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oyful자료실 ━━/신상래목사

평안하고 행복하게 사는 비결

Joyfule 2015. 3. 4. 22:09

   평안하고 행복하게 사는 비결

 

 

예전에 필자가 청년시절일 때, 미국영화인 람보 시리즈가 유행했었다. 실베스터 스텔론이 주연이자 감독이 이 영화의 특징은, 근육질의 꿈틀거리는 팔뚝과 눈이 양쪽으로 처진 주인공이 어깨에 걸고 있는 기관총이다. 기관총의 영어 이름은 machine gun이다. 말 그대로 기계총이라는 뜻이다. 대부분의 총이 방아쇠를 손가락으로 잡아 당겨 격발시키는 데 반해, 기관총은 한번만 잡아 다니면 수많은 총알이 연발로 발사되는 게 특징이다. 그래서 단숨에 수많은 총알이 나가게 된다. 총알의 굵기도 일반 소총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 그래서 소수의 군인이 많은 적군을 상대로 싸우기에 적합한 총인 셈이다.

 

당신이 평안하고 행복하게 살려면 그런 기관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당신을 불행에 빠뜨리는 적은 수효도 많고 24시간 내내 공격하기 때문이다. 그 적은 바로 귀신이다. 그러나 필자의 주장을 믿기 어려울 것이다. 왜냐하면 귀신들은 눈에 보이지 않고 귀에 들리지 않으며, 과학적인 실험으로 증명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러나 성경에는 잘 나와 있다. 그렇지만 아무리 성경에 있더라도 믿기 어려운 것은 사실이다.ㅎㅎ

 

귀신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공격은 당신의 마음에 부정적인 생각을 넣어주는 것이다. 가장 대표적인 부정적인 생각은 분노와 짜증, 귀에 거슬리는 생각 등이다. 상대방의 말이나 어떤 사건을 맞닥뜨리면, 은근히 화가 나고 짜증이 생겨난다면 귀신이 공격한다고 보면 된다. 부정적인 생각의 두 번째 부류가 걱정과 염려, 두려움과 공포 등의 생각이다. 이러한 생각은 불안과 의심을 동반한다. 이 역시 귀신이 넣어주는 생각이다. 세 번째 부류는 낙심과 절망, 좌절과 회의를 넣어준다. 이런 생각이 들면 바로 자살 충동이 일어나고 술과 게임 등에 빠져 현실을 잊고 싶어 한다.

 

이외에도 악한 영들은 탐욕이나 쾌락을 추구하는 마음을 넣어 준다. 탐욕과 쾌락은 타락한 옛사람의 육체를 지닌 사람들이 추구하는 대표적인 성품이다. 그래서 악한 영들은 교묘하게 덫을 놓고 하나님이 싫어하는 죄를 짓게 하여 불행에 빠뜨리고 생명과 영혼을 사냥한다. 그러나 이러한 투의 말은 필자가 그간 많이 해서,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실 것이다. 그러나 아는 것과 행동하는 것은 다르다. 알고는 있지만, 이들을 물리치지 않는다면 아무소용이 없다. 당신이 그간 악한 영이 넣어주는 부정적인 생각을 방치하거나 넙죽 받아들인 결과가 바로 불행하고 고통스러운 삶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당신을 고통에 빠지게 하는 불행한 사건들은 수도 없이 많을 것이다. 가장 대표적인 것인 대인관계의 갈등이다. 특히 배우자와의 갈등은 부부싸움으로 이어지다가 이혼을 해서 가족들은 뿔뿔이 흩어진다. 산산이 깨어진 가정은 헤어진 부모와 자녀들에게 평생 끔찍한 상처로 남아있게 된다. 직장 상사나 동료와의 갈등도 인생을 불행하게 하는 원인이다. 또한 본인이나 가족들의 정신질환도 인생을 고통스럽게 한다. 불면증, 우울증, 조울증, 강박증, 공황장애, 자살 충동, 정신분열, 알코올을 비롯한 각종 중독도 정신질환의 일종이다. 요즈음 청소년에게 번지고 있는 ADHD, 틱장애도 정신질환에 속한다. 이러한 정신질환은 완치가 거의 불가능하다. 그래서 평생 고통과 불행의 빌미를 제공할 것이다.

 

대인관계의 갈등이나 정신질환까지는 아니더라도, 당신의 마음에 늘 이런 부정적인 생각들이 시도 때도 없이 들어차 있다면 행복할 수 없다. 성경에는 이런 부정적인 생각을 넣어주는 자가 바로 악한 영이라고 말하고 있다. 성경에 있으니까 부정하고 싶은 생각은 없지만, 당신이 피부로 느껴지지 않으니까 이들의 공격을 인정하지 않고 방치하는 것이다.

 

아니라고? 100% 공감하며 악한 영들의 공격에서 맞서 싸워 평안과 행복을 절대 빼앗기고 싶지 않다고? 그렇다면 참 잘한 결심이다. 그러나 눈에 안 보이는 적들과 싸우는 것은 그리 만만한 일이 아니다. 그러므로 마음을 단단히 먹고, 철저하게 이들의 공격을 간파해서 대처해야 한다.

 

이들을 물리치는 기관총은, 예수 보혈이나 예수 이름으로 이들을 쫓아내는 축출기도이다. 굳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부정적인 생각을 넣어주는 귀신들아 나가라며 완전한 문장으로 기도하지 않아도 된다. 이들이 두려워하는 말은 예수 이름이나 예수 피(보혈)‘뿐이다. 이들은 영이므로 완전한 문장으로 대뇌이지 않더라도 자신들을 지목하는 지 잘 알고 있다.

 

악한 영들과 싸워 승리하는 비결은 딱 두 가지이다. 첫 번째는 귀신들이 공격하는 즉시 축출기도로 맞받아쳐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정적인 공격이 들어올 때 귀신들의 공격을 잊고 있다가 고통스러워한다. 이들의 공격을 알아채는 능력은 적지 않은 기간 동안 혹독하게 기도훈련을 해야 비로소 얻어진다. 그래서 기도의 내공이 쌓여지면 악한 영들의 공격을 간파하게 된다. 중요한 포인트는, 귀신들이 공격하는 즉시 축출기도를 해야 하는 것이다. 시간이 늦어지면 이미 당하고 있기 때문에, 마음이 어두워진 후에 축출기도를 해 보았자 효과가 반감되며 기도하고 싶지 않아진다. 벌써 이들의 공격에 신음하고 있는 현상이다.

 

두 번째는 사람을 통해 공격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이들은 영이기 때문에 사람의 머리를 틈타고 들어와 마음을 부추기어 공격한다. 그러므로 공격하는 사람을 보고 있다면 이들을 이길 수 없다. 자신을 공격하는 대상이 사람이라고 여기기 때문에, 설득하고 논쟁하거나 몸싸움을 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 상대방 역시 귀신에게 속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다. 그러므로 공격하는 대상을 맞상대하려고 하지 말고 마음속으로 계속 축출기도를 해야 한다. 이 두 가지를 잊지 말아야, 불행에 빠뜨려서 고통스럽게 하며 생명과 영혼을 사냥하는 악한 영과의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것이다.

 

교회를 오래 다녀 신앙의 연륜이 오래되었으며 드높은 직분을 자랑하는 이들조차 귀신들의 존재나 공격에 무지하기 때문에, 이들의 포로가 되어 불행에 신음하며 살아가는 것이다. 아셨다면 지금 즉시 삶에 적용하시길 바란다. 모든 부정적인 생각을 넣어주는 악한 영과 싸워 승리하는 자들만이 평안하고 행복한 삶을 쟁취하는 것이다. 우리가 싸울 대상은 세상을 지배하는 악한 영들이고, 천국은 싸워 이기는(침노하는 번역 ) 자의 것이라는 성경의 말씀이 바로 이것이다.

 

출처 : 다음카페 크리스천 영성학교, 글쓴이 쉰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