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494) 좋은 교인이 되는 길
(요한복음 10장 1-6절)
1. 좋은 음성을 힘써 찾아 들어야 합니다.
좋은 교인이 되는 가장 좋은 길이 무엇일까요? 좋은 음성을 찾아 듣는 것입니다.
좋은 음성을 듣는 사람은 좋게 되고, 거룩한 음성을 듣는 사람은 거룩하게 됩니다.
우리에게 신분과 능력보다 더 중요한 것은 무슨 소리를 듣느냐 하는 문제입니다.
교인이 시험에 드는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일까요? 대개 소리 때문에 시험에 듭니다.
아무리 훌륭한 성도일지라도 주변의 속닥거리는 이상한 소리를 들으면 실패합니다.
신앙생활 및 교회생활에서 좋은 소리 듣지 않고 잘 하는 방법은 절대 없습니다.
2. 잘못된 음성을 힘써 듣지 말아야 합니다.
마귀가 우리를 넘어뜨릴 때 사용하는 가장 큰 무기가 무엇일까요? 바로 소리입니다.
사실 극심한 고난과 어려운 문제보다 우리를 더 쉽게 넘어뜨리는 것이 소리입니다.
실패한 교인들에게 발견되는 거의 유사한 공통점은 잘못된 소리를 듣는 것입니다.
그래서 좋은 소리를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쁜 소리를 안 드는 노력도 중요합니다.
결국 교인의 축복과 행복은 목자의 소리를, 목자의 음성을 듣는 것에 달려있습니다.
3. 진짜 음성을 듣는 능력을 구해야 합니다.
양은 자기 목자의 음성과 비슷한 소리를 들어도 그 음성을 구분하고 안 따라갑니다.
그처럼 비슷한 소리를 잘 분별하고 하나님의 소리를 따라가야 실패하지 않습니다.
지금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음성 같지만 음성이 아닌 비슷한 소리가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요새 신앙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하나님의 소리를 분별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나님의 소리를 분별할 수 있을까요? 성경과 성령의 양날개가 필요합니다.
사람은 유혹의 소리에 약하지만 성령님은 이 모든 유혹을 물리칠 수 있게 하십니다.
4. 성경을 하나님 음성으로 들어야 합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축복을 주시기 위한 하나님의 음성이요 하나님의 부르심입니다.
인간의 행복과 축복과 능력은 이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는 태도에 달려있습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가면 축복이 있고, 유혹의 소리를 따라가면 고통이 있습니다.
우리도 이것저것 생각하고 여유를 부리고, 계산하고 따질 것이 아무 것도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는 하나님의 음성이 있는 곳을 따라 그곳으로 가기를 힘써야 합니다.
누가 나를 따르느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음성이 있는 곳으로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한규 http://www.john316.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