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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책에 대하여
교회 첫인상이 사람 발목 잡는다
“따뜻한 악수와 미소를 건네는 것만으로는 충분한가?”
처음 10분의 원리: 교회에 처음 나온 사람들은 교회에 발을 들여 놓은 지 10분 안에 그 교회에 또 나올지 말지를 결정한다. 예배에 참석하기도 전에 말이다! 따라서 교회 지도자들을 짧은 시간 안에 그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해야 한다. 교회가 그들을 귀하게 여긴다고 느끼도록 해 주어야 한다. 그들에게 예수님이 주시는 평안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주어야 한다.
당신의 교회를 방문한 사람들은 교회에 처음 발을 들여놓는 순간, 당신의 교회를 판단한다. 그레인저 커뮤니티 교회에서 ‘첫인상 사역’을 담당하고 있는 마크 왈츠는 교회에 처음 나온 사람들을 위해 그가 실제로 적용하고 있는 놀라운 전략들을 공개한다. 이 실제적인 아이디어에는 하나님의 명령을 바탕에 둔 철학과 전략, 운영 방법이 담겨 있다. 이 책에는 그레인저 교회의 ‘첫인상 사역’을 많이 참조하고 있다. 그러나 각 교회마다 처한 상황에 맞게 다양한 교회들과 사업체들의 사례도 함께 제시했다. 곳곳에 실려 있는 토론 거리와 생각해 볼 문제들은 책을 단순히 읽는 것을 넘어서 책의 내용을 실제로 적용하고 대입할 수 있게 도와준다. 말 한 마디 건네는 것부터 악수할 때와 말아야 할 때, 전화 받기, 주보 만들기 등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사역 방법 등이 담겨 있어 이 책에서 제시하는 원리와 개념, 사례들을 바탕으로 각 교회의 환경에 맞는 독특한 사역 방식을 개발할 수 있다.
교회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첫인상을 주는 것은 하나님에 대해서도 좋은 인상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그리스도인들과 교회가 교회를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은 당신을 소중하게 여기십니다. 따라서 우리에게도 당신이 소중합니다”라고 전해 줄 때 그들은 예수님께로 나아오게 될 것이며 그리스도인들은 주님을 더욱 잘 섬길 수 있을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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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 책 속으로
소비자 중심주의를 교회와 연결하는 것은 소비자들의 기호를 파악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들에 대해 파악하기 위해서다. -p.34
교회 방문객들은 교회에 소속된 한 사람과 통화한 것을 교회 전체와 통화했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전화를 받든지, 사람을 직접 대면해서 말하든지 당신 한 사람은 교회 전체를 대표한다. -p.218
우리는 교회 방문객들이 교회에서 따뜻하게 환영받고 있으며 편안하고 안전하게 느끼며 다음에는 어떤 것이 준비되어 있는지 열린 마음으로 기대할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p.110
III. 차례
1. 소비자를 알아야 한다 2. 만족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3. 교회 방문객들을 감동시키라 4. 밖에서부터 안으로 감동시키라 5. 머리와 가슴으로 환영하라 6. 보이지 않는 섬김도 중요하다 7. 진심은 훈련된 마음에서 우러나온다 8. 글에도 첫인상이 있다 9. 첫인상 사역은 주중에도 계속된다 10. 감동을 파괴하는 것들
IV. 추천사
기업이든 교회든 사람의 마음을 끄는 조직이 되려면 가장 우선시해야 하는 요소가 있다. 바로 ‘고객 감동’이다. 이 책은 가치가 전도된 세상에서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그들이 적극적인 참여자가 되도록 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당신 교회의 문을 여는 모든 사람에게 강력한 첫인상을 남기라. _ 팀 샌더스_야후 리더십 코치, 베스트셀러 작가
V. 독자 포인트
• 새가족 사역의 중요성을 아는 목회자들 • 교회에서 새가족을 환영하고 맞이하는 사역을 담당하고 있는 사역자 • 하나님을 만나기 위해 교회에 첫 발을 디딘 사람들을 영접해야 하는 그리스도인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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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마크 L. 왈츠
미국 인디애나 주에 있는 그레인저 커뮤니티 교회에서 관계 맺기 사역을 담당하고 있는 목회자다. 기업에서 일한 경험을 교회 사역에 접목시켜 놀라운 효과를 거두고 있다. 그의 첫인상 사역 팀은 450명 이상의 자원봉사자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들은 교회에 처음 나온 사람들에게 감동적인 경험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