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성을 위한 ━━/기독교자료

지옥이란 어떤 곳인가?

Joyfule 2023. 8. 16. 01:29


 

 

 

    지옥이란 어떤 곳인가?  

 제4.지옥의 존재의 성서적 근거

 

 ① 구약에도 심판이 있을 것을 말하고 있다. 

 (사14:12) 너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여 !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을 엎은 자여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고 

(시115:7) "손이 있어도 만지지 못하며 발이 있어도 걷지 못하며 목구멍으로 소리도 못하느니라 " 

(사38:18) "음부가 주께 사례하지 못하며 사망이 주를 찬양하지 못하며 구덩이에 들어간 자가 주의 신실을 바라지 못하되 "

(욥10:21) "내가 돌아오지 못할 땅 곧 어둡고 죽음의 그늘진 땅으로 가기 전에 그리하옵소서 "

(시6:5) "사망중에서는 주를 기억함이 없사오니 음부에서 주께 감사할 자 누구리이까 ? 

 

 ② 예수님의 말씀에 지옥불에 들어가는 심판이 있음을 말씀하시었다. 

 (마5:22)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형제에게 노하는 자마다 심판을 받게 되고 형제를 대하여 라가라 하는 자는 공회에 잡히게 되고 미련한 놈이라 하는 자는 지옥 불에 들어가게 되리라 

(마5:30) 또한 만일 네 오른손이 너로 실족케 하거든 찍어 내버리라 네 백체 중 하나가 없어지고 온 몸이 지옥에 던지우지 않는 것이 유익하니라 

(마10:28) 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시는 자를 두려워하라 ! 

 

 ③ 서신서에서 지옥심판을 기록하고 있다. 

(약3:6) 혀는 곧 불이요 불의의 세계라 혀는 우리 지체 중에서 온 몸을 더럽히고 생의 바퀴를 불사르나니 그 사르는 것이 지옥 불에서 나느니라 

(벧후2:4) 하나님이 범죄한 천사들을 용서치 아니하시고 지옥에 던져 어두운 구덩이에 두어 심판 때까지 지키게 하셨으며 

 

 ④ 계시록에 기록되어 있다. 

(계14:10) 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그 진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이 부은 포도주라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 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계19:20) 짐승이 잡히고 그 앞에서 이적을 행하던 거짓 선지자도 함께 잡혔으니 이는 짐승의 표를 받고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던 자들을 이적으로 미혹하던 자라 이 둘이 산 채로 유황불붙는 못에 던지우고 

(계20:10)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들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계21:8)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 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여 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계21:8)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 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여 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

 

제5.지옥의 존재의 필연성

 

 지금은 낙원과 음부가 있어 믿는 자는 낙원에 들어가고 불신자는 음부에 던져지지만 그러나 예수님의 백보좌 심판이 시작이 되면 지옥불이 존재하게 될 거이다.

 

 ① 하나님의 말씀에 기록되어 있기에 반드시 있다.

 하나님의 말씀에 기록되어 있는 지옥은 반드시 존재할 것이다. 악한영들과 악한 영혼들과 음부와 사망을 던져 넣을 음부는 하나님의 처음 창조의 쓰레기장과 같은 곳이다.

신천신지가 하늘에서 내려오기 전에 우주는 없어지지만 지옥에는 그 쓰레기들이 남는다. 

 

 ② 하나님의 권위와 하나님의 말씀의 권위를 세우기 위하여 반드시 있어야 한다.

 하나님께서 율법과 계명을 주시고 그를 지키게 하시었는데 지키는 자나 지키지 아니하는 자나 운명이 같다면 하나님의 말씀은 아무 것도 아닌 것이 된다. 

하나님의 말씀을 불순종한 자들이 있다는 것은 심판이 있어야 하며 말씀을 지킨 자들과 아니지킨 자들과 구별이 되게 하기 위하여 지옥형벌을 반드시 있어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의 권위는 바로 하나님의 권위요 창조주의 권위는 세워져야 한다.

 

 ③ 하나님께서 공의의 하나님이라면 반드시 있어야 한다.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심과 동시에 공의의 하나님이시다. 사랑으로 용서하시기도 하지만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심판하는 공의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는 정 반대의 개념이 아니라 사랑이 없는 공의는 공의가 아니고 공의가 없는 사랑은 사랑이 아닌 것으로 동시에 존재한다.

우주에는 창조주가 계시고 그 하나님은 참되고 진실된 하나님이시라면 선인선과 악인악과가 반드시 이루어지어야 한다. 지구에서 일어나는 일을 지옥형벌까지 생각하지 아니하고 현세만을 생각하면 선인선과 악인 악과가 되지 아니하는 것 같이 보일 것이다.

그러나 지옥형벌이 있음으로 선인선과 악인 악과는 반드시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원리요 법칙이다. 

선한 자는 영생의 부활고 악한 자는 반드시 심판의 부활로 나오게 될 것이다. 선한 자의 선한 행위와 악한 자의 악한 행위를 하나님은 행한대로 갚아 주실 것이다. 

 

 ④ 악한 자는 심판을 받게 되고 의인들의 억울함을 갚아 주기 위하여 존재하여야 한다.

 선을 행하며 믿음을 지키고 순교를 한 자는 현세만 생각하면 너무 억울하다. 

세상에서 호강하고 죄를 짓고 출세하고 살고 선하게 살되 가난하게 멸시를 받고 진리를 지키다가 죽은 자가 내세가 없고 내세에 갚아 주는 것이 없다면 너무나 억울한 인생이 되며 하나님께서 계시다면 세상도 우주도 영계도 잘 못된 것이다.

그러나 짧은 세상을 생각하면 의인의 죽음과 순교자의 순교는 불쌍하고 억울한 것처럼 보이지만 영원한 심판을 생각하면 의인의 눈물을 씻겨 줄 때가 있고 순교자의 억울함을 갚아 줄 때가 올 것이며 이를 실제로 이루기 위하여 지옥형벌은 반드시 있어야 한다.


하나님은 원수갚은 것은 내게 있으니 하나님께 원수를 갚는 것을 맡기고 원수를 사랑함으로서 선한 사람으로서의 도리만 다 하라고 하시었는데 지옥불이 없으면 이런 말씀도 잘 못된 말씀이요 책임지지 아니하는 실없는 말에 불과할 것이다.

그러나 분명히 지옥형벌이 있고 영원한 천국이 있어서 선한 사람이 억울하게 끝날 수는 없고 악한 자는 망할 것이다.악한 자를 부러워 하거나 그들의 종말이 좋을 것이라고 절대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시37:7) 여호와 앞에 잠잠하고 참아 기다리라 ! 자기 길이 형통하며 악한 꾀를 이루는 자를 인하여 불평하여 말지어다 

(렘12:1) 여호와여, 내가 주와 쟁변할 때에는 주는 의로우시니이다 그러나 내가 주께 질문하옵나니 악한자의 길이 형통하며 패역한 자가 다 안락함은 무슨 연고니이까 의 질문의 정확한 답변은 지옥불의 형벌이 있다는 것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