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493) 말하기 전에 생각해야 할 것 3가지
(민수기 14장 28절)
1. 말의 위력과 중요성을 한번쯤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주먹의 힘과 입술의 힘 중 어느 것이 강할까요? 결국 보면 주먹보다 입술이 이깁니다.
국가간에도 말이 중요합니다. 말이 열리면 다 열리고, 말이 닫히면 다 닫힙니다.
부부간에도 말이 중요합니다. 부부간에 어떤 좋은 환경보다 말의 환경이 좋아야 합니다.
자녀교육에도 말이 중요합니다. 부모의 좋은 말을 듣고 자라면 좋은 자녀가 됩니다.
자세히 보면 성공도 말에 달려있고, 발전도 말에 달려있고, 행복도 말에 달려있습니다.
심지어는 천국은 가는 것도 말로 가는 것이고, 지옥을 가는 것도 말로 가는 것입니다.
2. 우리의 말을 하나님이 들으심을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우리는 사람에게 말을 하지만 그 말이 사람에게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우리의 모든 말은 하나님께 하는 말이 되고, 하나님은 그 말을 다 달아보실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사람에게 불평하는 말을 하면 그것은 결국 하나님께 불평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우리가 사람에게 감사하는 말을 하면 그것은 결국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입니다.
그처럼 우리의 말의 내용을 다 들으시고, 하나님은 우리의 말대로 시행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다른 어떤 것보다 말하는 것을 보시고 은혜의 길을 열어주실 것입니다.
3. 변화는 말의 변화부터 시작해야 함을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하나님 나라에는 행동을 달아보는 필기시험은 없고, 말을 달아보는 면접시험만 봅니다.
그러므로 축복과 천국의 삶에로의 변화를 원하면 무엇보다 말부터 변화시켜야 합니다.
말이 변화되면 인생도 변화되고, 가정도 변화되고, 인간관계와 교회생활도 변화됩니다.
사람들은 다른 어떤 면을 바꾸려고 노력하는데 말이 바뀌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오늘날 교회가 실제보다 저평가 되는 큰 이유는 교인의 바뀌지 않은 말이 원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나오는 말이 길거리에 돌아다니는 말처럼 들리지 않게 해야 합니다.
입술에 맴도는 좋은 말은 영적으로 산 증거이고, 나쁜 말은 영적으로 죽은 증거입니다.
ⓒ 이한규 http://www.john316.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