사팀 발칵! 檢 내부 분위기 어떻길래

전도

전도 어떤 목사님이 비행기를 탔는데 옆 좌석에 앉은 젊은이가 구면이었습니다.그래서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부터 시작하여 십자가의 죽음,부활을 전하며 전도를 했습니다..그런데 그 청년이 전혀 무감각,무반응이었습니다..목사님은 무척 실망했습니다.목사님은 집에 돌아오는 내내 청년의 태도가 마음에 걸리며 서운했습니다그리곤 다짐했습니다.“다음에 또 만나게 될 거다. 그 땐 그 청년도 분명히 달라질거야!”목사님이 그 청년을 생각하며 잠자리에 들려고 하는데 전화가 왔습니다.“목사님,늦은 시간에 죄송합니다.저는 목사님 옆에 앉았던 청년의 아버지입니다.그리고 전 , 아들의 바로 뒷좌석에 앉아 있었습니다”“그러세요?그런데 무슨 일로 제게 전화를 하셨나요?”“목사님께서 아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듣고 기독..

내 죄를 지시러 오시도다 - 벤자민 워필드

내 죄를 지시러 오시도다 - 벤자민 워필드 "주께서 그의 세상에 임하셨도다!" 아니, 아니, 그럴 수가 없으니; 세상은 온갖 어지러운 소리와 온갖 악행으로 가득 차 있음이로다: 그가 온 땅의 주시니- 그가 어떻게 인간으로 나심에 굴복하실 수 있으랴? "주께서 그의 세상에 임하셨도다!" 죽임 당하신 어린 양을 내가 보니, 연기 나는 제단 위에 나를 위한 희생 제물이 타도다! 오 복된 주여! 오 복된 날이여! 그가 내 죄를 지시려 오시도다!

주님 한 분만으로 나는 만족해

주님 한 분만으로 나는 만족해 의사였다가 기독교 작가로 변신한 크로닌 박사는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연민 때문에 광산촌에서 계속 의사 노릇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광산촌에는 억울하게 오해를 받아 그곳으로 쫓겨온 간호사가 있었습니다. 그녀는 쫓겨온 데다가 월급마저 아주 적었지만 불평하지 않고 오히려 항상 생글생글 웃으며 여유 있고 자신 만만하게 일했습니다. 그리고 병원 진료시간이 끝났는데도 제일 늦게까지 남아서 일을 더 하곤 했습니다. 그런 간호사의 모습을 본 크로닌 박사는 안쓰러워서 간호사에게 이렇게 얘기를 합니다.“당신은 당신이 가진 가치만큼 대우를 받지 못하고 있어요. 하나님은 그것을 아실 텐데 말이야.”이 간호사는 이 말을 듣자마자 이렇게 대답했습니다.“제가 가치 있는 존재라는 것을 하나님이..

마음의 쉼을 얻는 길

마음의 쉼을 얻는 길 본문에 나오는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을 위한 예수님의 말씀이 주는 교훈으로서 마음의 쉼을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1. 애통하며 회개하라 본문 앞 20-24절을 보면 예수님은 많은 이적을 목격하고도 회개하지 않는 고라신과 벳새다와 가버나움이 마지막 때에 큰 심판을 받는다고 말씀하셨다. 그것은 이적을 행하고 체험하는 것보다 애통하고 회개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말씀이다. 왜 사람이 마음의 쉼을 잃고 불안에 빠지는가? 스스로 높게 여기는데 현실이 그렇지 않은 것에 대한 실망감과 우울감 때문이다. 스스로 낮아져야 앞으로 높아진다. 애통과 회개를 통한 낮아짐은 선한 변화의 핵심 원천이다. 애통과 회개의 눈물은 내면에 감춰진 신적 속성이 드러나게 하는 영혼의 기름때 제거제와 같다. ..

십자가에 눈을 맞추라

김장환 큐티365 나침반출판사 십자가에 눈을 맞추라 ● 막 8:35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코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와 복음을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미국이 지금의 연방 국가의 형태를 갖추기 전의 일입니다.백발이 성성하고 사팔뜨기인 한 남자가 길을 가다 모인 사람들을 보기만 하면 카랑카랑한 목소리로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했습니다. 그 목소리가 얼마나 크고 명확했던지 사람들은 그에게 ‘하나님의 확성기’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멀리까지 들리는 목소리가 신기해 일부러 찾아와 무슨 이야기인지를 듣는 사람도 있었습니다.미국의 1차 영적 대각성에 쓰임 받았다고 평가받는 하나님의 사람 조지 휫필드(George Whitefield)는 영국인이었음에도 미국에 복음을 전하기 위해 1..

오늘의 기도 - 새벽이슬

오늘의 기도 - 새벽이슬 사랑의 하나님, 험하고 복잡한 세상에서 힘겨운 삶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오늘도 새 힘과 용기를 주시니 감사합니다.죄와 허물로 죽을 수밖에 없었던 우리를 구원하여 주셨으니 감사합니다. 주님은 우리의 목자 되시고 오늘도 우리를 인도하시니‘지금, 이 순간’ 결단하고 온전히 주님을 따라가는 우리가 되게 하옵소서. 그런 놀라운 은혜를 입고서도 우리는 가진 것을 이웃을 위해 나누지 못했으며 인색하고 몰인정한 마음으로 우리가 좀 가진 것을 움켜쥐고만 있었으니 우리의 잘못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생각할수록 우리는 옹졸했고 어리석기만 했습니다. 주님께 부여받은 인생의 시간이 나만의 것인 줄 알고 오직 ‘내 몸’과 ‘내 가족’만의 행복을 위해 모든 시간을 바쳤습니다. 우리의 이 큰 어리석음을 용서..

유브라데 (유프라테스)

유브라데 (유프라테스)     1. 명칭​1) 영어로는 Euphrates, 히브리어로는 '페라트', 헬라어로는 '유프라테스; 앗시리아-바빌로니아어)이다.2) 서아시아에서 가장 큰 강으로 고대 메소보다미아 문명의 발상지이다.출처-keepbible.com 2. 위치​1) 유브라데 상류(上流)① 아르메니아에서 발원하는 상류는 두 개의 지류, 곧 서쪽 지류인 '카라 수'(진흙탕 물)와 동쪽 지류인 '무라트 수'(맑은 물)가 합쳐져 형성되었다.② 말라티아(북부 수리아)에서 합류된 두 지류는 하나가 되어 굽이굽이 흐르다가 하란 북서쪽 80Km 지점에 있는 수리야 평야로 흘러 들어간다.③ 강의 근원지는 해발 2,348m의 상류로 폭포를 지나 해발 평균 305m 높이에서 흐른다.2) 중류① 남쪽으로 내려오면서 고대 갈..

탄핵 선고' 최장 숙고"'만장일치' 시도 때문?" 일각서 관측/헌재, '한덕수 복귀' 계속 미루는 이유/

'탄핵 선고' 최장 숙고"'만장일치' 시도 때문?" 일각서 관측모레 감사원장 등 탄핵 선고...대통령 선고 언제쯤윤대통령, 기각 확신?! 헌재 선고 늦어지는 이유!헌재, '한덕수 복귀' 계속 미루는 이유윤 대통령 헌재 선고, 당분간 없다! 감사원장 등만 확정전원책 변호사 출연 "헌재, 소멸의 길 걸을 것"3월 11일 어벤저스 전략회의 LIVE | 이현종 신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