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4 12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미경험자에게 일을 맡기는 것은 자살행위와 같다. 어떠한 일일지라도 경험이 없는 직원에게는 그 일을 시키지 않는 것이 무난하다. 그 사람의 능력보다도 일을 치밀하게 완수하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이다. 맡은 바 임무에 필요한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사람에게는 상상력을 십분 발휘하게 해야 하지만 아직 경험이 미숙한 사람에게 일을 맡기는 것은자살행위로 치달을지도 모른다. 항상 보증서가 붙어다니는 것을 선택하라.평가가 확립된 것은 무엇보다 틀림이 없다. 정석을 따르는 길은 검증이 끝난 길이고, 누구나 추구하는 올바른 길이다. 대세를 따르는 것은 언제나 안전성을 보장해 준다.

아내가 맹한 이유

아내가 맹한 이유 하나님 앞에 엎드려 남편을 생각하면 감사의 마음이 절로 솟아나야 합니다내가 어떻게 저 사람을 만날 수 있었을까?그리고 어떻게 이렇게 사랑하는 사이가 되었을까?그리고 어떻게 이런 사랑을 주고받을 수 있었을까?그것이 너무 신기하고 오묘해서 하나님 앞에 흐뭇한 감사를 드리게 되는 그런 관계가 참사랑의 관계입니다.이런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습니다.하나님께서 아담에게 하와를 만들어 주시자 아담이 너무 마음에 들어 끔찍이 사랑했다고 합니다.그리고 하나님께 감사하면서 물었습니다. “하나님,어떻게 제 아내를 저렇게 아름답게 만드셨어요?그러자 하나님께서“그래야 네가 사랑할 거 아니냐?”“그럼, 어떻게 저렇게 착하게 만드셨어요?”“그래야 네가 아껴줄 거 아니냐?”“그런데 하나님, 가만히 ..

청교도들의 주일 개념 - 조엘 비키

청교도들의 주일 개념 - 조엘 비키 주일에는 우리가 평상시에 하던 일들을 하지 않는 것이다. 네 자신의 길로 행치 않는 것이다. 우리는 안식일에 우리의 사업과 우리의 직업적인 일들을 하는 것을 금해야 한다.여기에서 선지자는 일도 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의 일도 하지 말 것을 언급할 때 제 4계명을 염두에 두고 한 말이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우리들의 일을 하라고 6일을 주셨다. 이레 되는 날은 여호와께 속한 날이다. 따라서 반드시 필요한 일들이 아닌 한(마 12:1-8), 혹은 자비의 일이 아닌 한(마 12:9-14), 우리의 업무를 추구해서는 안 된다. 사무실에 출근한다든지, 가게에 나간다든지 하는 것을 금해야 한다. 숙제도 해서는 안된다. 혹은 불필요한 집안 일도 해서는 안된다. 더구나 다른 사람들에게..

여호와는 나의 목자

여호와는 나의 목자 한 부흥 강사 목사님이 어떤 교회의 집회에 앞서서 그 교회로부터 한 전화를 받았습니다. 교회 사무 직원으로부터 걸려온 전화였는데 설교 제목과 본문을 알려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래서 목사님은 본문이 시편 23편이고 제목은‘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라고 대답해 주었습니다.그런데 그 사무 직원은 제목이 이상하게 들렸는지 “그것이 전부입니까?”라고 다시 묻는 것이었습니다. 그러자 목사님은 “맞습니다. 그것이 전부입니다”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또다시 사무직원이“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가 전부입니까?”라고 되묻는 것입니다. 사무직원의 물음에 목사님이 하도 답답하셔서 “여호와가 나의 목자시면 다 됐지, 뭐가 더 필요합니까?”하고 크게 소리치셨습니다.이 때 목사님의 말을 듣고 있던 사무직..

노아의 복된 믿음

노아의 복된 믿음 본문은 의의 상속자가 되어 인류의 중시조가 되었던 노아의 4가지 복된 믿음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노아의 복된 믿음은 어떤 믿음인가?1. 경고에 열린 믿음 하나님의 경고는 사건을 통해서도 오지만 많은 보이지 않는 경고는 말씀을 통해 온다. 말씀에 반응할 줄 알고 경고에 열린 믿음을 가지라. 창세기 6장 9절을 보면 노아는 의인이요 당대에 완전한 자로 여겨졌다. 그 표현은 그가 흠이 없는 완벽한 사람이란 뜻이 아니라 신실한 믿음을 가지고 말씀대로 살려고 노력했다는 뜻이다. 목사가 목회하면서 최고로 기쁠 때가 있다. 성도가 목사의 말을 어떻게든 들으려는 모습을 보일 때다. 그처럼 성도가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려는 모습만 보여도 하나님은 최고로 기뻐하실 것이다. 세상 사람과 믿는 사람 사이에 ..

침묵과 경청

김장환 큐티365 나침반출판사 침묵과 경청 약 1:19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너희가 알거니와 사람마다 듣기는 속히 하고말하기는 더디 하며 성내기도 더디 하라 세계 최대 의류 회사인 ‘브이에프’(VF Corporation)의 가방 브랜드인 ‘잔스포츠’(Jan Sport)를 창업한 스킵 요웰(Skip Yowell)은 인구가 100명도 안 되는 시골 중에서도 아주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요웰은 이런 열악한 환경에서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가방 브랜드를 창업한 비결에 대해 「6가지 글자의 두 단어」라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 6가지 글자는 ‘경청(Listen)’입니다.요웰이 창업을 결심한 것도 다른 사람의 제안 덕분이었고, 기 때마다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었던 것도 다른 사람의 의견을 귀..

오늘의 기도 - 장학삼 목사

오늘의 기도 - 장학삼 목사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지난밤도 아버지의 품에 안아 주시고,새 아침을 맞이하게 하심에 감사 드립니다.우리를 두루 살피시는 주님의 은혜를, 오늘도 누리게 하소서.기쁨으로 감사하며, 즐겁게 찬미를 올려드리는 복된 날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영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오늘도 나를 내어드리는 삶의 예배로하나님께 영광 올려드리기 원합니다.순간순간 무너졌던 예배자의 삶,희생하지 못하고 자기 욕심으로 살았던 삶을 회개합니다.우리의 심령을 붙들어주셔서 세상의 가치에 타협하지 않게 하시고,믿음을 온전하게 하시는 주님만 바라보게 하옵소서.만유의 주가 되시며, 만왕의 왕이 되시는 하나님!구주로 오셨고, 다시 오실 주님을 기다리는 대강절기입니다.대속의 은혜를 베푸신 주님께‘호산나’ 찬양하..

장로들의 전통(유전, 遺傳)

장로들의 전통(유전, 遺傳) 복음서에서 '장로들의 유전'(Tradition of the Elders)이란 말은 마 15:2과 막 7:3,5에만 나온다. 바리새인들이 예수께 나아와 질문하며 논쟁을 벌일 때 그들은 대부분 '장로들의 전통(유전)'을 근거로 하였다. 예를 들면 안식일 논쟁, 이혼문제논쟁(마 19:3-12), 정결례에 관한 논쟁(막 7:1-13)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장로들의 전통(유전)은 예수 당시까지만 해도 구전(口傳)의 형태로만 있었으나 A.D.200년경부터 문자로 집대성되기 시작하여, A.D.800년경에 가서는 탈무드(771mu6)의 형태로 만들어지게 되었다.그리고 이것이 오늘날 유대교의 근간을 형성하고 있다.이에 장로들의 유전에 대한 전반적인 사실들을 살펴보는 것은 예수 당시의 종..

문재인의 부패는 반드시 청산된다/국정원 간첩 100명 포착하고도 못 잡은 사연/문재인·이재명·조국의“공적 1호 검사”누구?

국정원 간첩 100명 포착하고도 못 잡은 사연 - 9월 14일 클립 문재인의 부패는 반드시 청산된다.'전공의 불참'에 경기도의사회 반기…의협 내부 '격한 말싸움'도진중권 "文 수사 '논두렁 시계 2탄'으로 프레임 잡나?...친문계 해명은 강성 지지층 결집 위한 것"이재명 조국의 '영광전투' 왜문재인·이재명·조국의“공적 1호 검사”누구?“이재명 당황” 1심 선고 합의부 秘스토리, 어떻길래?'빌런' 정청래, '꼬붕'에 집착하는 이유안철수 vs 홍준표, '의대 증원 유예' 놓고 맞붙은 이유는?윤 대통령과 두 번 만난 원희룡이 지인에게 띄운 글