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oyful자료실 ━━/신상래목사

아침기도 없이 천국갈 생각말라.

Joyfule 2018. 1. 24. 00:46

 

 

아침기도 없이 천국갈 생각말라.

 

 

아시다시피, 필자는 성령이 내주하는 기도훈련을 하는 사역을 하고 있다. 그래서 필자에게서 기도훈련을 받는 사람들은 쉬지 않는 기도의 습관을 들여 성령과 동행하는 삶을 누리고 있어야 한다. 성령이 누구신가? 전지전능한 하나님이시다. 그분이 당신 안에 들어오셔서 동행하고 계시다면, 세상 최고의 인생을 누리면서 놀라운 영적 능력으로 기적과 이적을 드러내는 하나님의 요긴한 종으로 사용을 받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삶은 크리스천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믿음의 경지가 아니겠는가? 그러나 이런 영적 능력으로 놀라운 삶을 경험하는 사람들을, 우리네 교회에서 찾아볼 수 없는 게 우리가 마주한 암울한 현실이다. 말하자면 필자가 내세운 사역의 목표가, 우리네 교회에서 상상하기조차 어려운 경지라는 말인 셈이다. 그것을 필자라고 모르겠는가? 말하자면 사기꾼으로 몰리고 돌팔매를 당하기 딱 좋은 구호를 내세우고 있는 셈이다. 그러나 필자는 여기에 할 말이 별로 없다. 성령께서 필자에게 명령하신 내용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영성학교를 연지 3년이 가까이 되어가고 있다. 이는 말뿐이 아니라 팩트로 성적표를 내놓아야할 시간이 되었다는 의미이다. 손에 받아든 필자의 성적표는 썩 좋지 않지만, 성령과 동행하는 조짐을 보이는 제자들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기에 사역의 기회를 꾸역꾸역 이어가고 있기는 하다. 문제는 필자가 목이 터지라고 외치더라도, 훈련생들이 필자의 코칭을 잘 따라와 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오늘 아침에, 성령이 내주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핵심적인 기도의 원칙 중에 하나를 꺼내어서 말씀드리고 싶다.

 

그 핵심원칙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적어도 1시간이상 기도하는 것이다. 왜 아침기도가 중요하냐고? 아침 기도가 중요한 이유는, 취침을 하는 동안에는 아무도 기도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무장해제가 되고 무방비상태에서, 악한 영들이 들어와서 머리를 타고 앉아 공격할 만반의 채비를 갖추고 틈을 노리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기도로서 이놈들을 쫓아내야 한다. 물론 필자가 말하는 기도는 우리네 교회에서 말하는, 자신의 탐욕을 채우고 문제해결을 위한 기도가 아니라 하나님을 간절히 부르는 기도이다. 1시간 이상해야 하느냐고? 그래야 하나님과 깊고 친밀한 교제를 나누는 충분한 시간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기도의 습관을 들이지 않는 사람들은 기도자리에 앉아 1시간 이상 기도하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다. 5분만 해도 온갖 잡생각이 들어오면서 기도하고 싶은 생각이 싹 사라지며 몸이 좀이 쑤셔 오기 때문이다. 하나님을 부르는 기도는 귀신들과 전쟁을 선포하는 기도이다. 그래서 귀신들의 공격을 필연적으로 맞닥뜨려야 한다. 그래서 하나님을 부르는 기도는 훈련이 필요하고 습관을 들여야 열매가 맺히는 이유이다.

 

대부분의 크리스천들이 기도해야한다 하면, 교회의 새벽기도회에 참석하는 것을 떠올린다. 그러나 아침 5시 이전에 일어나서, 겨우 1,20분 기도하기 위해 옷을 차려입고 차를 타거나 걸어서 교회에 가서 예배의식을 거행하고 기도를 마치고 집에 되돌아오는 등의 부수적인 시간을 합치면 1시간이 족히 걸릴 것이다. 겨우 1,20분 기도하기 위해 1시간을 소비하는 것은 비생산적인 일이다. 그래서 필자는 집에서 기도하는 습관을 들이라고 권면하고 있다. 집에서는 잠자리에서 일어나 세수하고 잠을 깨기만 하면 곧장 기도에 돌입할 수 있다. 그러나 교회에서 기도하려면 그 시간에 맞추어서 일어나야하며, 혹시 늦잠이라도 자면 그날은 기도를 포기해야 한다. 그러므로 교회에서 시행하는 새벽기도회에 참석하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 기도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아시다시피, 필자가 훈련하는 기도는 하나님을 전심으로 부르는 기도이다. 귀신들은 하나님을 부르는 기도를 가장 싫어한다. 그래서 이 기도를 하려면 전심으로 해야 하겠고, 귀신들의 공격을 예상해서 피터지게 싸울 준비를 해야 한다. 귀신들의 공격목표는 기도를 못하게 하는 것이고, 그 전략은 잡생각과 부정적인 생각을 넣어주어 기도에 집중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 전략이 통하지 않으면 아예 아침에 1시간 이상 기도하지 못하는 이유와 변명을 넣어주는 공격을 한다. 아침에 1시간 일찍 일어나서 기도하려면 밤에 1시간 일찍 자야한다. 그렇다면 밤에 즐기던 각종 취미생활이나 친구와의 모임, 게임, 영화, 인터넷 서핑 등을 포기해야 한다. 밤늦게 점포 문을 열고 돈을 버는 자영업자들이나, 아침 일찍 출근해서 직장상사에게 잘 보여서 출세를 하려는 사람들은 고민에 빠지게 된다. 말하자면 세상에서 성공하고 돈을 버는 욕심을 내려놓아야 한다. 또한 적자를 보거나 직장에서 해고당하는 등의 부정적인 생각과도 싸워야 한다. 그래서 아침에 1시간 기도하는 것을 습관으로 들이려면, 자신이 그동안 추구하던 삶의 목표나 계획을 내려놓고 세상에서 성공하고 즐겁게 살고 싶다는 속내를 접어야 한다. 말하자면 기도의 습관을 들여 성령의 사람이 되고, 세상에서 부자가 되고 성공하는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없다. 그래서 뼈를 깎는 고통을 이기고 하나님을 선택해야 한다.

 

그렇다면 아침에 1시간 기도를 하는 선택을 한 사람들은 어떤 기도를 해야 하는가? 아침에 기도자리에 앉는 것에 성공했다고 하더라도, 하나님과 깊고 친밀한 교제의 기도를 하는 것은 먼 훗날의 일이다. 그러므로 처음에는 귀신들과 피터지게 싸우는 기도에 집중해야 할 것이다.

아침에 잠에서 깨자마자 머리를 타고 앉아서 잡념이나 부정적인 생각을 넣어주는 귀신들에게 선전포고를 해야 한다. 그 기도가 예수이름과 예수 피를 외치면서 귀신을 쫓아내는 기도이다. 그래서 하나님을 부르는 기도에 집중되지 않는다면, 기도시간 내내 예수피를 외치며 귀신을 몰아내야 한다. 예수피를 외치는 기도는 귀신을 쫓아내는 능력만 있는 것은 아니다. 예수피를 의지하며 자신의 죄를 자복하고 회개하는 기도와, 자신의 죄를 대신해서 십자가에서 끔찍한 고통을 마다하지 않으신 예수님의 사랑과 독생자 예수님을 형틀에 내어주신 하나님의 자비하심을 감사하는 기도를 할 수 있다. 그래서 예수피를 외치는 기도를 하다보면 귀신과 싸워 이기는 능력과 죄를 회개하여 죄 사함을 받고, 깊은 감사의 제사를 드리는 놀라운 기도의 사람이 되는 것이다.

 

그래서 필자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예수피를 외치며 귀신을 쫓아내고, 기도자리에 앉으면 회개와 감사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이 가슴에 새겨지게 하며, 그 능력을 얻게 해달라는 기도를 하고 있다. 그런 다음에 본격적으로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며 그분의 통치를 간구하며, 하나님과 하나가 되어 내 안에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달라는 기도를 시작한다. 그 뒤를 이어 감사와 찬양 그리고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간구로 채우고 있다. 이렇게 기도하려면 적어도 1시간 기도하는 것은 그리 길지 않는 시간이다. 어쨌든 당신이 아침에 일어나서 1시간 이상 기도하는 습관을 들이는 일에, 당신의 영혼과 생명 그리고 형통한 삶이 달려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