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목적이이끄는삶

목적이 있는 삶의 여정(개요)

Joyfule 2006. 11. 29. 00:53


목적이 있는 삶(릭 워렌)의 여정(이 책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법)


이것은 단순한 책이 아니다.

이 책은 삶의 가장 중요한 질문에 대한 답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해주는 40일간의 영적 여정을 위한 안내서다.

삶의 가장 중요한 그 질문은 이것이다.

“나는 왜 이 세상에 존재하는가?”

이 여정의 끝에서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의 삶에 대해 가지고 계신 그 목적을 알고 큰 그림을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삶의 모든 부분들이 어떻게 우리의 삶을 구성하는지 이해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관점을 갖게 되면 스트레스도 덜 받고, 어떤 결정도 간단히 내릴 수 있게 되며,

삶에 만족하게 되고 그리고 무엇보다 영생을 준비할 수 있게 된다.

앞으로 경험하게 될 40일

오늘날 사람의 평균 수명은 25,550일이다.

우리가 보통 사람이라면 아마 그 정도의 시간을 살게 될 것이다.

그 가운데 40일을, 우리가 우리 삶의 남은 시간들을 통해 무엇을 하기를

하나님이 원하시는지 아는 데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하게 시간을 사용하는 일이라고 생각되지 않는가?”
성경은 40일을 하나님이 영적으로 매우 중요한 기간으로 여기신다는 것을 명확하게 보여준다.

하나님이 누군가를 그분의 목적을 위해 준비시키실 때마다 40일이 걸렸다.

*노아의 삶은 40일 동안 내린 비로 변화 되었다.
*모세는 시내 산에서 보낸 40일 동안 변화 되었다.
*정탐꾼들은 약속의 땅을 40일 동안 바라보면서 변화 되었다.
*다윗은 골리앗의 40일 간의 도전으로 변화 되었다.
*엘리야는 하나님이 주신 음식을 먹고 40일 동안 그 기운이 남아 있는 것을 경험하고 변화 되었다.
*니느웨 온 도시는 하나님이 회개하도록 기회를 주신 40일 동안 변화 되었다.
*예수님은 40일간의 광야 생활을 통해 능력 받으셨다.
*제자들은 예수님의 부활 이후 40일을 함께 지내면서 변화 되었다.

앞으로의 40일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것이다.

이 책은 짧은 글을 담고 있는 40장으로 나뉘어 있다.

하루에 한 장씩 읽을 것을 강력히 권한다.

그럴 때 그 내용을 자신의 삶과 연관시켜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성경은 이렇게 말한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롬 12:2)

책을 읽고도 사람들이 변화되지 않는 이유는 다음 내용을 읽기에만 급급하기 때문이다.

읽은 내용을 생각해 볼 시간을 갖지 않는다.

배운 것들을 적용해보지 않고 다음 부분으로 서둘러 넘어가려 한다.

책을 읽는 것으로만 끝내지 말라.

서로 영향을 주고 받으라.

밑줄을 긋고, 자신의 생각을 여백에 적어 놓으라.

이 책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라.

이 책을 개인화시키라.

나에게 가장 많은 도움을 준 책들은 단순히 읽기만 한 것들이 아니라 읽어가면서 내 생각을 써놓은 책들이었다.

개인적인 적용을 위한 네 가지 요점

각 과의 끝에는 <내 삶의 목적에 대하여>라는 부분이 있다.
그 구성은 다음과 같다.

생각할 점
이것은 목적이 이끄는 삶을 위한 원칙을 요약해놓은 것으로 하루 동안 반복해서 생각하고 적용해보라.

바울은 디모데에게 말했다.

 “내 말하는 것을 생각하라 주께서 범사에 네게 총명을 주시리라” (딤후2:7).

외울 말씀
그 장의 진리를 말해주는 성경 구절이다.

삶을 향상시키는 데에는 성경 구절을 외우는 것이 우리가 시작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습관이다.

이 구절을 작은 카드에 적어 가지고 다니며 외우라.

삶으로 떠나는 질문
이 질문들은 우리가 읽은 내용의 함축된 의미들을 생각해보고,

그것들을 개인적으로 적용해보는 데에 도움이 된다.

각 질문의 답을 이 책의 여백이나 공책에 적어 놓으라.

생각을 가장 명확하게 정리하는 방법은 적는 것이다.

<부록1>은 다음의 내용을 담고 있다.

토론을 위한 질문
나는 한 친구, 혹은 몇 명과 함께 앞으로 40일 동안 이 책을 함께 읽을 것을 당신에게 권한다.

여행은 다른 사람과 함께할 때가 항상 더 좋다.

파트너와 함께. 혹은 소그룹으로 모여 읽은 내용에 대해 토론하고 서로의 생각들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더 빨리 그리고 더 깊이 성장할 수 있다.

진정한 영적인 성장은 절대로 고립되어서, 또 개인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성숙은 관계와 공동체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우리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을 가장 잘 이해하는 방법은 성경을 통해 살펴보는 것이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약 천 개의 성경 구절들을 15가지 다른 번역 성경에서 발췌해 광범위하게 인용하였다.

다양한 버전을 의도적으로 사용하게 된 이유는 <부록3>에 자세히 설명해 놓았다.

당신을 위한 기도
나는 이 책을 쓰는 동안 당신을 위해 기도했다.

하나님이 당신을 이 땅에 보내신 목적을 발견함으로써 얻는 희망, 에너지 그리고 기쁨을 경험하도록 기도했다.

이에 비할 것은 아무것도 없다. 나는 앞으로 당신에게 일어날 모든 위대한 일들을 알기에 매우 흥분되어 있다.

그것은 나에게도 일어났으며, 내 삶의 목적을 발견한 후 나는 달라졌다.

내가 그 유익함을 알기 때문에 당신에게 앞으로 40일 동안

이 영적인 여정을 단 하루도 거르지 말고 진행하라고 권하고 싶다.

당신의 삶은 그만큼의 시간을 들여 생각해볼 가치가 있다.

당신의 일과표에 계획을 세워놓으라.

만일 이 일에 헌신할 것이라면 함께 서약서에 서명을 하자.

이 서약서에 당신이 서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

이 책을 함께 읽을 파트너가 있다면 그도 함께 서명하게 하라.

준비되었는가? 이제 함께 떠나보자!”

나의 서약
나는 하나님의 도움으로 앞으로의 40일 동안
내 삶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을 발견하는 일에 헌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