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성을 위한 ━━/창조론증거

캔자스 주는 진화론 비판을 허용하는 새로운 과학 기준을 가결하였다.

Joyfule 2021. 2. 18. 14:44

 


캔자스 주는 진화론 비판을 허용하는 새로운 과학 기준을 가결하였다.
What's On the Agenda? : Kansas Votes in New Science Standards

Headlines

   캔자스 주는 어제(2005. 8. 10) '진화론에 대한 대안적인 가르침을 허용하는(allow for the teaching of alternatives to evolutionary theory) 새로운 과학 기준(the new science standards)을 6:4로 표결하여 통과시켰다고 Science Now

간단한 보도에서도 기준 안에는 지적설계(ID)가 언급되지 않았다는 것을 인정하고 있다. 그것은 단지 학생들이 현대 진화론의 최고의 증거에 대해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과학자들에 의해서 제기되고 있는 과학적 비판도 또한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반-지적설계 측의 스티브 케이스(Steve Case)는 '변화된 기준은 지적설계 홍보자들에게서 일상적으로 사용되던 언어들로 뒤섞여 있다”며 지적설계 측의 목적이 함축되어 있다고 하였다.    

케이스는 또한 자연현상들에 대한 더 적절한 설명을 찾기 위한 관측, 가설의 시험, 측정, 실험, 논리적 논증과 이론을 사용한 ‘자연적 설명(natural explanations)’을 찾는 것에서부터 초자연적인 설명을 과학 안으로 끌어들임으로 과학의 정의(definition)에 대한 변화를 염려하였다. (05/18/2005

보도는 5월에 예정되었던 6일 동안의 공청회를 교육위원회가 단순히 지적설계 측에 과학적 합법성을 주기위한 시도라는 이유로 과학 협회(scientific organizations)가 보이코트 했음을 상기시켰다 (04/21/2005
 
창조론 운동의 핵폭발 지점인 캔자스 주의 Wichita State 대학의 철학부에 근무하고 있는 샹크는 비록 그 논쟁에 흥미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그의 작업을 의료 철학에서 생물학적 자기 조직화와 복잡성에 관한 연구로 확장하려 하고 있다. 

Access Research Network

[1] Random Samples, Science

----------------------------------------------------------

사이언스 지에 게재된 니알 샹크의 사진은 뿌루퉁한 패자처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아마도 그러한 표정은 그의 일상적인 모습일지도 모른다. 다윈의 이야기 지어내기 페스티벌(Darwin Storytelling Festival)은 이제 끝나가고 있다. 그리고 이제 과학자들은 생계를 위해 일을 해야만 할 것이다. 그들은 과학을 옛날의 방법으로, 즉 자연현상들에 대한 더 적절한 설명을 찾기 위한 관측, 가설의 시험, 측정, 실험, 논리적 논증과 이론을 사용한 방법으로 돌려놓아야 한다. 그들은 소파에 기대어 ‘감질나는 추론(tantalizing speculations)’들을 즐기는 대신에(12/22/2003

다윈주의자들은 단어 편집증이 있다는 뉘앙스를 받는다. 기준안을 읽어보라. 거기에 초자연주의(supernaturalism)에 관해서 말하는 어떠한 단어라도 찾아볼 수 있는가? 거기에 지적설계, 설계자, 창세기, 하나님, 또는 창조론에 대한 어떠한 언급이라도 있는가? 그 반대로 기준은 명백하게 학생들이 현대 진화론에 대한 최고의 증거에 대해서 배우도록 하고 있다. 거기에는 창조론 또는 지적설계에 대한 언급이 없다. 따라서 다윈당은 이미 커다란 이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들에게 편집증을 일으키도록 두려움을 느끼게 하는 것은 책임성(accountability) 이다. 이제 처음으로 학생들은 과학자들이(신학자들이 아니라) 진화론에 대한 과학적(종교적이 아니라) 비판을 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들을 수 있게 되었다.      

다윈의 오락 게임은 이제 경고 라벨을 받게 되었다. 다윈 상점의 학생 고객들은 오직 다윈 제품만을 살 수 있었다. 그러나 그 라벨은 제조 과정도 또한 중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의미하는 것이다. 학생들은 또한 더 잘 만들어진 다른 상점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다윈 상점의 상품들은 책임을 지지 않는다. 그리고 그것은 경쟁을 원하지 않는다. 미안하다. 과학은 연구에 대해서 자유롭다.    
 
기준에 의해서 새롭게 권한을 부여받은 교사들은 수많은 과학자들이 진화론에 대해 과학적 비판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Creation-Evolution Headlines을 방문하는 것을 환영한다. 이 웹 사이트에는 지난 5년간 유명한 과학 잡지들에 게재되었던 논문들에 대한 비판을 600여 편 이상을 게재해 놓고 있다. 교사들은 각 글들을 클릭하여 내용들을 살펴볼 수 있다. 처음 시작은 이곳에서부터(start here or herehandy-dandy Evolution Curriculum


 

*참조 :

1. 세계 언론들이 캔자스 주의 진화론 전투를 주목하고 있다
     http://www.kacr.or.kr/library/itemview.asp?no=2678

2. 진화론 비판을 교육할 수 있는 법안이 진행되고 있는 주들
     http://www.kacr.or.kr/library/itemview.asp?no=2779

3. 공립학교 학생들에 대한 새로운 여론조사 : 우리들에게 창조론을 가르쳐달라!
     http://www.kacr.or.kr/library/itemview.asp?no=2535

4. 다윈주의는 소수의 견해라는 사실에 내쇼날 지오그래픽스는 직면하고 있다
     http://www.kacr.or.kr/library/itemview.asp?no=2527

5. 미국 여러 주들에서 진행되고 있는 생명의 기원에 대한 교육 관련 뉴스들은 다음을 참조하세요.

     http://www.answersingenesis.org/home/area/faq/education.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