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성을 위한 ━━/기독교자료

성령의 사람

Joyfule 2023. 5. 5. 04:19


 

 

    기독교 기본교리. 

성령의 사람

(이만신목사)

      본문에 보면 세종류의 교인이 있습니다.
      (1) 14절에 육에 속한 사람.
      (2) 3:1에 육신에 속한 사람.
      (3) 2:15,3:1에 신령한 사람이 있습니다. 교회는 왔다갔다하면서 하나님의 실존도 믿지 아니하고 성경의 무오성도 믿지 아니하고 성령이 계신 것도 믿지 아니하는 교인을 육에 속한 사람이라 합니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그런가하면 육신에 속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어린아이와 같은 신자를 말합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믿습니다. 하나님을 믿습니다. 기도도 합니다. 신앙고백도 합니다. 찬송도 합니다. 헌금도 잘 합니다. 그러나 아직도 그리스도 안에서 어린아이와 같은 신자는 잘 삐지고 토라지고, 시험에 들고, 시기와 분쟁도 있습니다. 그 러나 신령한 자는 성숙한 성도입니다. 성령의 사람입니다.

      성령충만한 사람입니다. 성결한 사람입니다. 성결이란 말은 히브리어 카도쉬.헬라어로는 하기오스.영어로는 Holliness 또는 Sanctification인데 성결하다. 깨끗하다. 거룩하다. 구별되다. 독특하다. 하나님 앞에 바쳐졌다는 의미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성령충만히 받아 (1) 하나님의 성품을 품고 (2) 예수 그리스도의 심정을 가지고 (3) 성령의 뜻대로 성결하게 사는 사람이 성령의 사람 입니다.

      성령의 사람이 특징은 첫째, 죄와 상관없이 사는 사람입니다.

      갈라디아서 5:24에 "예수 그리스도의 사람들은 그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박았느니라"고 했습니다. 정과 욕심이 죽 었습니다. 갈라디아서 6:14에는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 여 그러하니라"고 했습니다. 그런고로 버리고 흠없이 깨끗하게 사는 사람이 성령의 사람입니다. 야고보서 4:8에 보면 "죄인들아 손을 깨끗이 하라 두 마음을 품은 자들아 마음을 성결케 하라"고 했습니다.

      둘째, 성령의 사람은 세속과 구별되게 삽니다.

      믿지 않는 사람들과 다른 삶을 삽니다. 다른 믿는 사람과도 다릅니다. 성결교회의 특징은 성결하게 사는 것입니다. 깨끗하게 사는 것입니다. 죄와 상관없이 사는 것입니다. 세속과 완전히 구별되게 사는 것을 말합니다. 성도는 이 세상에 살고 있지만 이 세상 사람과 같지 않습니다. 저 하늘나라의 시민권을 가지고 이 땅위에 나그네로 잠깐 지나는 사람과 같이 살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성결교회의 신자로서 특성이 있어야 합니다. 탈렌트 김부영 집사님이 우리 교회 에 나오는데 사람들이 이렇게 물어본다고 합니다. "어째서 당신은 성결교회를 선택했습니까?","집 주위에 여러교회 문 패들이 있는데 특별히 성결교회에 다니는 최세정 장로님이 아침마다 동네를 깨끗이 쓸고, 생활이 모범적이여서 기왕이 면 저 장로님이 나가는 교회를 나가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가까이 있는 교회를 제쳐놓고 중앙성결교회를 선택 했습니다." 이와같이 성결교회의 성도는 무엇인가 달라야 합니다.

      1. 말이 달라야 합니다.

      쌍스런 말,누추한 말, 포악한 말, 거짓된 말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은혜의 말,덕스러운말, 살리는 말을 하여야 합니다. 야고보서 3:10에 보면 "한 입으로 찬송과 저주가 나오는도다 형제들아 이것이 마땅치 않노라 어찌 샘이 한 구멍에서 단물과 쓴 물을 내겠느냐"고 했습니다. 우리 입에서 단물과 쓴물을 같이 낼 수가 없습니다. 반드시 성도다운 입이 되어서 거룩한 말과 덕스러운 말을 하시기 바랍니다.

      2. 행실이 달라야 합니다.

      성결교회는 목사,장로,권사,집사 그리고 세례교인이라도 술과 담배를 안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술 먹고 담배피고 깡패노릇하다가 예수님을 믿고 변화되어 새사람이 되었다는 간증도 좋지만 그런것과 전혀 상관없이 살았다는 것이 더 좋은 간증입니다. 믿는 사람은 도박을 해서는 안됩니다.오 락이라도 그런 장난을 하지마십시오. 이성교제도 깨끗해야 합니다. 심지어 의복을 입고 다니는 것도 성도답게 입어야 합니다. 누가보든지 깨끗해야 합니다.

      영국 청교도와 같이 순결하게 살아야 합니다. 청교도들 은 (1) 말씀중심. (2) 하나님 제일주의(우선순위) (3) 철저 한 신앙생활 (주일,십일조,규칙.시간) (4) 협동적인 신앙 (5) 감사생활을 했습니다. 미국의 청교도들이 미국사회의 신앙생활에 크게 영향을 끼치고 세계의 교회에 영향을 끼쳤 다면 성결교회 성도는 한국교회와 한국사회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성도들이 됩시다. 신앙생활하려면 적당하게 믿지말 고 모범적으로, 철저하게 합시다.

      셋째,성령의 사람은 성령의 뜻대로 삽니다.

      자기의 뜻대로가 아니라 성령의 뜻대로 합니다. 육체의 소 욕대로 사는 것이 아닙니다. 육체의 소욕되로 살면 죽고 말 지만 성령의 뜻대로 살면 평안함과 영생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성령의 뜻대로 사는 사람은 성령의 열매 곧 사랑과 희락 과 화평과 인내와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의 열 매를 맺습니다.

      넷째, 성령의 사람은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최고의 표준으로 살고자 노력합니다.

      예수님과 같이 바울과 같이 기뻐하면서 감사하면서 삽니다. 이성봉의 목사님의 기도를 잊을 수가 없습니다. "흠과 티와 주름잡힘이 없는 수정과 같이 맑은 마음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내게 주시옵소서"오늘 여러분들도 흠과 티와 주름잡 힘이 없는 수정과 같이 맑음마음,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으시기 바랍니다. 온유하고 겸손한 마음,자비와 사랑의 마음,아량 넓고 용서하는 마음을 품으시기 바랍니다. 이것 이 예수님의 마음입니다. 이 마음을 품으십시오.

      다섯째 항상 깨어서 기도하면서 노력하는 것입니다.

      1. 자기를 늘 살펴보아야 합니다.

      무엇인가 잘못이 없는가 반성합니다. 예레미야 3:40-41에 보면 "우리가 스스로 행위를 조사해 보고 여호와께로 돌아 가자 우리의 마음과 손을 아울러 하나님 앞에 들자"고 했습 니다. 유명한 웨슬레는 "성결한 생활을 날마다 회개하는 생 활"이라고 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날마다 자신을 반성합시다. 털끝만큼이라도 죄를 자기 마음에 품고 살아서 는 안됩니다. 죄와는 상관없이 깨끗하게 살아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의 기도가 하나님 앞에 상달됩니다.

      이사야59:1-2에 보면 "여호와의 손이 짧아 구원치 못하심도 아니요 귀가 둔하여 듣지 못하심도 아니라 오직 너희 죄악이 너 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내었고 너희 죄가 그 얼굴을 가리워서 너희를 듣지 않으시게 함이니"라고 했습니다. 그런고 로 우리들은 죄와 상관없이 깨끗하게 살도록 노력하되 죄를 철저히 찾아서 회개해야 합니다. 이것이 성결교회 성도들이 해야 할 일입니다.

      2. 열심히 말씀을 상고해야 합니다.

      말씀을 부지런히 읽고 듣고 배워야 합니다. 성경은 우리 마음의 거울입니다. 거울을 보고 자기의 잘못을 고치는 것 과 같이 성경을 통해서 자기를 늘 고치는 것입니다. 성경을 통해서 우리가 늘 격려를 받는 것입니다. 디모데전서 4:5에 보면 "하나님이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니"고 했고 에 베소서 5:26에는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열심히 읽고 듣고 배워서 신령한 성도의 생활을 영위해 나가시기를 바랍니다.

      3. 쉬지말고 열심히 기도해서 성령충만한 상태를 유지해야합니다.

      기도하면 잘못된 것을 고칩니다. 무엇을 하든지 기도하고 해보세요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성령이 지시해 주십니다. 그러므로 어떻게든지 기도를 많이 해서 성령충만한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신령한 사람, 성령의 사람, 성결의 사람,온전한 성도가 되시기 바랍니다. 성결교회 어머니 교회이며 89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교회의 성도로서, 명실공히 성령의 사람으로서 성결하게 삽시다. 죄와 상관없이 깨끗하고 참신하게 삽시다. 세속과 구별되게 삽시다. 말과 행실,사랑,믿음,정절에 대해 본이 됩시다. 성령의 뜻대로 성령의 염래를 맺으며 삽시다. 그리스도인의 최고의 표준대로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