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직장인큐티

악행의 치명적 결과를 피하기 위하여!

Joyfule 2021. 2. 14. 09:49


 



   직장인 큐티 - 악행의 치명적 결과를 피하기 위하여!



말씀 : 여인과 간음하는 자는 무지한 자라 이것을 행하는 자는 자기의 영혼을 망하게 하며 상함과 능욕을 받고 부끄러움을 씻을 수 없게 되나니 (잠언 6:32-33)


*묵상 :

아직도 계속되는 미투 운동을 보면 젊은 시절에 별 생각 없이 행했던 악행이 드러나면서 뒤늦게 그 대가를 치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각한 죄인 줄 인식도 하지 않고 그런 악행을 저지른 것입니다. 그런 행동이 드러나면서 그에 따른 대가를 치르는 것은 당연합니다.


성경에도 그 비슷한 예가 있습니다. 다윗의 아들 암논이 이복동생 다말을 강간한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순간의 쾌락을 위한 범죄로 인해 다말은 엄청난 상처를 입고 말았습니다. 이런 죄를 범한 암논은 결국 다말의 오빠인 압살롬에게 죽임을 당하고 맙니다. 젊은 시절에 성적인 충동을 억제하지 못해서 엄청난 죄를 지은 것이고 그로 인한 더욱 심각한 살상이 일어난 안타까운 사건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잠언 기자는 중요한 경고를 합니다. 간음하는 무지한 자는 결국 자기의 영혼을 망하게 하고 상함과 능욕과 부끄러움을 당한다고 합니다. 이런 치명적 결과를 초래하지 않기 위해 사도 바울이 구체적으로 정욕을 피할 방법을 알려줍니다.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주를 깨끗한 마음으로 부르는 자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따르(딤후 2:22)는 것입니다. 유혹받는 장소와 환경과 여건을 피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만 바울의 지적대로 세상의 음행하는 자들과 따로 떨어져 살아갈 수 없으니(고전 5:10) “주를 깨끗한 마음으로 부르는 자들과 함께 하며 경건을 훈련하고 서로 격려하는 노력을 더욱 기울여야 합니다. 그래서 정욕을 이겨낼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추구해야 하겠습니다.  


*일터의기도 : 세상 속에서 일하면서 세상 사람들에게 배워서는 안 될 악행에 휩쓸리지 않게 도와주소서. 악행의 치명적 결과를 예상해서 죄 짓지 않도록 인도해주소서. (by 방선기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