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직장인큐티

뇌물만 주고받지 않아도 변화된다!

Joyfule 2021. 5. 13. 12:15





     뇌물만 주고받지 않아도 변화된다!



말씀 : 왕은 정의로 나라를 견고하게 하나 뇌물을 억지로 내게 하는 자는 나라를 멸망시키느니라 (잠언 29:4)



*묵상 :

  온 나라를 떠들썩하게 하는 비리와 부정부패 스캔들을 보면 거의 모든 경우에 부정직한 돈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건설 공사가 잘못되어 다리가 무너진 경우도 그렇고, 은행에서 불법 대출을 해주는 경우도 부정직한 돈을 주고받는 것이 문제의 원인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우리 사회를 도덕적으로 허약하게 만드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뇌물을 억지로 내게 하는 자는 나라를 멸망시키느니라”라는 말씀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모든 사회에 적용되는 원리이기 때문입니다. 뇌물수수는 지도자가 정의로 나라를 견고하게 하는 것도 소용없게 만들어 버립니다. 


 
그런데 뇌물을 억지로 내게 하는 사람이 문제의 일차적인 원인이지만 뇌물로 문제를 쉽게 해결하려는 사람도 역시 큰 잘못을 저지르는 것입니다. 뇌물수수의 상황에서 어떤 입장이든지 우리 크리스천이 용기를 내야 하겠습니다. 왕따를 당할 결심을 하고 관행을 깨뜨리며 손해를 무릅쓰고라도 뇌물을 거절해야 합니다. 뇌물을 요구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 사회를 바꿀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사회 참여입니다. 뇌물에 대한 우리 크리스천들의 튀는 행동 하나가 뇌물을 추방하자고 1년 동안 캠페인을 벌이는 것보다 더욱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개인적인 시간을 내서 자원봉사에 참여하며 세상을 아름답게 하고 변화시키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러지 못하더라도 현재 하고 있는 일 속에서 먼저 사회를 변화시키는 노력을 할 수 있습니다. 뇌물과 관계된 비리의 문제에서 단호한 태도로 결심하고 실행하는 노력을 하나님이 기뻐하실 것입니다. 

 
*일터의기도 : 뇌물 수수의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는 용기를 주소서.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하고 담대하게 대응할 있게 도와주소서. (by 방선기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