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6 12

한동훈"민주당·혁신당, 선거 경매판 만들어"/文"딸에게 준 돈은 임대료"/ 李,임종석'2국가론'에 선 그어/김건희 블랙홀에 갇힌 尹정부.돌파구는?

한동훈 "민주당·혁신당, 선거 경매판 만들어" 9월 26일 어벤저스 전략회의 LIVE | 이현종 신지호文이 내민 '수사 반전' 카드 따져보니文"딸에게 준 돈은 임대료"/ 李,임종석'2국가론'에 선 그어 '돈봉투 판결문'에 11명 실명 적시‘김건희 블랙홀에 갇힌 尹정부.돌파구는?양문석, 총선 앞 거짓 해명해 선거법 위반 혐의도이재명의 넘어야 할 '세 가지' 난관?.민주당 일각"李, 사사건건 짜증 늘어"'부녀 경제공동체' 주장 반박 나선 문재인"딸의 태국행 안 도왔다"트럼프 "한국 공장도 미국으로 엑소더스" 으름장 1%p 초박빙헤즈볼라 "모사드 본부로 탄도미사일 발사" 전면전 카운트 다운, 이란 참전할까“러 3달 쏠 포탄 날렸다”푸틴'北행차'헛수고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심사가 뒤틀린 논쟁을 좋아하면 아무리 토론을 해도 남는 것이 없다. 심사가 뒤틀린 나머지 토론 그 자체에 매달리는 결벽증에 빠진 사람이 있다.이같이 심술궂은 논쟁을 좋아하면, 아무리 토론을 거듭해도 남는 것이 없기 때문에 될수록 토론을 위한 토론은 피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이런 논쟁을 완전히 회피할 수 있다는 것은 무리한 요구이다. 어쩔 수 없이 논쟁에 휘말려들 경우에는 우선 그 논쟁이 핵심으로 접근해 가고 있는지 아니면 심술궂게 뒤엉키고 있는지를 분별해 낼 줄 알아야 한다. 때에 따라서는 뒤엉켜 있는 쟁점 가운데 흉계가 숨어 있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심사가 뒤틀려 있는 논쟁은 피하고 흉계가 숨어 있다면 이쪽에서도 교묘하게 ..

천문학자 케플러

천문학자 케플러 천문학자 케플러는 신실한 신앙인이었습니다.그런데 그와 함께 천문학을 연구하는 한 친구는 하나님의 존재를 부인하는 사람으로 늘 “태양계란 그 자체의 힘으로 생성된 것이며 견지되는 것이니누가 만든 것이 아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케플러는 그 친구에게 우주 만물이 하나님의 창조물임을 알게 해주고자 고심했고,어느 날, 태양계의 모형을 실제 크기의 축소 비율에 맞게 만들어 아름다운 색을 칠하고별들이 빛을 발하며 빙글빙글 돌아가도록 하여 그 친구에게 보여주었습니다.그것을 본 친구는 매우 감탄을 했습니다.“누가 이렇게 아름답게 만들었나?”“아무도 만들지 않았네. 자기 힘으로 생겨나서 자기 힘으로 도는 것일세”“뭐야? 어서 말해봐. 어떻게 만든 사람이 없이 절로 만들어지고 돈단 말..

우리의 기독교 - 마틴 로이드 죤즈

우리의 기독교 - 마틴 로이드 죤즈 우리의 기독교는 우리 존재의 주요 테마나 동력적인 힘이 되기 보다는 우리 삷의 여분에 붙은 부록이나 부속물의 모습을 띠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르게 보이는 것을 정말 무서워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있는 힘을 다해서 교회를 대중화시키며 사람들에게 매력을 끌도록 하려 합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들에게 교회에 참석하는 것은 결국 그렇게 아주 별다르게 만드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전하려 애쓰는듯 합니다. '우리는 더 이상 퓨리탄들이 아니에요. 그건 너무 지나치게 기독교를 사람들에게 어려운 것으로 만들었다고 믿어요. 그들은 엄격함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하였고 필요 이상으로 높은 기준을 매겨 놓았던 거지요. 우리는 그렇게 할 정도로 어리석지는 않아요'라는 식..

평화의 제물

평화의 제물 돈 리처드슨(Don Richardson) 선교사로부터 들은 간증입니다. 인도네시아에 속한 큰 섬인 이리안자야에는 식인종이라고 알려진 사위 족속 부락이 있었습니다. 이들은 워낙 싸움을 즐기고 공격적인 성향이 강한 족속이라 복음을 전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더욱이 이들은 배반을 미덕으로 여겼기 때문에 오히려 예수님보다 가룟 유다를 더 받아들이고 영웅으로 떠받드는 웃지 못할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선교사님은 이런 사람들에게 어떻게 복음을 전할 수 있을까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그러던 어느 날 이들의 전통의식을 바라보다가 아주 멋진 영감을 하나 얻었습니다. 이들에게는 두 부족이 싸우다가 한 부족이 지면 진 부족의 추장이 자기 아들을 상대 부족에게 제물로 갖다 바치는 전통이 있었습니다. 그 전..

헌신하며 찬송하라

헌신하며 찬송하라 시편 96편은 다윗이 법궤를 다윗성으로 옮기면서 하나님을 찬양할 때 사용된 시편으로 추정된다. 이 시편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주로 신년에 부르는 찬송 시편이다. 시편 기자는 노래했다. “새 노래로 여호와께 노래하라 온 땅이여 여호와께 노래할지어다(1절).” 이 구절에서 ‘새 노래’는 ‘새로 지은 노래’란 뜻이 아니라 ‘형식적인 노래’의 반대 개념으로서 형식적으로 찬송하지 말고 새로운 감동과 감격으로 찬송하라는 뜻이다. 찬송가만 권위 있는 노래라고 해서 복음성가를 부르지 않는 것도 잘못된 태도다. 전도 집회에서 그날 주제와 맞는 복음성가를 부르면 회중의 마음이 활짝 열린다. 미국 기독교선교연맹(C&MA)의 창시자인 심슨 목사는 전도 집회에서 설교와 함께 복음성가에 의해서도 많은 사람들의 마..

대통령의 추천

김장환 큐티365 나침반출판사 대통령의 추천 벧전 2:2 갓난 아이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이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데이비드 플랫(David Joseph Platt) 목사님의 책 「래디컬」(radical)은 신앙서적이지만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베스트셀러로 꼽힐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미국 정부는 여러 메가 처치 담임 목사 중 가장 젊은 나이인 플랫 목사님이 장차 미국의 그리스도인에게 큰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이런저런 조언을 듣기 위해 백악관으로 초청했습니다.「미합중국 대통령 비서실입니다」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받은 플랫 목사님은 처음에는 눈을 의심했습니다. ‘스팸 메일인가?’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내용에는 확실한 초대장이 첨..

오늘의 기도 - 장학삼 목사

오늘의 기도 - 장학삼 목사 평강의 왕이신 하나님!세상의 알 수 없는 참된 평안으로 우리를 인도하여주시고,주님의 돌보심 가운데 지난 밤을 보내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오늘도 여전히 동행하시는 주님의 은혜를 누리게 하시고,신실하신 주님을 마음껏 찬미하는 날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우리의 구별됨을 기뻐하시는 하나님!날마다 주님을 닮아감으로 순종의 삶을 살아가야 하지만,내 주장을 내세우며 순종하지 못했음을 회개합니다.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 수 있는 믿음을 주시어,두렵고 떨림으로 구원을 이뤄가게 하옵소서.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함으로, 하나님 나라를 누리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우리의 소망이신 하나님!하나님께 순종하지 않아서, 영원한 사망이 예정됐던 우리에게,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해, 구주이신 예수님을 보내주심에 감..

루시퍼라는 이름

루시퍼라는 이름  루시퍼라는 단어는 성경에 나오지 않는다.단지 킹제임스 한글 성경이 이 단어를 사용하였을 뿐이다.오늘 우리 한국의 기독교계 내에서는 루시퍼 사상에 관해 너무나 잘못된 인식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예를 들어 루시퍼는 천사장이며, 하늘의 성가대장이었는데 타락하여 마귀(Satan)가 되었던 천사장의 이름이라는 것이다.이렇게 定說로 받아 드려지고 있는 "루시퍼=천사장=사탄(마귀)"라고 하는 이 말이 성경적으로 옳은 말인가? 이렇게 한국 교계에서 무비판적으로 받아 드려지고 있는 "루시퍼"는 천사장이며, 이는 또한 "사탄"이라고 하는 성경적으로 살펴보자.루시퍼라는 용어는 이방신화의 산물이다.1. 그리스 신화의 산물이다.(1) 루시퍼(혹은 루키훼르): 신우라노스의 손녀 에노스 여신은 "아스타이오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