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아이템은 녹슬어 있다.
아이템이라는 말을 이해하려면 온라인 게임을 해보아야 한다. 그래서 아이템의 사전적인 정의를 찾아보았다. 아이템은 온라인 게임에서 갑옷이나 무기 따위의 도구나 장식용 의류, 액세서리 따위를 두루 이르는 말이다. 그래서 게임에서 승자가 되려면 탁월한 능력의 아이템이 필수적이다. 그래서 좋은 아이템을 얻으려고 알바를 고용해서 오랫동안 게임을 하게하여 얻거나 값비싼 돈을 주고 사기도 한다.
사실 아이템은 온라인 게임의 무기에 불과하지만, 실제 전쟁이 벌어져도 상황은 다르지 않다. 그래서 부자 나라가 비싼 고성능의 무기를 부유하고 있어서 군사대국이 되는 것이다. 그런데 오늘 문득 아이템이라는 말을 떠올렸느냐면, 필자에게 기도 코칭을 받는 자매가 교회에서 주일학교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학생들에게 예수 피의 공로를 요청하는 기도를 훈련시키고 있다. 그런데 엊그제 싸우고 화를 내는 학생들에게 넌지시, ‘아이템을 사용해야지.’라고 말했다는 것에서 힌트를 얻었다. 게임용어인 아이템을 두고, 화를 나게 하는 죄를 부추기는 악한 영들에게 예수 보혈을 외치는 기도와 같은 의미로 사용한 것이다. 그래서 싸우고 화를 내다가도 진지하게 예수 피를 외치는 기도를 시키면, 어느 샌가 사이가 좋아지는 아이들을 보게 된다고 문자를 보내왔다.ㅎㅎ
예수님의 보혈을 상징하는 십자가는 교회의 간판 상징물이다. 그래서 교회건물의 맨 꼭대기에는 빨간 네온사인으로 된 십자가가 걸려 있으며, 예배당의 전면에도 멋드러진 십자가가 어김없이 걸려 있다. 많은 크리스천 자매들이 십자가 목걸이가 없는 이가 없을 정도이다. 이처럼 예수님의 희생을 상징하는 십자가는 교회에 필수적인 상징이다. 왜냐면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보혈을 흘려주시고 십자가에 희생을 치러주심으로, 우리의 죄가 용서함을 받아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어 천국에 들어가는 자격을 얻게 되었고, 이 땅에서도 평안하고 형통하게 사는 비결인 셈이다. 그래서 교회와 십자가는 서로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그런가? 당신은 십자가의 보혈을 의지해서 천국의 자격을 얻은 것은 당연하고, 이 땅에서 평화를 누리고 나음을 얻고 행복하게 살고 있는가? 글쎄요? 담임목사가 천국에 들어간다고 하니까 그런 줄을 알고 있는데요, 평안하고 형통하게 사는 것은 잘 모르겠네요? 오홋, 그런가? 그렇다면 당신을 솔직한 사람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크리스천들은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지만, 십자가의 보혈의 공로를 삶에서 경험하지 못하고 무지한 채로 살아가고 있다. 그래서 십자가는 교회건물이나 인테리어를 멋지게 장식하는 조형물이나 장식물에 불과하다.
보혈의 능력에 대해서는 전혀 관심도 없다. 거참 희한한 일이다. 예수님이 십자가의 사건으로 기독교가 탄생했으며 교회가 세워졌는데, 어떻게 교인들은 십자가의 보혈의 능력에 대해 관심도 없이 살아가는 것일까? 그래서 당신의 삶에 힘이 없고 기도의 능력이 없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는가?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마26:47)
네가 나의 인내의 말씀을 지켰은즉 내가 또한 너를 지켜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하리니 이는 장차 온 세상에 임하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시험할 때라(계3:10)
시험이라는 말은 주기도문에 실려져 있어 크리스천이라면 모르는 이가 없는 단어이다. 그러나 시험이 영혼과 삶에 얼마나 심각한 영향력을 끼치는 단어인지 잘 모르는 이가 허다하다. 그래서 필자가 시험에 대한 사전적인 정의를 밝혀드리겠다. ‘시험이란 일반적으로 죄에 대한 유혹이나 하나님에 대한 배교를 포함하는 인간의 테스트를 의미한다.’ 즉, 시험은 죄를 짓도록 유혹하는 것이자,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저버리게 하는 테스트를 의미한다. 그래서 시험에 든다는 표현은 죄의 유혹을 이기지 못해 죄를 짓는다는 말과 같다. 죄를 짓게 되면 누구나 예외 없이 죄의 대가를 지불하게 된다. 그래서 시험에 든다는 의미는 고통과 불행을 상징하는 말이기도 하다.
시험하는 자가 예수께 나아와서 이르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명하여 이 돌들로 떡덩이가 되게 하라(마4:3)
또한 ‘시험하는 자’라 표현을 유심히 살펴보자. 시험하는 자는 죄의 유혹에 빠지게 하는 자라는 뜻으로, 사탄이나 귀신을 뜻한다. 사탄은 예수님조차 시험에 빠뜨리고자 시도하였는데, 하물며 우리들은 말할 것도 없다. 그래서 수많은 사람들이 악한 영이 쳐놓은 죄의 덫을 밟아 고통에 신음하며 불행하게 살아가고 있다.
마귀의 목적은 사람들을 죄에 걸려 넘어지게 하여 불행에 빠뜨려 영혼과 생명을 사냥하여 지옥의 동반자가 되게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시험에 든다는 의미는 불행한 삶에 빠진다는 것은 물론이고, 회개하고 돌이키지 않는다면 지옥에 던져진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래서 우리는 죄를 부추기는 마귀와, 죄와 싸워 이길 수 있는 막강한 아이템이 필요한 것이다. 그 아이템이 바로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의 능력이다. 그래서 당신은 일상의 삶에서 이 아이템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계신가?
안타깝게도, 당신이 십자가의 보혈이라는 막강한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죄와 싸우지 않기 때문이다. 죄는 하나님이 싫어하는 생각과 성품, 말과 행동을 총망라 하는 말이다. 이는 미움과 시기, 질투, 분노, 싸움, 음란, 방탕, 탐욕, 술 취함, 교만, 조급함, 불신앙 등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성경에도 없는 주일성수를 하지 못하면 죄책감에 시달리며 전전긍긍해도, 사람들을 욕하거나 미워하는 감정은 죄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또한 성경은 사소한 거짓말은 물론 기도를 쉬는 것조차 죄라고 하고 있다. 그래서 당신은 생각하는 것이나 말하는 것을 포함해서 죄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러므로 날마다 죄와 피터지게 싸워야 한다
. 주변 사람들이 당신에게 말과 행동으로 공격해서 미워하거나 거스르는 감정이 들어오면 예수 보혈을 외치며 마귀와 대적해야하고, 음란한 마음, 교만하거나 자기의 의를 드러내는 마음이 들어와도 예수 피의 공로를 의지하는 기도로 사라질 때까지 전심으로 기도해야 한다. 걱정이나 염려, 의심이나 회의, 낙심이나 좌절, 두려움과 불안 등도 믿음이 없는 악한 죄이다. 그러므로 이런 생각이 들어오면 가차 없이 예수 이름이나 예수 보혈을 불러가며 격렬하게 기도해야 한다.
지금까지 당신은 교회예배에 성실하게 출석하고 교회 봉사를 하고 십일조를 드리며 새벽기도회에 참석하였는지는 모르지만, 삶의 현장에서 좌와 싸우지 않았기 때문에 고단하고 팍팍한 삶을 살아가는 이유이다. 죄와 싸우지 않는다는 것은 죄에 걸려 넘어졌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죄를 지으면 예수님의 보혈을 의지해서 회개하면 용서는 받겠지만, 어쩔수 없이 죄의 대가는 지불해야 한다. 그래서 죄를 짓지 않으려고 애쓰며 죄와 피터지게 싸우는 길만이 평안하고 형통한 삶을 사는 비결이다.
예수님께서 이미 십자가에서 보혈을 흘려주셨으므로, 막강한 위력의 아이템을 손에 쥐어주셨는데 죄와 싸우지 않는 것은 당신의 무지와 어리석음 때문이다. 하나님은 당신이 해야 할 일까지 대신 해주시는 분이 아니다. 당신의 아이템을 방치해두어 벌겋게 녹이 슬어 있다면, 당신을 천국에서 볼일이 없을 것이다. 예수님은 죄와 싸워 이기지 않는다면 천국에 들이지 않겠다고 단호하게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그러니 어떻게 이 땅에서 평안하고 형통하게 살아갈 수가 있겠는가?
출처 : 다음카페 크리스천 영성학교, 글쓴이 쉰목사
'━━ Joyful자료실 ━━ > 신상래목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수 피를 외치는 게, 이상한 기도라고? (0) | 2015.08.12 |
---|---|
하나님이 인생을 인도하심을 어떻게 깨달을까? (0) | 2015.08.11 |
당신의 영혼이 영양실조에 걸린 이유 (0) | 2015.08.09 |
당신은 귀신의 소리를 듣고 있다. (0) | 2015.08.08 |
성령의 기적과 귀신의 이적을 분별하라.| (0) | 2015.0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