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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을 개선하는 50가지 방법

Joyfule 2023. 1. 14. 12:58

    
    
         ◆ 인생을 개선하는 50가지 방법 ◆    
    
    
    3단계  체 계 화
    
    17. 재정 상태를 점검하세요. 
    현재 보유하고 있는 통장 개수, 현 저축 액수, 
    노후를 위한 계획은 어떤지 꼼꼼하게 체크해 보세요. 
    노후 대책이 전혀 없다면 자신의 사정에 맞게 
    단돈 10만원이라도 월급의 일부를 떼어 매달 저축한다. 
    단 월급의 몇 %를 투자할 것인지 꼼꼼하게 따져 보는 것을 잊지 않는다. 
    1년에 한 번 투자의 방향을 조절해 보는 것도 바람직하다. 
    또한 정기적으로 자신의 신용도를 체크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18. 각종 비용을 절감하세요. 
    생활비를 줄이라는 이야기는 아니고, 저축의 목적으로 보험이나 적금, 
    주식 등에 무분별하게 투자했다면 이번 기회에 과감히 정리하자는 거죠. 
    보험이 별로 득이 되는게 없다면 없애고 
    세제 혜택이 뛰어난 금융상품 쪽으로 눈을 돌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소득의 얼마만큼을 주식 투자에 사용할 것인지 혹은 
    펀드에 투자할 것인지 등을 자신의 재정 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결정합니다. 
    
    19. 투자를 다각화한다. 
    투자와 투기는 다르다. 
    적어도 1년에 한 번은 인기 종목(보통주)에 투자해서 번 소득의 일부를 
    비인기 종목(회사채)에 투자하는 등 변화를 시도해 본다.
     내 생활 수준에 맞는 상품을 찾는 것도 투자의 일환이죠. 
    그렇다고 정확한 정보나 체계적인 시장 분석도 없이 마구하는 투자는 안되겠지요.  
    
    20. 신용카드 사용을 절제한다. 
    신용카드 사용은 계획된 재정에 구멍을 낼 수도 있으므로, 
    절제가 어렵다면 아예 신용카드를 지갑에서 빼서 다른 곳에 보관하는 것도 방법이다. 
    또 분실했을 때를 대비해 신고할 전화번호도 적어 두어야죠. 카
    드사용은 반드시 수중에 지불 금액이 있는 한도 내에서만 사용해서, 
    신용카드 때문에 인생을 망치는 경우가 없도록 합시다. 
    
    21. 최악의 상황에 대비해 계획을 세운다. 
    설마 하는 일이 어느날 갑자기 생기는 것이 우리 인생입니다. 
    단순히 나와 상관이 없을 것이라 해서 무시하기 보다는, 앞서 대비해 놓는 것도 좋죠. 
    재정적으로 최악의 상황이 닥칠 것을 대비해 
    3~6개월의 생활비를 은행에 저축해 놓으세요. 
    무슨 일이든 생기지 안는 게 가장 좋지만 
    만일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해 두는 자세가 필요할 듯 합니다. 
    그렇게 하면 마음도 편안해지지요. 
    
    22. 자신의 신용 등급을 개선하세요. 
    급하게 돈이 필요해 대출 신청하러 갔다가 신용 상태가 불량하다는 경우가 없어야 겠지요.
    가급적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으며, 
    모든 결제 대금은 연체가 되지 않도록 제때 처리한다.   
    
    23. 자연 재해에 대비한 비상 계획을 세운다. 
    태풍, 홍수, 폭설, 가뭄, 지진 쓰나미(?) 등에 대비해 평소 준비를 해둔다. 
    비상 사태가 발생할 경우 가족들끼리 만날 장소를 정해놓고, 비상연락망도 마련해 놓는다. 
    비상 식량이나 식수 또는 옷이나 현금, 라디오, 구급 약품 상자, 손전등, 
    가족 신상명세서나 은행 계좌 복사본도 만일의 경우에 대비해 저장해 놓는다.
     긴급사태 때 대피할 수 있는 장소도 한 번쯤 생각해 두시고요. 
    
    24. 개인 자료를 한 곳에 모아 정리하세요.
    통장이나 카드 비밀 번호만 해도 여러 개. 
    암호를 찾는 데도 키보드를 여러 번 두드려보아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전화번호와 핸드폰 번호, 집 주소 등도 머리가 아플 지경이죠. 
    하루 쯤 날을 잡아 정리를 시도해 보세요 워드나 엑셀 프로그램을 이용해 
    컴퓨터에 저장해 놓거나, 수첩을 이용해 목록별로 정리해 두면 생활이 편리해 집니다. 
    
    25. 각종 서류를 항목별로 분류하세요. 
    집안에 영수증이 많이 쌓여 있습니까. 
    여기 저기에 널려 있는 영수증 세금고지서 등과 같은 잡다한 서류를 말끔히 정리해요.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할 일이 없어 
    훨씬 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생활의 여유도 생긴다. 
    필요없는 영수증을 무기한 보관할 필요는 없지요. 
    필요없는 것을 그냥 버리세요. 별 일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