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어거스틴참회록

제11 권 창조의 말씀 - 29. 하나님을 향해 하나가 되길

Joyfule 2006. 12. 11. 01:42


제11 권 창조의 말씀 - 29. 하나님을 향해 하나가 되길. 
 
그러나 당신의 자비가 많은 생명보다 위대합니다.
어떻습니까?
몇몇 방향으로의 분산 상태가 나의 생명입니다.
그러나 당신의 오른손은 하나인 당신과 다수인 우리ㅡ사실 우리는 
많은 것에 의해 많은 것을 통해 다수가 되어 있습니다.ㅡ와의 중개자인
사람의 아들, 나의 주님에게서 나를 받아들여 주셨습니다.
그것은 이 중개자를 통해서의 저분을,
그 속에 내가 이미 사로잡혀 버린 저분을 스스로 파악하기 위합입니다
또 지나간 하루하루 속에 분산되어 있었던 내가 하나로 합해져
유일한 분을 따르기 위함입니다.
나는 과거의 일을 잊고 왔다가 다시 지나가는 미래의 일에 
주의를 분산시키지 않고 확실하게 눈에 보이는 것에 온 정신을 집중하고 
분산이 아닌 긴장에 의해 추구하고 천상으로 불러 주시는
하나님의 상여(賞與)를 내 것으로 하는 날까지 계속합니다.
그날 나의 하나님의 찬미 소리를 듣고 오지도 가지도 않으시는
당신의 기쁨을 바라 볼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나의 한 해 한 해는 고통속에 지나가고 있습니다.
주님이시여. 오직 당신만이 나의 위안, 나의 아버지, 나의 영원입니다.
이와 반대로 나는 순서도 모르는 시간 속에 산재해 있습니다.
당신의 사랑의 불로 타올라 정화되고 융해되어
당신의 속에 녹아들어 버리기까지는 영혼의 속에 창자라고도 할 수 있는
나의 생각은 온갖 복잡한 일들에 의해 갈가리 찢기고 상처입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