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직장인큐티

연약한 우리의 진정한 소망

Joyfule 2021. 4. 10. 23:53


   



     연약한 우리의 진정한 소망



말씀 : 여호와여 나의 종말과 연한이 언제까지인지 알게 하사 내가 나의 연약함을 알게 하소서, 주여 이제 내가 무엇을 바라리요 나의 소망은 주께 있나이다 (시편 39:4, 7)



묵상 :


 
젊었을 때와 달리 나이가 들어가면서 나의 인생의 끝이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 생각하게 됩니다. 평균 수명이 늘어난다고 하는데 언제까지 살 수 있을지, 죽을 때까지 남은 기간은 어떻게 살아야 할지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런 생각은 나이 들기 전에 좀 일찍 하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다윗은 일찍이 그 사실을 알았던 것 같습니다. 


 
자신의 종말과 자신의 연약함을 알게 해달라고 기도하는 다윗에게 하나님은 그의 일생이 하나님 앞에서는 매우 짧다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주께서 나의 날을 한 뼘 길이만큼 되게 하시매 나의 일생이 주 앞에는 없는 것 같사오니 사람은 그가 든든히 서 있는 때에도 진실로 모두가 허사 뿐이니이다”(5절).  


 
많은 사람들이 이런 인생의 남은 기간에 먹고 사는 문제를 많이 걱정합니다. 그래서 계속해서 무슨 일을 해서 돈을 벌지 고민합니다. 물론 육신을 입고 사는 동안 경제적인 필요가 있기 때문에 일해서 돈을 벌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 일생이 길지 않고 인생의 끝이 멀지 않다는 생각을 하면 그렇게 번 돈이 어떻게 될지 깨달아야 합니다. “진실로 각 사람은 그림자 같이 다니고 헛된 일로 소란하며 재물을 쌓으나 누가 거둘는지 알지 못하나이다.”(6절). 그래서 다윗은 소망을 둘 대상을 발견했습니다. “주여 이제 내가 무엇을 바라리요 나의 소망은 주께 있나이다”(7절). 우리 인생의 소망도 주님께만 있다고 고백하며 살아갑시다. 

 
*일터의기도 : 인생의 연약함을 인정하며 진정한 깨달음을 얻게 도와주소서. 남은 인생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문제의식을 느끼며 주님만 바라보게 하소서. (by 방선기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