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성을 위한 ━━/Leadership

직장상사 감동전략(예술로 승화시킨 아부학개론)

Joyfule 2018. 4. 18. 23:44
 

        팀원을 위한 도움글


    ◈ 직장상사 감동전략(예술로 승화시킨 아부학개론)

 

▶ 기타


  [Ⅰ] 성실함과 책임감을 가져라.


1. 성실과 책임감 있게 일하라.

  당신을 신뢰하게 되고 그것이 쌓인다면 직장생활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남의 평가에 연연하지 말고 자기 스스로가 성취감을 느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2. 누구나 하기 꺼리는 일을 솔선수범 하라.

  모두들 꺼려하는 일을 '내가 하겠다'고 하라. 남보다 조금 힘들어도 그 대가는 크게 돌아온다.


3. 모든 일을 내일처럼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주라.

  자신감 있게 일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더욱 더 좋아한다.


4. 보이지 않는 곳에서 뭐든 열심히 하라.

  그 힘은 우연한 곳에서 발휘된다.


5. 헌신적인 사고를 가져라. 이기적인 사람은 인정받지 못한다.

  지금은 어렵고 힘들더라도 열심히 하면 주위에서 다 알아준다.


6. 일에 취해서 살아라.

  자신을 희생하고 그것을 손해라고 생각지 말아라. 지금은 손해고 희생일지라도 결국은 선배들이 알아주고 상사도 알아준다. 한마디로 상사가 '저 놈은 만약 내가 부서를 옮긴다면 꼭 데리고 갈 거야'란 말이 나와야죠.


7. 모든 게 마음먹기에 달려있다.

  처음 회사에 들어가면 사실 복사며 커피 심부름 같은 말로만 듣던 일들이 내게도 닥쳐오는데 복사 같은 경우는 일의 기본이라 생각하면 문제될 게 없다. 또 커피 심부름은 윗분에게 대접한다고 생각하면 그 역시 문제될 게 없다.


8 .작은 일이라도 하찮게 여기지 말라.

  작은 일을 하찮게 여기는 사람. 결국 그에게 큰일이 왔을 때에도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 그러나 작은 일도 소중히 하는 사람은 큰일이 주어져도 잘 해낼 수 있다.


  [Ⅱ] 상사에게 믿음과 신의를 줘라.


1. 감동보다는 믿음이 우선이다.

  그 사람에 대해서 믿음이 있어야 상사도 일을 맡기고 그 또한 감동도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2. 남(상사)에 대한 배려를 할 줄 알아야 한다.

  요즘 신세대들은 모든 개인기나 개인 능력은 뛰어나지만, 개성들이 너무나 강해 오히려 조직생활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있다.


3. 항상 겸손하게 진심으로 대하라.

  쉬워 보이지만 요즘 신세대에선 정말 찾기 힘든 사람이죠. 사람이 참 믿음이 가게 되지요.


4. 상사에게 믿음과 신의를 줘라.

  저 사람한테는 무슨 일을 맡겨도 문제없이 해결할 것이라는 믿음을 갖게 하는 것이다.


5. 조직에 융화하려고 노력하라.

  직장은 조직이고, 돈 내고 다니는 학교가 아니라 돈 벌러 나오는 곳이다. 나중은 일단 빼라. 능력 생기고 인정받으면 나중에 할 말 다하고 살게 된다.


6. 상사하고의 약속은 목에 칼이 들어와도 지켜라.

  직장상사는 '아..그래 이놈이 내 말을 우습게 듣는게 아니군'이라고 생각하게끔 하는 거죠. 가끔 직장 상사들은 자기 말을 안들었을 때 자신을 무시한다고 생각을 한답니다.


7. 입장을 바꿔서 생각을 해봐라.

  "내가 부하직원일 때 상사가 어떻게 해줬을 경우 편할까를 생각하고, 내가 상사일 땐 부하직원 일이 어떻게 해주면 편할까를 생각하라"


  [Ⅲ] 꾸준히 자신을 계발하고, 자신감을 가져라.


1. 당당하게 자기주장을 뚜렷하게 하라.

  이게 아니다 싶으면 바로바로 얘기를 해야 한다. 조직사회에서 자기 주장이 뚜렷하면 때로는 피해를 볼 수 있지만, 보통은 확고한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다. 또한 "~같습니다" 보다는 "~입니다, ~라고 생각합니다." 라는 말로 자신의 의견을 확실하게 하라.


2. 항상 눈이 빛나라.

  상사와 대화할 때 시선처리를 잘 해야 확고한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다. 시선은 상대방의 눈과 입을 번갈아 쳐다보는 것이 좋다. 상사는 저 친구가 나에게 집중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흡족해 한다.


3. 잘난 척하지 말고 자기계발을 위해 묵묵히 노력하라.


4. 노력하는 모습, 솔직한 모습, 패기에 찬 모습을 보여주라.


5. 항상 공부하는 자세로 일하라.

  어학이나 자기전공분야 혹은 업무에 관한 것들을 틈이 나는 대로 공부를 해야 남들이 해결하지 못한 것을 해결할 때 상종가를 올릴 수 있다.


6. 일할 때와 휴식을 취할 때 구분을 확실히 하라.


7. 자신을 사랑할 줄 알아야 한다.

  직장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을 잃지 않는 것이다.


8. 소중한 일을 먼저 하라.

  직장 생활은 자아실현의 수단이기도 하고 생계유지/생활의 수단이기도 합니다. 이 '수단'을 위해서 진정한 삶의 목적인 사랑, 우정, 가족 등을 희생시키거나 도외시해서는 안 된다.


9. 1주일에 책 한 권씩 관련신간 도서를 읽어 담소시간에 의견을 피력하라.


10. 상사의 재테크 관심분야를 공부해서 돈 될 만한 정보를 줘라.


11. 신세대 다워라.

  일을 할 때에는 정확하게 업무를 하고 퇴근 후에는 자신을 위해서 철저히 자기 계발을  하라. 업무 퇴근 후에는 자기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지세요.


12. 정보에 민감하라.

  경쟁업체,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등 자기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정보에 관심을 가져라.


13. 책상 위를 항상 정리하라.

  자기책상 하나 정리 못하는 사람이 어찌 큰일을 해낼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