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직장인큐티

분노하여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

Joyfule 2021. 5. 16. 22:16



 




말씀 : 분을 쉽게 내는 자는 다툼을 일으켜도 노하기를 더디 하는 자는 시비를 그치게 하느니라,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 (잠언 15:18 ; 에베소서 4:26-27)



*묵상 :


 
화를 내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화를 내는 것이 잘못된 것을 아는데 거의 언제나 화를 내고 나서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말씀을 지키는 뾰족한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만 우리가 방법을 찾아야 하겠습니다. 화를 냈다면 그때마다 그것은 잘못이니 회개하고 고쳐야 한다는 생각을 반복하면서 돌이키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사실 감정적인 사람, 화를 참을 줄 모르는 사람과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은 없습니다. 분노의 감정을 동료들에게 폭발시키지 않기 위해서 노력해야 합니다. 인내는 인격의 성숙 척도이기도 하지만 우리 일터에서 일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인내합시다. 의도적으로 노력하면서 화를 절제해야 합니다. 그러다보면 용서의 단계까지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런 훈련을 통해서 분노를 일의 열정으로 바꿀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바울이 가르쳐 주는 대로 화를 내도 죄를 짓지 않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의분(義憤)이 있듯이 화를 내는 그 자체는 필요한 정서적 반응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폭언이나 폭력이 따르거나 지속적으로 화를 낸다면 범죄로 비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대인들에게 하루의 끝인 해가 지기 전까지는 분노 문제를 해결할 것을 권면합니다. 우리에게 적용한다면 잠들기 전에 기도하면서 하나님께 그 문제를 내어 놓는 것입니다. 그러면 주님이 우리가 잠든 사이에 문제를 해결해주실 것입니다. 그래야 우리는 분노하여 마귀에게 틈을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터의기도 : 화가 난다고 다 표현할 수도 없고 꾹꾹 눌러놓을 수도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사람들을 용서할 수 있게 도와주소서. (by 원용일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