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3 11

이재명 구속 위기에 고립까지/서울시교육감, 진보진영 단일화 실패/이재명은 죄수복 입을까? 언제? 어떤 혐의로?

이재명 vs 검찰 재판 속 공방전 소개한 전원책...검사의 추상 같은 꾸짖음에는 감탄을?서울시교육감, 진보진영 단일화 실패이해찬도 돌아섰다. 이재명 구속 위기에 고립까지...야권 대개편설 '일요신문 서정욱'이재명 '징역 2년' 구형 의미... "국민 속여 표 받은 중범죄"군인이 사채 담보로 '암구호' 유출 I 잠수함 승조원의 절반 떠났다 I 탈북 청소년 대안학교의 안타까운李 징역 2년 구형 후폭풍… 野, 판·검사 압박까지?이재명은 죄수복 입을까? 언제? 어떤 혐의로?트럼프 “재출마 안 해”…해리스, 2차 TV토론 압박'새로운 전선', 이스라엘 vs 헤즈볼라 '최대 교전'…중동 전쟁의 서막?러 군수창고 또 노렸다...우크라 드론 공격에 탄약 2천 톤 폭발

쇼팽의 애국

쇼팽의 애국 쇼팽은 폴란드 사람입니다.그는 20세에 프랑스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집을 떠나는 아들에게 아버지는“너는 폴란드 사람임을 잊지 말라” 라며, 당부를 했습니다.아버지는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아들의 마음에 심어주었던 것입니다.유학을 떠나는 제자에게 선생님은 조그마한 병에 고국의 흙을 넣어주며 당부했습니다.“어디를 가든 나라를 잊지 말게”쇼팽은 유학 가서 공부하는 동안 선생님이 주신 조그마한 병속의 흙을 책상 위에 올려놓고 자신이 폴란드 사람임을 기억했다고 합니다.그리고 38세의 나이에 세상을 떠날 때 쇼팽은 한마디를 남겼습니다.“내 조국 폴란드의 흙이 담긴 그 병을 내 무덤에 묻어달라”오늘날 나라와 민족을 사랑한다고 말하는 사람은 많아도 진정 나라를 사랑하는 사람은 보기 드뭅니다.

묵상과 기도 및 다른 의무에 대한 방심 - 존 오웬

묵상과 기도 및 다른 의무에 대한 방심 - 존 오웬 하나님 앞에서 부지런하여 죄의 유혹을 받지 않는 심령은 죄를 대적할 특별한 근면과 경계를 얻는다. 죄는 다양한 방법으로 정신이 하나님에게 집중하지 못하고 방심하게 만든다. 이것은 주로 정신이 기도나 묵상이 아닌 일을 곰곰이 생각해야 하며, 또한 그것이 타당한 일이라고 주장할 때 발생한다.혼인 잔치에 초대를 받은 사람들은 모두 합법적인 구실을 내세워 참석하지 않았다. 한 사람은 밭을 핑계로 내세웠고, 또한 사람은 황소를 구실로 내세웠다(눅 14:16-19). 이러한 핑계에 의하며 그들의 정신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데 필요한 거룩한 마음의 경향으로 떨어져 나갔다. 이처럼 유혹하는 추론을 피하기 위해서는 지혜와 경계가 필요하다. 이것은 내재하는 죄가 영혼을 ..

진리를 깨닫게 하시는 하나님

진리를 깨닫게 하시는 하나님 제가 진지하게 교회를 다니기 시작한 것은 1962년부터였지만, 처음 3년 동안은 ‘도대체 이 기독교 신앙이라는 것이 무엇인가?’를 고민하며 헤맸습니다. 그러다가 드디어 1965년에서야 진정한 복음을 찾았습니다.그 때까지는 풀리지 않는 인생의 수수께끼를 끌어안고 답답해하면서 진리가 무엇인지 알기 위해 여러 교회들을 찾아다녔습니다. 그런데 그 수많은 교회를 다녀보았지만 별 차이가 없고 결국 기독교라는 것이 도덕의 추구가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다른 종교와는 전혀 다른 기독교의 독특성과왜 꼭 예수를 믿어야만 구원을 얻는지에 대해 알 수가 없었습니다. 나중에는 야간 신학교를 기웃거리면서 그 문제를 풀어보려고 했습니다.그러다가 우연히 캐나다의 오스왈드 J. 스미스 목사님이..

승리자로 사는 길

승리자로 사는 길 본문 31절을 보면 “이김은 여호와께 있느니라.”라는 말씀이 있다. 승리의 원천을 하나님으로 삼고 구체적으로 승리자로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1. 손으로 일하기를 좋아하라 소원이 있어도 게을러서 일하기를 싫어하면 소원을 이룰 수 없고 점차 자포자기나 우울증에 빠져서 자신을 파멸시킨다(25절). 부지런히 일해야 비전을 이루고 생명력이 넘치는 삶을 살 수 있다. 꿈을 크게 가지고 열심히 땀을 흘리라. 열심히 일해서 성공한 후에는 그 성공을 하나님의 뜻대로 사용하라. 하나님의 뜻은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 교회 사랑, 영혼 구원, 영혼 변화를 위해 사는 것이다. 그런 존재 목적에서 이탈하지 않으면 언젠가 반드시 쓰임 받는다. 존재 목적에서 이탈하면 일이 잘 되면 금방 자만하고 일이 안 ..

유일한 기준

김장환 큐티365 나침반출판사 유일한 기준 딤후 2:15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변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군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 「천국은 이런 곳이다」를 비롯해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발표한 작가이자 빈민구호 운동가인 랜디 알콘(Randy Alcorn)은 무신론자들의 생각을 알기 위해 한 대학의 윤리 강의를 청강했습니다.강의를 맡은 교수는 무신론자로써 매우 뛰어난 석학이었습니다.강의 내용은 매우 유익했지만 랜디는 한 가지 이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교수는 어떤 말이든지 단정을 짓지 않았습니다.“사람을 죽이는 것은 나쁜 일이다”라는 말을 할 때도“사람을 죽이는 것은 나쁜 일인 것 같다”라고 두루뭉술하게 말했습니다.상황과 시대에 따라 좋은 일이 나쁜 일..

오늘의 기도 - 안효천 목사

오늘의 기도 - 안효천 목사 너무나 좋으신 하나님한없이 부끄러운 죄인이지만,조건 없는 십자가의 사랑으로 품어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오늘도 있는 모습 그대로 무릎 꿇어 엎드리오니 정결하게 하옵소서.믿음을 경주하기 원합니다.말씀을 살아내기 원합니다.오늘 하루도 오직 하나님께 영광이 되게 하옵소서.진리이신 예수님모든 것이 너무 빠르게 변해갑니다.무엇이 진리인지 알 수 없습니다.휘몰아치는 세상의 소용돌이에 함몰됩니다.자유를 잃어버리고 혼돈합니다.불안과 두려움이 엄습합니다.주님 말씀에 깊이 뿌리 내리게 하옵소서.성도 간에 서로 연결되게 하옵소서.서로를 향한 굳건한 버팀목이 되게 하옵소서.진리이신 주님 안에서 참된 자유와 평화를 누리게 하옵소서.아버지 하나님이 땅의 위정자들에게 소명 의식을 부어주옵소서...

갈대아 우르(Ur of the Chaldeans), 갈대아인(Chaldean) *칼데아제국(신바빌로니아왕국)

갈대아 우르(Ur of the Chaldeans), 갈대아인(Chaldean) *칼데아제국(신바빌로니아왕국)   갈대아는 티그리스, 유프라테스 두 강의 하류 유역 바벨론과 페르시아 만 사이에 끼여 있는 지역에 위치하며 갈대아의 대표적인 성읍이 우르이다(창 11:28, 31). BC 1000년경 갈대아인들이 이곳에 들어오면서부터 갈대아 우르라고 불리게 되었다.우르는 산업과 종교의 중심지로 아브라함이 살던 당시 대단한 번영을 누리고 있었다(창 11:28; 느 9:7). 이곳 무덤(BC 2900-2500년의 것으로 추정되는)의 발굴 결과, 당시 문화의 화려한 발전상을 보여 주는 토판, 장신구, 보석 등이 발견되었다. 이곳 사람들은 달신인 ‘신’(Sin)을 섬겼으며, 거대한 지구라트 위에 신전이 있었다.(비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