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소서(51) 영혼을 지키는 길-둘째 말씀 (에베소서 6장 14-17절)
3. 평안의 복음의 신
귀신이 가장 좋아하는 마음은 왔다 갔다 하는 변덕스런 마음입니다. 거라사 광인이 처음에는 예수님을 보고 달려와서 달려와 절했지만(막 5:6), 곧 예수님께 “저를 괴롭게 마소서!”라고 말했습니다. 바다물결 같이 계속 감정이 흔들리면 귀신이 틈타기 쉽습니다. 생각과 마음과 감정을 잘 지키고 생각의 싸움에서 승리하십시오.
귀신은 생각 속에 찾아와 “키가 작다! 못났다! 더럽다! 너는 지금 남편과 살면 행복할 수 없다!”고 속삭여 열등감과 죄책감을 주고 행복을 포기하게 만듭니다. 행복은 문제가 없는 곳에 있지 않고 문제를 극복하는 곳에 있습니다. “너는 행복할 수 없다!”는 마귀의 소리에 속지 마십시오. 이 세상에 행복할 수 없는 성도는 한 사람도 없습니다.
4. 믿음의 방패
‘귀신이 쏘는 불화살’을 소멸시키려면 믿음의 방패가 필요합니다(16절). 귀신은 끊임없이 불화살을 쏘는데 특히 귀에 많이 쏩니다. 그래서 이상한 말, 거짓말, 부정적인 말을 만들어 듣는 사람들을 실망시킵니다. 그런 소리에 실망하지 말고. 듣는 것을 잘 들으십시오. 잘 가려서 듣고, 특히 하나님 말씀을 힘써 들으십시오. 성령 충만하면 말씀의 귀가 열립니다.
어떤 말씀에 대해서는 “저 말씀은 나 들으라고 한 것이다.”하고 반발합니다. 내게 주신 말씀이라면 얼마나 감사한 일입니까? 몸은 늙어도 영혼은 젊어지는 비결이 있습니다. 그것은 마음을 열어 말씀을 듣고, 배우려고 하고, 좋은 책을 많이 읽는 것입니다. 믿음으로 말하고 믿음으로 듣는다면 귀신은 결코 영혼을 어떻게 하지 못할 것입니다.
5. 구원의 투구
성도는 믿음으로 구원을 얻었습니다. 그런데 귀신은 그 구원을 의심하게 만듭니다. 귀신은 성도의 죄와 허물을 확대시켜 “너는 위선자야! 너 같은 인간이 무슨 하나님이 자녀야!”라고 정죄합니다. 그 귀신의 노략질에 넘어가면 그때부터 그 영혼은 아수라장이 됩니다. 큰 죄를 지어도 진심으로 회개하면 하나님은 여전히 나를 받아주신다는 구원의 확신을 가지십시오.
하나님이 한번 의롭다고 하신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이랬다저랬다 하시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늘 긍정적이고 늘 진실하십니다. 귀신은 우리의 죄와 허물을 걸고넘어지지만 하나님은 우리의 죄와 허물을 안타까워하십니다. 자신의 허물로 구원의 믿음까지 잃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원래부터 행위 때문에 구원을 베푸시지 않고 은혜로 구원을 베푸셨습니다.
6.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
어떤 사람은 귀신을 쫓는다고 귀에 대고 “귀신아 나가! 나가!”하고 소리치고, 어떤 사람은 손을 대도 넘어지지 않는다고 가슴팍을 내려치거나 밀어 제칩니다. 어떤 사람은 귀신이 눈에 들어 있다고 눈을 후비고, 몸속에서 이리저리 돌아다닌다고 가슴, 배, 팔, 다리를 때려 시퍼렇게 멍투성이를 만듭니다. 그러나 귀신을 쫓아내려면 하나님의 전신갑주 6가지 중에 유일한 공격무기는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이 필요합니다.
예수님은 말씀으로 귀신을 내쫓으셨고, 귀신은 심하게 꾸짖어도 귀신들린 사람은 불쌍히 여기고 사랑하셨습니다. 귀신은 증오하되 귀신의 피해자인 사람은 최대한 존중하고 사랑하십시오. 남편이 마귀 짓을 한다고 여기고 남편 앞에서 “마귀!”라고 하지 말고 말씀대로 살려고 해서 ‘남편’을 ‘내편’으로 만드십시오. 함부로 말하면 남편이 진짜 '남 편'이 됩니다. 진짜 승리와 능력은 적을 때려잡는 것이 아니라 적을 내 편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 글 : 이한규http://www.john316.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