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성을 위한 ━━/이스라엘자료

이스라엘의 7대 절기 및 특별절기 - 초실절

Joyfule 2016. 12. 2. 11:18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7대 절기 및 특별절기

 

3.초실절(레 23:9-14)


초실절은 첫열매를 드리는 절기이다. 여기서 첫열매란 모든 곡식의 첫열매가 아니라 일년중 가장 먼저 드려 지는 곡물의 첫 열매이다. 초실절은 무교절 속에 들어있는 안식일 다음날이다. 간단하게 말하면 무교절 속에 들어 있는 주일이다.

 

이 절기는 이스라엘이 카나안 땅에 들어간 다음에야 지켜질 수 있었는데, 왜냐하면 광야에서는 농사를 짓지 않았으므로 수확을 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제사장은 이 날 백성들이 수확한 첫열매들의 단을 흔들게 된다.

"첫열매들"은 기본적으로 예수 그리스도시다(고린도전서 15:23).

 

주님은 부활하시면서 첫열매들이 되셨고, 또한 성도들을 그분께 속한 첫열매들로 삼으셨다(로마서 8:23, 야고보서 1:18). 또한 초실절은 안식일 다음 날이며, 그리스도께서도 안식 후 첫날에 부활하셨다. 그러므로 초실절은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한 모형이다.



특징

1. 부활/초실절은 부활절을 의미한다. 해마다 부활절이 달라지는 것은 이스라엘의 초실절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이스라엘 백성은 초실을 하나님께 드리는 그날에 초실되신 예수님께서 첫열매가 되는 것을 놀라운 일치이다.       

  

2.번제 (23:10-11)/초실절은 초실만 드리는 것이 아니라 번제도 같이 드린다. 죄를 짊어지고죽으신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신 초실절에 죄를 짊어지고 죽으신 그리스도의 모습을 번제로 표현한다.

 

3. 소제(23:12)/초실절의 특징은 소제이다. 소제는 고운 가루를 드리는 제사이다. 피가 없기에 피를 상징하는 포도주를 같이 드립니다. 포도주를 붓는 제사를 전데라고 한다.

 

4. 하나님 제일주의 (23:13-14)/하나님께 첫 이삭을 드리기 전에는 아무리 그 곡물이 자기 것이라 할지라도 결코 먹을 수 없었다. 그의 나라와 그 의를 먼저 구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