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성을 위한 ━━/기독교자료

지옥이란 어떤 곳인가?

Joyfule 2023. 8. 17. 03:12


 

 

 

    지옥이란 어떤 곳인가?   

 

제6.지옥의 본질

 

 ① 형벌의 불의 고통

 지옥은 죄를 범한 자에 대한 형벌이다. 형벌이기에 좋은 것을 기대할 수 없는 것이며 오직 죄를 지은 자에 대한 고통만이 있을 뿐이다.

 

 ② 영과 물질의 쓰레기

 지옥은 영이나 물질이나 영혼에 대한 새로운 창조 전에 있는 옛창조의 쓰레기의 소각과 같은 것이다. 알곡을 모아 놓고 쭉정이는 태우는 곳이 지옥인 것이다. 영들도 영혼들도 음부도 사망도 쓰레기로서 지옥불로 들어감으로 신천신지에는 새로움만이 넘쳐나게 될 것이다.

 

 ③ 하나님과의 영원한 이별

  지옥은 영들과 영혼들과 음부와 사망과 하나님의 만남의 단절이며 영원한 이별이며 갈라서는 것이다. 사단도 더 이상은 하나님을 괴롭게 못할 것이고 유기된 자들도 더 이상 하나님에 대한 관계로 어떤 관계를 맺지 못할 것은 영원한 이별을 하였기 때문이다. 둘째 사망이란 하나님과의 영혼육이 영원한 이별을 하는 것을 말한다.

 

 ④ 빛이 없는 영원한 어둠

  지옥의 어둠은 빛이 없어 어둠이라기 보다 모든 것이 본질적으로 어둠이다. 그러므로 지옥불,유황불이 빛을 내지 못하고 어둠을 밝히지 못하는 것이다. 

 

 ⑤ 복이 없는 영원한 저주

 지옥은 저주를 받은 곳이다 유황불이 불타는 저주받은 곳이다. 저주 받은 곳에 저주를 받은 시간과 공간에 저주를 받는 영들과 저주를 받은 인간들이 거하는 곳으로 영원한 저주가 떠나지 않는 곳이다. 복이라고는 실오라기만한 것도 찾아 볼 수 없는 것이다.신천신지에 저주가 없는 것과 같이 지옥에는 복이란 없다. 저주는 본질적인 것이다. 지옥에는 무엇을 하여도 저주요 시간이 저주고 공간이 저주며 모든 것이 다 저주이다.

 

 ⑥ 소망이 없는 영원한 절망

 지옥에는 절망이 있는데 절망은 어떤 사건으로 되는 절망이 아니라 본질적인 것이다. 모든 말도 행위도 소망과는 관계가 없고 존재도 시간도 공간도 소망과는 관계가 없는 절망인 것은 본질적인 절망이깔려 있기 때문이다.

 

 ⑦ 악의 최후의 결과

  지옥은 악의 결과며 악의 열매다 악의 열매를 사단은 위장하여 선한 것으로 속였다. 그러나 결국 악한 열매는 지옥에서 열매를 맺어 악의 결과가 얼마나 무서운가를 알게 하여 줄 것이다.

 

 ⑧ 사단과 그의 추종자의 패망

 지옥의 본질은 사단의 패망에 있다. 하나님과 사단과의 전쟁에서 사단은 완전히 파멸한 것이 지옥불에 떨어진 것이다. 지구를 차지하려는 노력을 더 이상 못하게 되고 사람들의 영혼을 유혹하는 것도 더 이상 불가능하게 된 것은 자신도 비참하게 됨으로 지옥 형벌을 통하여 마귀의 계획은 완전이 망하게 된 것이다.

이긴자는 신천신지에 진 자는 지옥불에 들어가는 것이 역사의 결론이며 사단과 하나님의 싸움에서 하나님의 영원한 승리이며 더 이상의 싸움은 없고 최종적인 패배를 사단은 당한 것이요 하나님과 어린양 예수와 그를 믿는 성도는 최종적으로 승리한 것이다.

  

제7.지옥의 성질

 

 ① 악한 곳

  악한 자들이 가는 지옥은 존질적으로 악한 곳이다. 악한 것이 모여 극치를 이룬 곳이다.

 

 ② 더려운 곳

 깨끗한 것이 없는 더러운 곳이다. 더러운 곳이기에 구더기가 존재하고 구더기가 죽지도 아니한다. 더러운 영들 더러운 인간들 더러운 말과 행돌을 한 자들이 더러운 분위기 속에서 고통을 받고 영원히 거하는 곳이다.

 

 ③ 고통스런 곳.

  지옥은 고통이 그 성질이다. 고통이 없는 곳이 없고 모든 지옥의 전체가 고통으로 가득차 있다.

 

 ③ 영원한 곳

지옥은 하나님의 피조물로서 하나님께서 만드시 형벌의 곳인데 음부나 무저갱과는 달리 영원히 계속되는 곳이다. 음부도 없어지지만 지옥은 없어지지 아니한다.

 

 ④ 어두운 곳.

지옥 전체가 어둠뿐이다. 빛이라고는 없다. 불꽃조차도 영들에게 영혼들에게 고통과 더움을 주어도 빛을 주지 아니한다. 지상에서 불이 빛을 비취는 것은 하나님의 큰 은혜로 되는 것이다.

 

 ⑤ 절망의 곳

 지옥의 특징은 온 지옥이 다 절망만 있는 곳이라는 것이다. 소망이나 희망이 없는 것이 지옥의 특징이다.

영원히 절망 속에서 거하는 것이 지옥에 간 자들의 마지막 의 운명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